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개별 종목 공부

[주식] 빙그레 주가 전망 리포트 (005180) 해태와 손잡은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멜리에(mealea) 2021. 3. 18. 13:39
728x90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빙그레를 공부해보자!

 

20년 4분기 실적

매출액 : 2,212억원 (+18.2% yoy)

영업이익 : 142억원 적자

 

 

기업개요

 

  • 동사는 1967년 주식회사 대일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2년 상호변경하여 1978년 상장함.
  • 우유처리가공 및 동제품 판매업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식품의 수입, 수출, 유통 등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 동사의 냉장품목군 대표브랜드로는 '바나나맛우유'와 '요플레', '아카페라', '따옴' 등이 있으며, 냉동대표 브랜드로는 '끌레도르', '투게더', 요맘때' 등이 있음.

 

출처 : 네이버금융

 

2021년 추정 펀더멘탈을 살펴보면 PER/PBR 둘 다 소폭 내려온다. EPS는 1,000원 증가! 다만 배당수익률은 소폭 하락한다. 


빙그레! 작년 빙그레우스가 인스타그램에 샛별처럼 등장하며 굉장히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

 

 

 

인스타그램에서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빙그레우스를 아시는지ㅎㅎ 펭수에 이어 빙그레에서 야심차게 등장시킨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작년 3월에 첫 등장한 빙그레우스의 인기는 정말 폭발적이었다 ㅎㅎㅎ

 

빙그레 하면 그간 '바나나우유' '메로나' 이미지가 강했는데 스테디셀러 제품 외에도 커피도 있고 과자도 있다. 그래서 빙그레우스를 잘 보면 빙그레 귀걸이, 바나나우유 왕과느 빵또아 바지를 입고 있다 ㅎㅎ 세상에ㅎㅎ

 

빙그레우스의 아버지는 더 휘황찬란한 옷과 장신구를 하고 계신다..

 

 

참고로 ㅎㅎ 고퀄 오브 고퀄 김성철님이 연기하신 빙그레우스의 목소리와 노래는 아래 링크로

 

youtu.be/vNhvTLPS1-Y

 

감사한 목소리에 ㅎㅎ 잠시 딴길로 새고 왔지만 다시 정신차리고 공부를 하자.

 

3월 18일자로 나온 리포트를 가져왔다.

 

- IBK투자증권 : 해태아이스크림 품고 매출 1조클럽 가입 전망

 

목표가는 72,000원으로

3월 17일 종가 57,900원 대비 24%의 상승여력이 있다.

 

그럼 리포트를 읽어보자.

 

 

먼저, 20년 4분기 실적이 좋지 않았다. 시장 컨센서스보다도 하회했는데 이는 판관비가 증가했기 때문. 거기다가 주스류 판매 부진이 이어지고, 바나나맛우유 등 가공유 매출도 감소했다. 다행인 점은 발효유 및 커피음료의 매출이 증가한 것. 중국과 미국 수출도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냉장부문은 그럭저럭이었는데, 냉동부문은 16.6%의 좋은 실적을 보였다. 아이스크림 소비가 확대된 덕분!

 

IBK투자증권은 이전 리포트에서 목표가를 88,000원 제시했다가, 하향시켜 72,000원으로 제시하고 있다. 아마 단기간에 빙그레의 주가가 썩 좋아질리 없다는 이야기인 것 같다. 그래도 해태아이스크림 덕분에 2021년은 매출액과 영업이익 둘 다 1조원에 도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작년을 떠올려보면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여름에 역대급 장마도 있었던 것 생각하면.. 올해는 그래도 작년보단 실적이 괜찮지 않을까? 목표주가는 하향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기대해볼만하다.

 

빙그레와 해태아이스크림 양사간의 협업 특히 기대해볼만한데, 슈퍼콘과 마루 시리즈 아이스크림에 동일한 광고모델을 기용함으로써 양사에 이득이 되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빙그레 관련된 뉴스를 가져왔다.

 

식음료업계 ESG경영으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는다

 

식음료업계 ESG경영으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는다

기업의 친환경 활동과 사회적 책임, 투명 경영 등이 투자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면서 식음료업계가  ESG 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소비자들이 '착한

www.joseilbo.com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많은 업계에서 ESG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식음료업계에도 ESG 바람이 불고 있다. 뉴스에 따르면 빙그레는 주요 제품의 용기와 포장지를 개선해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줄이고, 플라스틱 사용량도 줄였다. 그 외에도 저소득층 지원,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등의 사회공헌활동에도 열심! 동반성장을 위한 펀드도 조성중이라고하니 빙그레가 '빛그레'로 소비자들의 더 큰 응원을 받았으면 좋겠다싶다.ㅎㅎ

 


마지막으로 차트를 보자

 

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언뜻 봤을 때, 일봉차트가 굉장히 어지러우면서도 일정 박스권 안에 갇혀있는 것 같다. 5만 7천원이 박스권 상단같은데 2월 24일 잠시 6만원까지 올랐지만 바로 하락해서 120일선의 지지를 받았다. 그리고 다시 5 거래일간 양봉보이며 상승해서 지금은 일봉이 20일선을 뚫으려고 노력중이다. 다만 1월부터 거래량을 보면 썩.. 거래량이 붙지않는 걸로보아 시장의 관심은 못받고있는 주식이라고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놀란건 ㅎㅎ 난 빙그레는 굉장히 널리 알려진 기업이니까 1주당 가격이 엄청 비쌀 줄 알았다. 몇십만원? 그런데 의외로 몇만원이라서 놀랐다. 몇 만원인걸 확인했을 때는 아 삼성전자처럼 1주당 액면가가 100원이나 500원이겠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액면가도 5천원이었다..! 두둥! 

 

시가총액도 300위 밖이고, 액면가도 5천원이고.. 그동안 내가 빙그레에 대해 편견이 있지 않았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주변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라 당연히 대기업일거고, 주가도 비쌀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ㅎㅎ

 

 

이어서 주봉을 보자

 

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와우 ㅎㅎ 놀라운 차트다. 3월에 코로나 여파로 빙그래 주식도 급락했지만, 바로 급등해서 4월에 8만원을 찍었다. 이는 그 즈음에 해태아이스크림 인수 이슈가 있었기 때문.

빙그레의 해태 인수를 기점으로 빅4(롯데제과·빙그레·롯데푸드·해태아이스크림)가 이끌었던 국내 빙과시장에도 지각 변동이 일게 됐다.

 

그러나 4월 이후로 거래량이 아주 급감하다못해 점점 없어지고 있다. 6월 이후로는 주봉임에도 거래량이 바닥을 기는 수준. 그만큼 시장의 관심을 오래 받지 못했단 이야기다. 그럼에도 나름 크게 하락한 것 없이 일정한 가격대에서 움직이고 있는 중. 거래량이 붙어줘야 오랜 5만 8천원대 천장을 뚫고 6만원 이후로 안착할 것 같은데,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주봉 이평선들이 120주선을 제외하고는 꽈배기처럼 꼬여있는 상태고, 120주선과도 굉장히 가까워지려고 하기때문에 뭔가 위든 아래든 쏴줄 것 같은 느낌!!

 


빙그레의 B급 감성 빙그레우스 마케팅으로 MZ세대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던 만큼, 주가에서도 좀 반등이 나와주면 좋겠다. 뚱뚱한 바나나우유! 엄청 좋아하는데!! 힘내라 빙그레 ㅎㅎ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꾹! & 댓글을 적어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