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5월 13일 상한가 + 마감시황 (셀루메드, 서린바이오)

멜리에(mealea) 2021. 5. 13. 17:56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5월 13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셀루메드, 서린바이오를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에서 3종목, 코스닥에서 2종목이 상한가에 도달했다. 코스피는.. 3종목 전부 우선주. 그만큼 시장이 안 좋다는 반증일듯...... 

 

코스피 코스닥 지수

 

목요일도 상승의 반전은 전혀 없었다. 하아아... 깊은 한숨..

 

> 코스피 -1.25% 하락, 코스닥 -1.59% 하락하며 장을 마쳤다. 점심까지는 그럭저럭 유지되는 듯 싶었지만 장이 끝나갈수록 급격히 하락하기 시작했다. 외국인이 이렇게 팔아대는데.. 지수가 대체 어찌 버틸까 싶다. 이로서 3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며, 코스피 일봉상 다시 60선을 터치했다. 막 떨어지니까 내 주식 계좌도 아이스크림마냥 녹고있다.. 끄악..

 

> 인플레이션 우려 등에 외국인이 오늘도 1.4조원을 팔아치우며 주가 하락을 견인했고, 개인이 1.4조원을 매수하며 맞불을 놨지만 역시 역부족이었다. 이로서 3일 거래일 연속 6조원이 넘게 매도한 것이 되었다. 기관이라도 매수에 함께 임해줘야 버틸텐데 고작 63억 매수했을 뿐이었다. 코스닥에서도 개인 혼자 약 1천 3백억 매수했고, 외국인이 311억 매도 기관이 약 1천 1백억 매도했다. 

 

> 삼성전자가 '7만전자'가 되며 연중 최저가를 기록해 쇼크가 좀 컸다. 업종별로 보면 은행이 +3.9% 로 상승률이 가장 높았고 뒤이어 보험업 +3.38%, 음식료품 +1.67% 순이었다. 그 외에 딱히 상승 섹터는 보이지 않았고, 다른 섹터 대부분이 하락했는데 철강/금속 섹터가 -4.39% 하락하며 가장 크게 급락했다. 뒤를 이어 기계 -2.77%, 의료정밀 -2.77% 순이었다. 운수/창고, 증권, 전기전자, 유통업, 종이/목재, 화학 등이 전부 하락했다.

 

> 그리고 오늘 코스피에서 7,297억원 규모의 공매도가 이뤄졌는데 외국인이 5,991억원, 기관이 1,200억원을 공매도했다. 외국인은 규모가 좀 줄었지만... 기관의 규모가 공매도 재개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 코스닥에서 하락종목이 오늘도 1천개를 넘긴 1,066개를 기록했다. 상승종목은 단 274개에 불과했다. 약 5배 차이.. 코스피도 하락종목이 642개로 상승종목 231개보다 약 3배이상 많았다.

 

> 사실 전날 미국증시가 크게 하락하면서.. 어느정도 예상은 하긴 했는데..

미국 4월 소비자물가지표가 예상보다 가파르게 오르자 시장 참여자들이 장 초반부터 매도하며 장 낙폭을 키웠다. 월가 예상치는 0.2% 상승이었는데, 실제로 지표를 까보니 전월보다 0.8%나 크게 상승한 수치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4.2%나 올랐다. (예상치 3.6%) 이에 다우존스지수가 -1.99% 하락, S&P500 지수가 -2.14% 하락, 나스닥이 -2.67% 하락했다. 참고로 다우존스지수의 하락은 올해 1월 이후 최대 하락이다. 

 

> 연준이 일시적인 인플레이션 급등에 대해서는 '일시적'이기 때문에 별다른 조취를 취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입장을 명확히 해주고 있지만, 물가 상승세가 예상보다 가파르다. 인플레이션이 지속될거란 기대는 결국 장기 금리를 끌어올리는 요인 중 하나고, 이 장기금리 상승은 결국 기술주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늘 지켜보는 미 10년물 국채만기가 한때 1.7%까지 급등하기도 했었다. (어제까지만해도 1.6%대였다.) 환율도 4.6원 급등했다. 

 


오늘 볼 뉴스는

 

닻 올린 ‘K-반도체’…2030년까지 ‘510조원α’투자로 초격차 지킨다

 

닻 올린 ‘K-반도체’…2030년까지 ‘510조원α’투자로 초격차 지킨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경기도 평택시 삼성전자 평택단지 3라인 건설현장에 마련한 야외무대에서 ‘K-반도체 전략 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세계 최대 반

www.edaily.co.kr

 

반도체! 우리나라 경제를 먹여살리는 먹거리 중 하나인 반도체.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반도체 전략을 발표했는데 2030년까지 510조원 + 알파의 민간 투자로 세계 최고 반도체 생산기지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업계가 투자할 규모가 올해에만 41조 8천억원에 달해 국내 단일 사업 규모 중 최대다. 정부는 반도체 특별법을 제정해 적극적인 규제 개선에 나선다고 한다.

 

반도체는 아직 대만의 TSMC가 세계 1등인데, 삼성과 SK하이닉스가 분발해서 정말 글로벌 공급망을 주도하는 위치가 되길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위 기사 링크를 통해서 읽어보자.

 

하지만 주가 흐름으로 보면 삼성전자는 7만전자 도달에.. 반도체 관련주들 흐름이 썩 좋진 않아서, 주식으로 투자한다면 정말 장기투자를 생각하고 들어가야할 것 같다.

 

그럼 열공열공!


1. 셀루메드

 

셀루메드의 BNP 재조합 기술을 기반으로 mRNA 백신 원료 공급 기대감

 

한국을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같은 mRNA 백신 생산 허브로 만들기 위해 기술 이전 방안 등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 서린바이오

 

미 정상회담 기간 삼성바이오로직스와 SK바이오사이언스 등 국내 주요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미국을 찾아 모더나, 노바백스 등과 코로나 백신 관련 논의를 진행한다는 소식

 

서린바이오는 바이오 인프라업체로 앞서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시약 등 바이오 의약품 생산과 관련된 원재료를 납품한 바 있어 기대감이 몰린 것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하단의 하트 꾹! 눌러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