멜리에주식/개별 종목 공부

[주식] 신세계푸드 주가전망 리포트 (031440) 노브랜드 버거! 내년은 더 좋아질 것

멜리에(mealea) 2021. 4. 12. 11:25
728x90

 

노브랜드 버거로 유명한 신세계푸드를 공부해보자.

 

 

기업개요

 

  • 식품 제조, 식자재 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사업을 펼치는 신세계그룹의 종합식품기업.
  • 신세계푸드는 식품사업의 핵심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품 원재료의 소싱에서부터 R&D, 생산/가공, 보관/물류, 영업/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핵심기능을 업계 최초로 수직 계열화.
  • 식품유통, 식품제조, 식자재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 등 전 사업부문이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보유.

 

출처 : 네이버금융

2020년에는 2019년대비 매출액도 마이너스를 찍었고,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줄어서 그런지? PER가 없었다. 그리고 2021년 추정치는 무려 77배 ㅎㅎ (지금까지 공부한 기업 같이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이건 거의 역대급 수준이다 ㅎㅎ) PBR 1배로 전망한다. EPS는 2020년이 무슨 ; 마이너스 5천 6백원이었는데 다행이 플러스로 전환되어 930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현금배당수익률도 1.04% 에서 소폭 증가해 1.11%로 예상한다. 위 표만 보자면 2020년은 최악이지만 2021년은 좋을 것이라는거..?


노브랜드 버거를 들어본 적 있는 쏴람 손 !! 

 

출처 : 노브랜드 버거 홈페이지

요즘 갓성비 버거로 폭풍 성장중인 노브랜드 버거. 솔직히 코로나19로 외식업계 대부분은 침체된 곳이 대다수다. 그런 와중에도 맛있고 가격도 싸고 품질도 좋아서 인기른 끈 햄버거 프랜차이즈 바로 '노브랜드 버거' 나는 아직 먹어본 적은 없지만, 주변에서 정말 괜찮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조만간에 한번 먹어봐야지! 다짐을 해보면서 이 노브랜드 버거를 만들고 있는 신세계 푸드를 공부해보자.

 

 

4월 12일자로 리포트가 나왔다.

 

- 하나금융투자 : 달라질 DNA, 내년부터 많이 좋아진다

 

목표가는 100,000원으로

4월 9일 종가 71,800원 대비 약 39%의 상승여력이 있다.

 

 

그럼 리포트를 읽어보자.

 

 

일단! 리포트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좋아지는 건 올해가 아니라 내년이다! ㅎㅎ 아직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1분기는 영업적자를 낼 것으로 전망한다는 점, 그럼에도 목표가는 상향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리포트를 읽어보자.

 

먼저 신세계푸드를 이끄는 수장이 단일 대표 체제로 2년만에 전환되었다. 대표님 이력이 화려한데! 맥도날드, 피자헛, 오비맥주 마케팅 경력이 있으시다. 그로서 유추하는 것은 '노브랜드 버거'에 힘을 실어주려고 그러나보다~ 라는 것이다. 신세계푸드는 조직 개편도 하면서 중장기 사업 전략을 수정하였다. 

 

노브랜드 버거의 점당 매출액이 롯데리아나 맘스터치와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아무래도 갓성비로 인기있는 만큼 가맹점 수도 점점 늘어나지 않을까 전망해본다. 올해 연말까지 100개의 가맹점이 오픈하기 때문에 내년과 내후년은 의미있는 실적 개선이 일어날 것으로 추측한다.

 

가맹점 확대라는 숙제가 있고, HMR과 밀키트 라인 확대를 기반으로 하는 사업 구조 재편이 실제로 얼마나 신세계푸드의 매출과 이익성장을 가져올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같다.

 


리포트와 별개로, 신세계푸드가 어떤 외식브랜드와 베이커리 등을 운영하고 있는지 찾아보았다. '데블스도어' '올반' '보노보노' '노브랜드 버거' '자니로켓' '오슬로' 등의 외식 브랜드가 있고, 'E-bakery' '밀크앤허니' '블랑제리' '더 메나쥬리'등의 베이커리 브랜드 와 델리카페 브랜드가 있다.

 

확실히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았을 것 같다. 외식 안하지, 모임 안하지..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브랜드 말고 CJ푸드빌이 운영했던 빕스나 계절밥상들도 직격탄을 맞아 매장 축소한 거 보면 이 외식분야는 정말 좀.. 당분간은 힘들지 않을까 싶다. 

 

그러니 대부분 HMR이나, 밀키트로 주력을 바꾸는 것 같은데 이번 사업구조 재편으로 신세계푸드의 HMR과 밀키트가 대박 나기를 바래본다. ㅎㅎ

 


 관련 뉴스

 

관련 뉴스는 ..이름도 특이한 안전빵!

