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8월 10일 오늘의 상한가 + 마감시황 (푸드나무)

멜리에(mealea) 2021. 8. 10. 21:42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8월 10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푸드나무를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장이 재미가 없었던 화요일. 주식장 안보고 놀러나갔다오느라 피드백이 늦었다 ㅎ;;

 

코스피 -0.53%

코스닥 -0.75%

 

양 지수 모두 하락하며 오늘장을 마감했다. 아침 장 시작할때만 빤짝 장이 좋았다가 스키장 슬로프처럼 아래로 쭉 내리꽂길래 오늘도 장이 아닌가보다라고 일찌감치 마음을 접고 있었다. 코스피는 일봉상 60일선을 깨고 내려가기도 했으나 저점에서 매수세가 유입되며 종가가 60일선 지지를 받고 마감했는데 과연 내일 다시 올라갈지? 아니면 이대로 하락할지 굉장한 기로에 서있다. 코스닥은 다행이 5일선과 20일선 사이에서 종가 마감한 모습이긴하지만.. 역시 코스닥도 올라주지 않으면 안될 중요한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겠다. 코스닥 일봉상 장기 이평선들은 상승하는 모습이라 단기 조정에서 끝나고 올라주길 바래본다.

 

수급을 보면 역시나 개인들만의 매수파티였다. 코스피에서 개인이 1조 5,480억원을 샀지만 외국인의 6,379억원 매도/기관의 3,880억원 매도에 주가는 힘없이 아래로 떨어졌다. 코스닥에서도 개인이 나홀로 2,313억원을 매수했고 외국인 1,095억원 매도/기관 1,047억원 매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외국인이 이틀간 약 1조원을 순매도 하고 있는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집중 매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등락종목을 보면 예상했겠지만 하락종목이 훨씬 많았다. 상한가가 1종목밖에 안나왔으니 말 다했다. 장중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SK케미칼우 등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은 있긴했지만 장 막판에 떨어져 장 끝까지 상한가를 유지한 종목은 푸드나무 하나였다. 코스피 하락종목은 647개가 나왔고 코스닥 하락종목은 1,010개나 나왔다. 며칠내내 장이 이런식이니 아무것도 안해도 계좌가 녹아내려간다;;

 

업종별로 보면 의약품이 +5.36%로 가장 많이 상승했고 그 뒤를 이어 의료정밀 +4.30% 순이었다. 반면 은행업종은 -7.63% 하락했고, 음식료품이 -1.91% 하락했다. 오늘 상장후 이틀간 상승세를 보이던 카카오뱅크가 9% 넘게 하락하며 은행업종 하락을 주도했다.

 

오늘은 크래프톤의 상장일이었는데 동시호가에서 장난아니게 아래로 내리꽂는 변동성을 보여주었고, 본격적인 장 시작하고나서는 천하제일 단타대회가 열린마냥 오르락 내리락 장난이 아니었다. 공모가는 49만 8천원이었으나 장 마감가는 -8.84% 하락한 45만 4천원. 주가는 장 중 단 한번도 공모가를 넘어서질 못했다. 고평가 논란이 있었던 만큼 앞으로 주가 흐름이 어떨지 예의주시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간 밤 미국증시는 혼조세로 장 마감했다. 고용이 호조세를 보이며 경기 회복 기대감이 있긴하지만 델타 변이발 유가가 급락했고, 11일 현지시간 소비자물가지수가 발표되기 때문에 그걸 지켜보고 투자하자는 대기 심리가 발동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일부 연준 의원들이 조기 테이퍼링 발언을 했는데 리치몬드 연은총재랑 보스틱 애틀랜타 연은 총재가 조기 테이퍼링을 해야한다는 뉘앙스의 이야기를 했다. 그리고 미 상원 민주당에서 3.5조달러 규모 인프라 법안 지출안을 공개했는데 사회보장/보육/교육/기후변화에 대규모 투자를 포함하는 내용이 담겨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주식도 저 분야들을 관심주에 넣어두고 흐름을 지켜봐야할 것 같다.

 

다우지수 - 0.30%

나스닥지수 +0.16%

S&P500지수 -0.09%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1.31%대에서 움직이고 있다. (요 며칠보다 소폭 오른듯)

 


SK바이오사이언스, SK케미칼, SK디스커버리 등 종목이 오늘 장에서 집중받으며 한때 상한가에 도달하기도 했는데 그 이유는 아래 기사 때문이다! 현재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의 글로벌 백신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인데 어찌됐든 우리나라 백신도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라고 본다. 언제까지 외국 백신에만 의존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그러던 와중에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이 곧 임상 3상에 진입한다고 하는데 부디 잘 됐으면 좋겠따!!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주권 첫걸음…남은 과제는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주권 첫걸음…남은 과제는

[(종합)]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하는 코로나19(COVID-19) 백신이 곧 임상 3상에 진입한다. 국산 백신 상용화를 위한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디뎠다는 평가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은 앞선

news.naver.com

 


1. 푸드나무

 

시가총액 : 3,240억원

 

올해 2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

 

국내 최대 닭가슴살 판매 플랫폼인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는 2분기 매출액이 506억원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500억원대 분기 매출을 돌파

 

푸드나무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