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투자 마인드 기르기

자신의 인생이 재미 없으면 남 사는 얘기 가지고 놀게 된다. (출처 : 한걸음 블로그)

멜리에(mealea) 2023. 6. 22. 11:55
728x90

 

한걸음 님의 블로그에서

 

자신의 인생이 재미없으면 남 사는 얘기 가지고 놀게 된다는 제목을 보고

순간 '내 얘긴가' 싶어서 바로 글을 정독했다.

 

그리고 바로 뼈 때리는 글이 나왔는데

 

그렇게 남 이야기를 주로 했던건

'내 이야기'를 할 게 없다는 반증이라는 것.

 

이룬 것이 없거나

애초에 해낼 생각도 없다...

 

와 이렇게 최근에 쎄게 뼈맞은적 있었나 ㅎㅎ

 

 

나는 현재의 나 자신을 싫어하고 부정하면서도

세상이 언제 뒤집어지나 한탄만 했지

스스로를 바꿀 생각을 많이 못했던 듯.

 

안고치고

반성도 안하고.. ㅎ

 

블로그 말미에 이런 글이 있다.

 

'내가 꿈꾸는 삶, 그 삶을 이룬 사람들이 나를 보면 무슨 생각을 할까?'

 

얼굴이 절로 화끈거린다.

 

이 글을 두고두고 정독하면서

'나 자신'을 위한 삶을 살도록 해야겠다.

 

오늘도 나는 열심히 노력했나?

오늘도 나는 성실하고 꾸준한 하루를 보냈나?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 참조 ▽

 

자신의 인생이 재미 없으면 남 사는 얘기가지고 놀 게 된다.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자신의 인생이 재미 없으면 남 사는 얘기가지고 놀 게 된다.

트위터에서 나온 짤이라던데 누가 시초인지는 모르겠다. 아마 예전 고대부터 정확한 문구는 다를지언정 비...

blog.naver.com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