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02.16 상한가 주식공부 (이구산업/서울식품/미래아이앤지/세종텔레콤/지어소프트)

멜리에(mealea) 2021. 2. 16. 16:18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이구산업, 서울식품, 미래아이앤지, 세종텔레콤, 지어소프트를 공부해보자!

 

 

    연속 상한가 종목인 동방/대영포장/KCTC/영풍제지/KTH/이화전기에 관한 공부는 아래 링크로!

 

     -> 21.02.15 상한가 주식공부(이아이디/대영포장/KCTC/영풍제지/한국전자홀딩스/KTH/동구바이오제약/썸에이지/이화전기/선익시스템/미래생명자원/리더스기술투자/맥스로텍/이디티) (tistory.com)

 

 

2월 16일 상한가 종목들 (출처 : 네이버금융)

 

전일에 이어 쿠팡 관련주들이 오늘도 상한가를 달성했다.

쿠팡의 파워 대단해!!

이 종목들은 어제 공부했기 때문에 오늘은 새롭게 상한가에 안착한 종목들만 공부해보려고 한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 (출처 : 네이버금융)

 

오늘 코스피에서 개인이 4,235억, 외국인이 2,349억을 매수했다.

    기관은 어제도 오늘도 매도 ㅎㅎ

 

외국인이 왠일로 어제도 7천억 샀길래 혹시 오늘도 사주지않을까 기대했는데

오늘도 2천억 넘게 매수해줬다. 내일도 이만큼만 사준다면 정말 좋을듯!

다만 코스피에서만 매수중이고 코스닥은 여전히 개인만 사고있다.

 

오늘 코스닥 시가총액 8위의 '에이치엘비'에 악재뉴스가 나오며

바이오 주에 대한 투심이 약화되었고, 아무래도 시가총액 큰 종목이 흔들리다보니

지수 자체가 지지부진하면서 상승종목/하락종목간 차이도 크지 않았다.

 

그래서 챙겨 볼 뉴스는

 

에이치엘비發 충격…코스닥 바이오株 줄줄이 약세

 

네이버 금융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펀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 제공

finance.naver.com

에이치엘비의 항암 치료제 미국 FDA 임상결과 허위공시 논란이 뜨면서 주가는 순식간에 하한가에 도달했다가 장 중에 회복되기도 했지만 -27%로 장을 종료하게 되었다. 

 

그 외에도 관련주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제약, 넥스트사이언스 모두 큰 폭으로 하락했다. ㅎㄷㄷ

 

에이치엘비 대표가 유튜브를 통해 해명을 하기도 했지만..

과연 조사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다.

 

오늘은 집에가서 꼭 차트공부도 해야짓!

열공열공!

 


1. 이구산업

 

(뉴스)

비철금속 제조업체 이구산업[025820]이 구리 가격이 2012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이구산업은 구리를 원재료로 동, 황동, 인청동 등을 제조하는 대표적인 ‘구리 관련주’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간) 런던금속거래소(LME)에서 3개월물 구리는 장 중 1톤당 8406달러에 거래돼 2012년 9월 이후 최고가를 기록했다.

 

구리 가격은 제조업 전반에 재료로 사용되면서 경기 변동에 민감해 실물경제의 선행지표로 사용된다. 즉 구리 가격이 올라간다는 건 경기상승 가능성을 의미한다.

 

 

 

2. 서울식품

 

(뉴스)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 파괴력이 심상치 않다. 물류센터와 골판지 관련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더니, 16일 동전주로 불리던 서울식품이 난 데 없이 상한가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식품의 주가 급등은 쿠팡에 쿠키와 피자 등을 납품한 데 따른 효과로 분석된다.

서울식품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서울식품은 곰곰콤비네이션피자와 곰곰클레이쿠기, 곰곰통밀고르곤졸라피자, 곰곰뉴클레이쿠키 등을 납품하고 있다. 곰곰은 쿠팡의 자체 식품 브랜드다.

 

 

 

3. 미래아이앤지

 

(뉴스)

16일 공시에 따르면 미래아이앤지의 지난해 연간 잠정 영업이익은 7억7167만원으로 전년 동기 1억3738만원 대비 461.7% 증가했다(이하 연결기준). 같은 기간 매출액은 58억5540만원으로 전년 동기 74억7680만원 대비 21.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194억5192만원으로 전년 동기 140억2054만원 대비 38.7% 증가했다.


 

4. 세종텔레콤

 

(뉴스)

정부가 5G망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소식에 주가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 9일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이통3사는 온라인으로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3사는 5G 이동통신 인프라 조기 구추국과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를 견인하기 위해 2022년까지 25조원의 투자를 진행하기로 했다.

5G 상용화 3년 차를 맞아 망 구축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을 밝혔다. 서울과 6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5G를 구축한 데 이어 올해는 85개 시의 주요 행정동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아이폰에만 지원되는 음성 기반 SNS ‘클럽하우스’가 인기를 끌면서 세종텔레콤 자사 알뜰폰 스노우맨에서 중고 아이폰 가입 건수가 2월 첫째 주 대비 400% 넘었다.


 

5. 지어소프트

 

(뉴스)

지어소프트(051160)가 온라인을 통해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자회사 오아시스의 ‘오아시스마켓’ 성장 덕분에 지난해 흑자로 전환, 주가 역시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며 급등세다.

 

지난 15일 지어소프트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약 100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2% 늘어나 2589억원을 기록했다.

이와 같은 실적 호조는 자회사 오아시스가 견인했다. 오아시스는 ‘오아시스마켓’을 통해 온라인 신선식품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꾹! & 댓글을 적어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비로그인 공감 / 구독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