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개별 종목 공부

[주식]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 리포트(091990) 램시마SC와 렉키로나주!

멜리에(mealea) 2021. 3. 5. 15:09
728x90

 

코스닥 시가총액 1위!! 셀트리온헬스케어를 공부해보자!

 

20년 4분기 실적

4분기 매출액 3,870억원(YoY +23%)

영업이익 918억원(YoY +115%)

 

 

기업개요

 

  • 1999년 12월 설립된 동사는 주요 계열사인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 중인 바이오의약품(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바이오 신약)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판매를 독점적으로 담당하고 있음.
  • 동사가 주력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제품은 인플릭시맙(램시마), 리툭시맙(트룩시마), 트라스투주맙(허주마) 등임.
  • 글로벌 제약사인 화이자, Teva 등을 포함하여 110여개 국가에서 30개 파트너와 판매 및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음.

 

출처 : 네이버금융

PER가 무슨 ㅎㅎ 309배였다니 엄청나다 ㅎㅎ 지금은 69배로 내려왔지만ㅎㅎㅎ

PER PBR 낮아졌고 EPS는 꽤 늘었다. 배당은 안하는지 DPS와 수익률 수치는 나오지 않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셀트리온이 지인짜 많이 주목받았다. (코스닥 시가총액 1위라서 더 주목받은 것도 있는듯)

이는 셀트리온에서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주 덕분인데, 정부의 집중 지원을 등에 업고 개발되어 21년 3월 4일 기준 우리나라에서 34개 병원의 251명에게 투여되었다고 한다. (건강보험 혜택 되나요?ㅎ)

 

잡담이지만 ㅎㅎ 셀트리온하면 회장님이 굉장히 유명하셔서 ㅎㅎ

사진도 가져와봤다.ㅎㅎ

 

출처 : 셀트리온헬스케어 홈페이지

셀트리온헬스케어 리포트가 여럿 나왔지만, 임의적으로 2개만 가져와 공부해보기로 한다.

 

- 하나금융투자 : 2021년도 성장모멘텀은 신제품들, 그리고 히든카드 렉키로나주

- 키움증권 : 본업은 램시마SC로, 알파는 렉키로나로!

 

목표가는 170,000원 ~ 175,000원으로

3월 4일 종가 130,900원 대비 29% ~ 33%의 상승여력이 있다.

 

 

먼저 키움증권의 리포트부터 읽어보자.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실적을 보면 3분기 대비 4분기가 하락했는데, 가장 큰 영향은 환율 하락이라고 한다. 그리고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변동대가가 4분기에는 적게 반영되었다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봤을땐 무난무난하게 괜찮은 실적을 내놓은 것 같다.

 

*트룩시마 : 혈액암의 일종인 비(非)호지킨림프종 등에 쓰는 바이오시밀러

 

2020년 9월에는 트룩시마가 미국 최대 보험사 중 하나에 선호의약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But, 화이자나 암젠같은 회사에서도 경쟁에 뛰어들면서 경쟁 심화에 따른 가격 하락 압박도 존재할 수 있다는 점을 늘 염두에 둬야 할 것이다.

 

하지만 주목할 건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 특히 유럽의약품청(EMA)에서 품목허가 사전 검토절차에 들어갔다고 한다! K-의약품 ㅎㅎ 결과가 3월이나 4월중에 나온다고하니 만약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고, 유럽 각국에서 계약을 체결한다면 실적과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될 수 있을 것이다. 

 

트룩시마와 다르게 렉키로나는 말 그대로 '신약'이라는 점에서 더 큰 파이프라인이 될까?ㅎㅎ

 

아래는 주요 파이프라인(주요 바이어시밀러 개발현황)을 정리한 표이다.

 

 

이어서 하나금융그룹의 리포트를 읽어보자.

 

 

개인적으로.. 하나금융리포트는 좀 보기 편하게 바뀌었으면 좋겠다. 줄 간격이 너무 좁고, 글자들이 빽빽해서 눈에 정말 안들어온다.. 레알 초초초 집중해서 읽어야하는 글 ㅠ

 

리포트에 보면 미국향 트룩시마는 역성장이 예상되고, 유럽에서는 이미 역성장중이라고 한다. 실적 향상 시키려면 램시마 SC와 유플라이마(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의 매출을 확대시켜야한다고.

