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5월 17일 상한가 + 마감시황 (이연제약, 네이처셀, 서울리거)

멜리에(mealea) 2021. 5. 17. 18:06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5월 1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이연제약, 네이처셀, 서울리거를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오늘 코스피에서 2종목, 코스닥에서 2종목이 상한가에 갔다. 오늘처럼 안 좋은 장에도 상한가에 간 친구들에게 박수를 ㅎㅎㅎ

 

코스피 코스닥 지수

난 깨닫고 말았다.. 

주식장이 이렇게 맨날 하락하니까, 공부할 재미가 없어진다는 것을.. 하아아아아 깊은 한숨..

그래도 공부해야 조금이라도 발전하겠지.. 으윽..

 

비오는 월요일. 주식장에도 비가 내렸다. 내 계좌에도 파란 비가..ㅎ

 

- 코스피가 -0.60% 하락하며 3,134.52 포인트까지 내려왔고, 코스닥도 -0.44% 하락하며 962.50포인트까지 밀렸다. 월요일은 좀 상큼하게 출발하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ㅎㅎ 전혀 기대는 빗나갔다.

 

- 개인이 나홀로 7천 2백억원을 매수하며 지수를 방어했지만, 외국인이 6천억원이나 팔아대니까 ㅎㅎ 뭐 버틸 재간이 없었다. 기관이라도 도와주면 좋겠는데 기관은 천4백억 매도를 하며 외국인의 등에 올라탔다. 코스닥에서는 개인이 천4백억을 매수했지만 외국인이 천5백억원을 매도했다. 기관은 125억원 매수. 외국인 진짜 왜이렇게 많이 팝니까..?

 

- 외국인 매도가 이어지는 점을 눈여겨봐야하는데, 5일 연속 매도이며 최근 14거래일 중 13거래일 연속 매도다.. 매도의 이유를 굳이 찾자면 뉴스에 자주 나오는 인플레이션과 인도/대만 등의 코로나 재확산 이슈일 것이다.

 

- 코스피와 코스닥에서 거래된 공매도 금액은 총 5,730억원이었다. 특히 코스닥이 많이 늘어서 지난 14일 거래일 대비 1.5배나 늘었다. 코스피에서 외국인이 전체 3,400억원으로 역시 압도적인 부동의 1위..! 개인은 고작 70억원 거래하는 데 그쳤다.

 

- 공매도가 가장 많았던 종목은 HMM, 삼성바이오로직스, LG화학, 현대차 순이었다. (어쩐지 오늘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많이 떨어지더라니..)

 

- 오늘은 대부분의 업종이 하락했는데 증권업이 -2.75% 하락으로 제일 많이 떨어졌고, 그 뒤를 이어서 철강/금속 -2.31%, 의약품 -2.23%, 비금속광물 -1.93% 순이었다. 등락업종을 보면 역시 하락하는 종목이 상승하는 종목보다 2배이상 많았다.

 

- 우리나라 증시만 빠진 것은 아니고 주변의 대만, 일본 증시도 전부 하락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다. 특히 대만의 경우 그동안 코로나 방역 모범국가로 불렸는데 확진자가 급증하자 증시에 바로 타격이 가며 3% 가까이 하락했다.

대만 확진자 증가 -> TSMC 생산 차질? -> 전세계 반도체칩 공급에 타격 ?? 이라는 의식에 흐름이 있는 듯..

 

-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3대 지수는 모두 훈훈하게 상승으로 마무리지었다.

다우 지수가 +1.06% 상승

S&P500 지수 +1.49% 상승

나스닥지수 +2.32% 상승

특히 대형 기술주와 경제 재개 관련주 중심으로 많이 상승했는데, 테슬라, 페이스북 등이 3% 이상 상승했고, 구글의 알파벳과 MS도 2% 넘게 올랐다.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도 1%이상 뛰었다.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1.61%대에서 움직이고 있다.

 


오늘 볼 뉴스는

 

"머스크, 테슬라의 비트코인 전량 처분 시사"…또 말 바꾸나(종합2보)

 

"머스크, 테슬라의 비트코인 전량 처분 시사"…또 말 바꾸나(종합2보)

누리꾼 매도 전망에 앞뒤 설명 없이 '인디드' 여섯 철자 댓글 외신들 "비트코인 처분 암시"…변덕 비판에 심경 밝혔다 해석도 국내 거래소에서도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약세 (로스앤젤레스·서울

n.news.naver.com

주식과 관련된 뉴스는 아니지만, 코인에도 살짝 발을 담그고 있는 사람으로써 ㅎㅎㅎㅎ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일론 머스크의 말 한마디에 폭락하고 폭등하고 난리라 안가져올수가 없었다. 저세상 움직임 ㅎㅎㅎ 장중에 10%이상 하락하기도 했던 비트코인은 팔겠다! 하면 떨어지고, 안 팔겠다! 하면 다시 오르고 난리다.

 

가끔 궁금한건 비트코인이 몇년 내 채굴이 끝날거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비트코인의 채굴이 끝나면 혹시 이 코인은 더이상 가치가 없는 건 아닐까? 아니면 정해진 수량만큼의 특정한 가치를 지니게 될까? 미래가 궁금하다 ㅎㅎㅎ

 

어쨌든 주식이 폭망이라도 공부는 놓지말자

열공열공!

 


1. 이연제약

 

이연제약이 mRNA(메신저 리보핵산) 완제 생산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데 따른 것
아이진이 이연제약과 mRNA 백신 공동개발을 제의해 진행 중이고, 이 달에는 엠디뮨과 mRNA백신과 치료제 공동개발에 나서키로했다.
이연제약의 충주공장은 6월 말 완공예정으로 플라스미드 DNA, 바이럴 벡터, mRNA 기반의 유전자 치료제 및 백신과 유전자재조합·항체의약품이 생산될 예정이다.

 

 

 

2. 네이처셀

 

네이처셀은 "알바이오가 개발 중인 세계 최초의 자가지방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를 이용한 중증 무릎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조인트스템'의 국내 3상 임상시험이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3. 서울리거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총장과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됨.

 


 

 오늘의 공부기업 '한세실업'

 

오늘의 공부종목은 '한세실업' !! 함께 공부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클릭 해주세요~!

 

2021.05.17 - [멜리에주식/개별 종목 공부] - [주식] 한세실업 주가전망 리포트 + 차트 (105630)

 

[주식] 한세실업 주가전망 리포트 + 차트 (105630)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한세실업을 공부해보자. 그 전에 먼저 뭐하는 기업인지 기업개요부터 읽고 넘어가겠슴! 기업개요 2009년 한세예스24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서 설립되었으며 2009년 3

mealea.tistory.com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