 

 

정용진이 강추한 안전빵 뭐길래…골퍼들에 인기 폭발

 

정용진이 강추한 '안전빵' 뭐길래…골퍼들에 '인기 폭발'

정용진이 강추한 '안전빵' 뭐길래…골퍼들에 '인기 폭발', 신세계푸드, '안전빵' 판매처 8개 골프장으로 확대

www.hankyung.com

솔직히 ㅎㅎ 신세계푸드 인기는 팔할이 정용진 부회장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ㅎㅎㅎ

골프하면서 먹는 간식 '안전빵'도 정용진 부회장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면서 골퍼들 사이에서 핫한 간식으로 자리잡았다고 한다. 

 

안전빵은 골프 경기 중 빈번하게 발생하는 실수인 OB(Out of Bound), 헤저드 (Hazard) 등이 없는 안전한 게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골프공 모양으로 구워 만들었다고 한다.

 

지난 3월 25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 인기가 좋아서 최근 8개 골프장으로 판매처를 확대했다고.

코로나19로 실내활동에 제약이 생기자 야외활동인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엄청 늘었다고 하던데, 때마침 골프하면서 먹을 수 있는 간식이라니 정말 아이디어 좋은 것 같다. 

 

나는 골프를 할 줄도 해본 적도 없는 사람이지만 ㅎㅎㅎ 먹어보고 싶다!!

 

안전빵 드셔보신 분들 후기 부탁드립니닷 궁금해요 ㅎㅎ


 

 신세계푸드 차트 (일봉/주봉)

 

마지막으로 차트를 보자.

 

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의외로 생각했던것보다 차트는 괜찮았다. 정용진 효과인가.. ㅎ 여튼

1월부터 이평선은 이미 정배열이다. 다만 간격이 좀 이상해서 그런지 일봉들이 5일선이나 20일선 지지는 못받고 60일선에서 지지받는 모습을 보인다. 1월부터 3월까지 작은 파동을 그리며 일봉들이 왔다갔다 하다가 3월부터 이평선을 제대로 만들면서 우상향 하고 있다. 

 

그러다가 3월 13일 즈음에 역대급 거래량을 뿜으며 장대양봉으로 상승했으나 3월 18일 최고점 7만 7천원을 찍은 후 아래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전에도 60일선 지지를 받았어서 그런지, 5일선 20일선은 가뿐하게 깨며 데드크로스를 만들며 하락했다. 몇일 60일선 부근에서 왔다갔다하다가 오늘 갭상승으로 갑자기 일봉이 5일선 위로 올라갔다. 하지만 지금 공부하는 시점에는 음봉이라서, 장 끝날때까지 과연 어떻게 움직일지는 봐야할 것 같다.

 

거래량은 썩 많은 편은 아니다. 아무래도 지금 코로나19로 소외되고 있는 식음료업계의 종목이라 그런 것 같다. 목표가 10만원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고, 1분기 전망도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좀 관심있게 지켜보자.

 

 

이어서 주봉차트

 

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역시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기업답계 ㅎㅎ 작년은 역대급 하락 차트인 것을 볼 수 있다.

모든 이평선이 제대로 역배열이었고, 일봉도 심지어 5주선 아래에서 위치해 있었다. 3월 27일은 38,450원으로 최저가격을 찍었고 바로 반등에 성공해서 5월 15일 최고점을 찍는가 싶더니만 그대로 주저앉았다.

 

그리고 나서부터 거의 5개월 넘게 아주 작은 거래량을 가지고 지지부진한 횡보장세가 쭉 이어졌다. 등락도 크지않은 그저 수평으로만 움직이는 주가. 이 시기에 갖고있었던 주주라면 ㅠ 굉장히 지겨워서 미쳤을 것 같다. 

 

다행이 11월부터 주봉들이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해서 우상향으로 쭉 가고 있다. 거래량이 많이 없어서 큰 상승은 없지만 3월들어서 120주선인 장기이평선을 돌파했다. 뒤따라 20주선이 올라오고 있는걸로 보아 조만간 20주선 120주선간 골든크로스도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중장기 이평선은 아직 방향이 아래로 틀고있어서 상승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긴한데, 긴~ 시간을 두고 지켜본다면 주봉차트도 곧 정배열로 바뀌지 않을까싶다. 

 

목표가 10만원까지 영차영차 올라가기를!

이번주엔 노브랜드 버거 한번 먹어봐야겠담 ㅎㅎ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꾹! & 댓글을 적어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