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02.15 상한가 주식공부(이아이디/대영포장/KCTC/영풍제지/한국전자홀딩스/KTH/동구바이오제약/썸에이지/이화전기/선익시스템/미래생명자원/리더스기술투자/맥스로텍/이디티)

멜리에(mealea) 2021. 2. 15. 17:06
728x90

 

오늘은 이아이디/대영포장/KCTC/영풍제지/한국전자홀딩스/KTH/동구바이오제약/썸에이지/이화전기/선익시스템/미래생명자원/리더스기술투자/맥스로텍/이디티를 공부해보자!

 

2월 15일 상한가 종목들 (출처 : 네이버금융)

 

세상에 ㅎㅎ 이렇게 많은 상한가 종목이 나온건

정말정말 오래간만이다.

오늘 주식장이 좋았구나 하고 기쁘면서도

대체 언제 공부 끝나누.. 라는 슬픈 기분?ㅎㅎ

 

코스피 코스닥 지수 (출처 : 네이버금융)

월요일 시작부터 기분좋은 빨간색으로 마무리한 오늘의 한국 증시.

정말 왠일로? 외국인이 장 초반부터 매수를 시작해줬다.

 

설 연휴를 보내며, 생각보다 미국 주식시장에는 신경을 덜 썼는데

지난 12일 마감한 미국 증시를 보면

 

다우존스 30  + 0.09% 상승

S&P 500  + 0.47% 오른 상승

나스닥 + 0.50% 상승

 

3대 지수 모두 역사상 최고점에 있다!

 

참고로 미국 시간으로 2월 15일은 대통령의 날이라

주식시장은 휴장한다고 한다.

 

오늘 볼 뉴스는

 

한번 쓰면 계속 쓴다, 쿠팡 진짜 실력은 '1485만명 락 인' (naver.com)

 

한번 쓰면 계속 쓴다, 쿠팡 진짜 실력은 '1485만명 락 인'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은 성공할 것인가. 쿠팡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하면서 국내 기업의 미국 증시 상장 성공 사례로 남을 수 있을지 주목

n.news.naver.com

 

오늘 한국 주식시장은 쿠팡 관련된 종목들이 휩쓸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쿠팡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부터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쿠팡의 기업가치가 55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고있고

쿠팡과 조금이라도 연결되어 있는 주식들은 다 상승한 것 같다.

 

미리 관심주들을 분류해두고 있긴 했지만

다른 종목들에 물려있어 매수하지 못한 것이 자못 아쉽다 ㅠㅠ

 

공부는 해도해도 끝이 없는 것 같은 느낌이고

뉴스를 보면 볼수록 관련주를 찾아내는 사람들의

빠른 정보망에 혀를 내두를 수준인데

 

나도 하다보면 그렇게 되겠지?

오늘도 열공해야겠닷!


1. 이아이디

 

(뉴스)

정부의 러시아 코로나19(COVID-19) 백신 검토설에 관련주가 급등세다.

 

유류 도매업체 이아이디는 계열사 이트론과 함께 지난해 12월 한국코러스 지분 취득에 각 100억원씩 총 200억원을 투자했다.

투자형태는 한국코러스에 투자하는 '제1호 스푸트니크 신기술투자조합'의 일반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방식이었다. 한국코러스는 러시아 코로나19 백신을 국내에서 CMO(위탁생산)하는 업체다.

 

 

 

2. 대영포장

 

(뉴스)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 소식에 골판지 관련주가 15일 장 초반 급등세다.

 

택배 관련 사업이 부각되면서 영풍제지, 태림포장, 삼보판지, 대림제지 등 골판지 관련주가 7~22% 오르며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쿠팡은 12일(현지시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를 통해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 당초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NYSE에 상장하게 됐다.

 

 

 

3. KCTC

 

(뉴스)

15일 국내 최대 이커머스업체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 소식이 전해지면서 쿠팡 협력사들의 주가도 일제히 치솟고 있다.

 

종합물류기업인 KCTC는 쿠팡과 물류 및 창고 업무 제휴를 맺은 상태다.

 

 

 

 

4. 영풍제지

 

(뉴스)

설 연휴를 계기로 ‘박스대란’이 발생하고 쿠팡 상장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골판지 제조사들의 주가가 일제히 급등했다.

