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0.07.31 상한가 주식공부 (드림텍/대정화금/바이오스마트/엑세스바이오)

멜리에(mealea) 2020. 7. 31. 16:46
728x90

열심히 공부했던 7월이 마무리.! 열심히 한 스스로에게 박수를 보내며, 8월도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1. 드림텍

 

(뉴스)

종합 전자부품 제조기업 드림텍은 30초 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전자코 솔루션'이 유럽통합안전인증(CE) 체외진단기기 등록을 마쳤다고 31일 발표했다.
드림텍과 이스라엘 스타트업 나노센트가 공동 개발한 전자코 솔루션은 대상자의 날숨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나노 파티클을 이용해 호흡에서 나오는 특이한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을 측정하는 방식이다. 민감도가 뛰어나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증상 감염자, 초기 감염자 및 노출자 선별에 유용하다는 평가다.
드림텍은 이번 CE 등록으로 전자코 솔루션 상용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나노센트는 이스라엘 이칠로브 병원과 포리야 메디컬센터 등 유럽 내 병원에서 추가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있다. 유럽 내 공항 출입국 시설, 경기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초기검사 시스템을 구축한 뒤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CE 등록은 체외진단기기 부분에서 유럽연합이 제시한 품질과 내구성, 안정성에 대한 인증을 의미한다.

 

(기업개요)

 

  • 동사는 주식회사 드림텍이라는 상호명으로 1998년 설립되었으며 2019년 상장됨. IT기기에 쓰이는 각종 PBA모듈을 개발/공급하는 IMC사업과 생체인식모듈,전통적 제품에 IT기술 접목한 제품, 모듈을 개발/공급하는 BHC사업, 자동차 전장 부품과 광학센서류 등을 개발/공급하는 AES사업 영위함. 2020년 나무가 인수를 통하여 광학방식 지문인식 모듈의 개발 및 제조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임.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6% 증가, 영업이익은 65.6% 감소, 당기순이익은 82.2% 감소.  2016년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에 지문인식센서모듈을 외작 공급하였으며, 동사의 모듈 외작공급으로 고객사의 제품 가격 경쟁력 및 품질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함. 2020년 나무가 인수를 통해 CMS사업에 진출하였음. 5G도입과 함께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3D ToF 카메라 모듈 시장에도 진입. 

 

 

2. 대정화금

 

(뉴스)

대정화금이 미국에서 최초로 덱사메타손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정화금은 덱사메타손의 필수 원료 의약품을 제조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전일 미 트럼프 대통령은 언론 브리핑을 통해 스테로이드인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의 사용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히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은 질병의 더 진행된 단계의 환자들에서도 성공을 거두었다고 전했다.

 

또 트럼프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Regeneron과 4억500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발표해 제조 공장과 수십만 개의 항체 치료 용량을 건설하는 계약을 발표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정화금은 국내 유일 덱사메타손 제조 필수 원료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개요)

 

  • 동사는 1968년 창업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시약 사업부문 및 원료의약품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일반, 분석, 진단, 특수 시험용약품 및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 또는 해외에 수출함. 신규사업인 HPLC 및 고순도 용매의 경우 당사가 해외에 수출하는 물량은 Sample order에 불과한 실정이었으나 증류설비가 준공 및 정상 가동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5% 증가, 영업이익은 9.8% 감소, 당기순이익은 3.8% 증가. 기본적으로 연구개발 시약 및 원료의약품 등을 직접 생산, 제조하여 국내외 고객에게 마진을 추가하여 직접 판매를 하는 방식으로 내수 비중이 높음. 제약업체, 바이오업체 및 전자소재업체 등에서 필요로 하는 신물질을 주문합성방식으로 제공함으로써 합성기술 확보 및 향후 매출 기대됨.

 

 

3. 바이오스마트

 

(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를 1시간 이내 검출하는 진단기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식약처는 이날 에이엠에스바이오를 비롯해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 미코바이오메드, 비오메리으코리아, 진엑스, 코스맥스파마 등 6곳의 제품을 추가 승인했다. 이로써 1시간 이내 코로나19를 확인하는 응급용 선별검사 진단키트는 총 9개로 늘었다. 모두 실시간 유전자 증폭(RT-PCR) 방식의 제품이다.

 

(기업개요)

 

  • 동사와 종속회사는 신용카드 제조업, 화장품 생산, 판매업, 바이오, 분자진단업,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함. 한생화장품, 라미화장품, 오스틴제약, 시공사 등 7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신용카드 제조업 40.89%, 화장품 10.19%, 프린팅 장비 1.17%, 의약품 29.22%, 주류 결제 4.77%, 서적 17.5 등으로 구성됨. 여주, 안산 등에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음.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7% 증가, 영업이익은 18.8% 감소, 당기순이익은 48.2% 감소. 화장품법 개정안 시행규칙에 따라 원료 및 유통과 관련하여 엄격한 기준이 적용되고 있어 한국 화장품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됨. 비파엽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주름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은 향후 주름방지용 화장품의 주성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매출증대 예상됨.

 

 

4. 엑세스바이오

 

(뉴스)

엑세스바이오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항체 신속진단키트 'CareStart COVID-19 IgM/IgG'가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엑세스바이오는 우리들제약을 최대주주로 두고 있는 진단키트 개발업체다. 이번에 긴습사용승인을 받은 항체 신속진단키트는 앞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바 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NCI)로부터 민감도 100%, 특이도 97.5% 성능을 입증받았다.

엑세스바이오 관계자는 "브라질 대형제약사와 협력을 통해 제품 등록을 마쳤다"며 "해당 제약사의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현지 판매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엑세스바이오는 또 브라질 입찰시장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브라질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약 245만명으로 미국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다.

 

(기업개요)

 

  • 동사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진단 제품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 진단 제품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 동사의 말라리아 RDT 시장 점유율은 2014년 국제조달 기금 기준 35% 가량으로 추정되고 있음.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감소, 영업손실은 20.1% 감소, 당기순손실은 29.1% 감소. 매출액이 소폭 감소했음에도 원가율이 개선되어 영업손실이 크게 감소함. 이 영향으로 수익성 역시 개선됨.  기존공급경로 외의 지역적/유형적 틈새 시장을 공략하고 신속한 마켓정보 확보로 시장을 선제 공략할 계획임. 다만, 판관비가 늘어남에 따라 비용관리에 대한 중요서이 부각될 것으로 보임.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