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투자 마인드 기르기

영혼을 갈아 넣어라 (출처 : 알바트로스 님 블로그)

멜리에(mealea) 2023. 11. 6. 18:59
728x90

 

23년 7월은 개인적으로 너무 힘든 달이었다.

 

살아온 인생에서 가장 힘든 상실에 부딪혔고

결코 헤어나오지 못할 것 같은 슬픔과 괴로움에

그 어떤 것도 할 수 없는 날들이 이어졌다.

 

7월, 8월, 9월, 10월

4개월을 내리 슬픔에 앓았다가

11월에서야 겨우 정신을 차리고

몸과 마음을 추스르는 중이다.

 

그러던 찰나에 알바트로스님의 블로그 글을 우연히 읽게 되었는데

알바트로스님도 2006년에 무력감과 짙은 서글픔을 느끼신 적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식 시장에 온 영혼을 갈아 넣었다고.. 

모든 시간과 감정과 정성을 시장에 바쳤다는데

 

나는 그에 비해 너무 나약했던게 아닌 가 싶다.

 

아니,

아직도 그 상실은 잊을 수 없을 것 같지만

 

나에겐 지켜야할 가족이 있고

응원해주는 주변 사람들이 있는데

슬픔이 너무 오래 길었다.

 

주식을 제대로 하기로 했으면

얼른 몸과 정신 둘 다 제대로 추슬러야지.

 

그동안

가볍게 투자 세계에 어설프게 들어와서는

어설픈 노력만 하지 않았나 싶다.

 

리포트 읽는다고 해놓고선 건성건성

차트 분석도 재료 분석도 건성건성..

 

알바트로스님은 블로그 말미에 이렇게 써놓으셨다.

 

[너는 죽어도 끝까지, 시장을 속일 수 없다.]

 

정말 맞는 말이다.

 

몇개월간의 공백은 나 자신을 주식 시장의 변두리로 밀려나게 한 듯 하니까 말이다.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 나는 법.

 

다시 열심히 하자.

 

그래 다시 일어서자.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 참조 ▽

 

영혼을 갈아 넣어라.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영혼을 갈아 넣어라.

다시 글을 쓰게된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 그중 하나는 내 주위, 가까운 이들 때문이다. 자신의 길을, 성실...

blog.naver.com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