 

급등세를 촉발한 것은 박스대란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골판지 원지 부족분은 월 10만t에 달한다. 국내 골판지 원지 생산량(월 40만t)의 4분의 1 수준이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거래가 늘어난 가운데 명절 특수까지 겹치면서 수요가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쿠팡의 미국 상장 소식도 주가에 불을 붙였다. 미국 상장을 계기로 자금을 조달하고, 쿠팡의 성장세가 이어질 경우 택배용 박스 수요도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5. 한국전자홀딩스

 

(뉴스)

쿠팡 관련주

100% 자회사 케이이씨디바이스가 쿠팡센터 꾸준히 수주 중이라고 한다.

 

 

 

6. KTH

 

(뉴스)

국내 최대 이커머스업체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 소식이 전해지면서 쿠팡 협력사들의 주가도 일제히 치솟고 있다.

 

KT의 자회사인 KTH는 쿠팡이 출시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쿠팡플레이'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7. 동구바이오제약

 

(뉴스)

동구바이오제약(006620)은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새로 발행되는 주식은 보통주 1886만992주,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3월 3일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4월 5일이다.

 

 

 

8. 썸에이지 *내부결산시점 관리종목 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 발생*

 

(뉴스)

썸에이지/내부결산시점관리종목지정또는상장폐지사유발생/2021.02.15 (fss.or.kr)

 

썸에이지/내부결산시점관리종목지정또는상장폐지사유발생/2021.02.15

 

dart.fss.or.kr

그 외 뉴스로는

 

텐센트에 자회사 주식 일부를 양도한 썸에이지가 강세다. 지난 10일 썸에이지는 텐센트와 자회사인 로얄크로우의 주식 일부를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썸에이지는 로얄크로우 보유 주식 40만 주 29만6707주를 177억원에 텐센트에 매각한다.

텐센트는 이번 투자 계약을 통해 로얄크로우의 최대 주주로 올라서며, 썸에이지는 2대 주주가 된다.

로얄크로우는 ‘서든어택’의 아버지 백승훈 사단이 2018년 10월 설립한 회사로 현재 PC 기반의 차세대 FPS 게임 ‘크로우즈’를 개발하고 있다. 언리얼엔진으로 개발되는 ‘크로우즈’는 지난해 6월 원화 공개를 시작으로 티저 동영상을 선보였으며, 연내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

 

 

 

9. 이화전기

 

(뉴스)

이같은 상승세는 러시아 백신 스프투니크V의 관련주로 분류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3일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의하면 스푸트니크 V 백신에 대해 27개국이 긴급 사용을 승인해 35개국의 화이자와 31개국의 아스트라제네카 다음으로 세계에서 3번째로 많은 국가가 사용하는 백신이 되었다. 

스프투니크V에 투자한 이트론과 이아이디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트론, 이화전기, 이아이디는 서로 지분관계에 있어 모두 스푸트니크 관련주로 평가되고 있다.


 

10. 선익시스템

 

별다른 이슈 없음.

 

[소부장 으뜸기업 리포트]'대체불가' 선익시스템, 고부가 OLED 시장서 우뚝

 

 

[소부장 으뜸기업 리포트]'대체불가' 선익시스템, 고부가 OLED 시장서 우뚝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11. 미래생명자원

 

(뉴스)

미래생명자원이 강세다. 쿠팡이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하면서 미래생명자원 주가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미래생명자원은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쿠팡에 공급하고 있다.

 

 

 

12. 리더스 기술투자

 

(뉴스)

리더스 기술투자(019570)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투자실적이 증가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인 리더스기술투자(3월 결산법인)는 이날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이 30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370%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수익은 415억원으로 집계됐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에 비해 1567% 상승한 31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13. 맥스로텍

 

별다른 이슈 없음.

 

맥스로텍은 산업용로봇(이송자동화장치) 설계,제작 및 자동차엔진을 가공하는 회사다. 맥스로텍이 최대주주로 있는 성운파마코피아가 최근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받은 '렘데시비르' 원료의약품(API)을 상용화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하면서 주목받은 바 있다.

 

 

14. 이디티

 

별다른 이슈 없음.

 

이디티는 15일 오후 14시 58분 +29.97%(184원)상승한 798원에 거래되며 상한가를 달성했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상승이유에 이목을 집중했다. 이디티는 지난 5일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2억4200만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했다고 전했다. 이에 투자 심리가 커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꾹! & 댓글을 적어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비로그인 공감 / 구독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