 

그리고 히든카드는 역시 렉키로나주!! 여기서 하나금융리포트의 재미난 비유가 나오는데 '취업 원서를 제출했는데 서류전형에 합격한 것' ㅎㅎ 렉키로나주의 2분기 유럽 시판을 기다려볼만하다.


셀트리온에 관한 뉴스를 보다보니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코로나 백신 공급에 문제 생기면 직접 개발”(종합)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코로나 백신 공급에 문제 생기면 직접 개발”(종합)

변이 바이러스 맞설 신약 개발 착수"항체와 완전히 다른 방식…다음달 동물실험"렉키로나주 효능 논란에 "일부 전문가 얘기 무책임""다음달 40만명..

biz.chosun.com

지난달에 나온 뉴스기사로 우리나라에 공급되는 백신에 문제가 생기면 셀트리온에서 직접 신약 백신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치료제를 만들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항원을 만드는 능력도 확보했다는 설명!

 

플러스) 서정진 회장의 장남이 셀트리온의 등기이사로 오르면서 본격적인 2세 경영이 나올 것이라는 뉴스도 찾았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재 전문경영인 체제라고 한당ㅎ


마지막으로 차트를 봐보자!

 

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최근에 본 차트랑 비교해서 굉장히 하락중인 일봉차트ㅎ

작년 12월 초부터 17만 1천원대에 단기 박스권 상단을 형성했는데 그건 뚫지못하고 떨어져서 20일선 깨고, 60일선도 깨고 이평선이 역배열이 되었다. 지금은 120일 선에서 일봉이 지지받는 모양새지만 120일 이평선 기울기가 평평해서 지지가 확실히 되는지 안되는지를 지켜봐야할 것 같다.

 

이평선간의 거리가 좀 멀리 떨어져있는것도 신경쓰이는데, 요즘 차트 보다보니까 하락하던 이평선들이 서로 좁혀지고 모여들고 서로 꼬여들면서(?) 상승 준비를 하는 것 같았다. 5일 20일 60일선이 모여들며 상승준비를 할 때까지 지켜봐야할 것 같다. 참고로 기관이 2월 25일부터 5일연속 순매수중이다!

 

 

 

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주봉차트를 보면서 눈에 들어온 건 120주 선이 굉장히 평탄하다는 것?ㅎ

최근에서야 겨우 위로 살짝 거래를 든 것 처럼 보인다.

 

작년 1월에는 120주 아래에서 놀던 주봉들이 4월부터 역대급 거래량을 뿜으며 120주선 돌파해서 우상향했다.

코로나 치료제 이야기로 기대감을 엄청 받았던게 아닌가 추측해본다 ㅎㅎ

하지만 60주선이 꽤 늦게 따라와서 작년 12월 되어서야 이평선이 정배열이 되었다.

근데 왜 1월부터 하락세인지 ㅎㅎㅎ 지금은 주봉은 20주 선을 깨고 내려왔지만 5주선이 데드크로스를 기록한 건 아니라서 조금 더 추이를 지켜봐야할 것 같다. 20주선에서 하락이 마무리되고 다시 상승해주기를 기대하며..!

 


보통 오전중에 기업 리포트 쓰는게 목표인데;

어쩌다보니 꽤 늦었다.. ㅠ

그래도 1일 1개 리포트 쓰기가 순조롭게 진행중!

 

번외로 수다를 더 떨자면 ㅎㅎ

친한 분의 어머님께서 주식을 하시는데 셀트리온 3형제에 몰빵을 하셔서 꽤 큰돈을 벌었다고 한다ㅎㅎ

셀트리온헬스케어가 9만 9천원 하던 때에 추천해주셔서 샀다가 진짜 커피값만 벌고 나왔는데, 나란녀석 좀 더 팔지말고 버텼어야했는데 싶다 ㅎㅎㅎ 아까비

 

주말에도 열공열공 해야짓!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꾹! & 댓글을 적어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