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7월 30일 상한가 종목 + 마감시황 (퀀타매트릭스, 가온미디어)

멜리에(mealea) 2021. 7. 30. 17:18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7월 30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퀀타매트릭스, 가온미디어를 공부해보자.

 

네이버금융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끔찍한 금요일 .. ㅎ 다들 한 주 고생많으셨습니다!

 

코스피 - 1.24%

코스닥 - 1.24%

 

양 지수 모두 똑같이 하락하며 금요일 장을 끝냈다. 장 초반부터 아래로 미끄러지기 시작하더니 장 끝날때까지 회복하지 못했다. 코스피는 무려 40포인트나 하락하며 3,202선에서 장을 마쳤는데 일봉차트를 보면 완연하게 꽉찬 음봉으로 120일선을 향해 아래로 뻗고있다. 언뜻 보기에 5일선과 60일선간의 데드크로스가 나온 것 같다. 코스닥도 거의 13포인트 하락하면서 일봉이 20일선을 완전히 이탈해보였다. 회복하지 못한다면 이대로 60일선까지 내려갈지도.. 후. 간 밤에 미국장이 상승했길래 금요일이지만 상승할지도 모른다고 기대했는데 펀치를 얻어맞은 느낌이다.

 

수급을 보면 이런날은 역시 개인만 사는 진리답게 코스피에서 개인이 1조2,587억원을 혼자서 매수하며 지수방어를 했고 외국인이 7,185억원 매도, 기관이 5,749억원을 매도했다. 양 수급주체가 이렇게나 계속 팔면 아무리 개인이 우주방어를 해도 아래로 뚫릴 수밖에 없다. 코스닥에서도 개인이 2,583억원을 혼자서 매수했고 외국인이 1,241억원 매도 기관이 1,242억원 비슷하게 매도했다.

 

등락종목별로 보면 하락종목이 진짜 너무 많았는데 코스피에서 하락종목이 643개나 나왔고 코스닥에서도 하락업종이 1004개나 나왔다. 지수 상승할땐 상승종목 숫자가 이렇게 안나오면서 너무한거 아닌지. 덕분에 계좌가 진짜 미친듯이 녹아내려서 본적없는 퍼렁이를 맛보고 있다.

 

업종별로 보면 철강/금속쪽만 1.54% 올랐을 뿐이고 통신업(-2.65%), 의약품(-2.14%), 운수장비(-2.08%), 운수/창고(-1.80%), 종이/목재(-1.70%) 순으로 정말 크게 크게 내렸다. 철강쪽만 많이 오른 이유는 중국 정부가 오는 8월 1일부터 냉연도금재 수출 증치세 환급 제도를 폐지하기로 결정하면서 결국 중국 제품 가격 인상으로 이어져 국내 철강재 가격도 자연스럽게 인상하기 쉬워져 철강업종 이익이 늘어날 것이라는 의식의 흐름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포스코(+2.09%), 고려아연(+1.67%) 현대제철(+1.12%) 등이 상승했다.

 

외국인의 투자 위축은 역시 중국 당국의 규제리스크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바로 이웃나라고 우리나라에 미치는 파급력이 어마어마하다보니 저런 정치적 불확실성이 투자심리를 위축시키고 있다. 사실 우리나라만 하락한 것은 아니고 주변국인 일본 닛케이지수, 중국 상해종합지수, 대만 가권지수 등 아시아 증시 전체가 다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부디 다음주는 좀 .. ㅠㅠ 괜찮아지면 좋겠다. 비나이다 비나이다 아멘타불 ㅠㅠ

 

 

간 밤 미국 증시는 2분기 GDP를 비롯해 경제 지표가 예상치보다 부진하게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조기 긴축 우려가 완화되면서 3대 지수 모두 상승으로 장 마감했다. 섹터별로 보면 시스템반도체, 금융, 정유, 화학, 철강 쪽이 강세를 보였고 서학개미들의 선봉장 '테슬라'가 모건스탠리의 비중확대 투자의견에 힘입어 4.69% 상승했다.

 

다우지수 + 0.44%

나스닥지수 + 0.11%

S&P500지수 + 0.42%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1.26%에서 움직이고 있는 중이다.

 


8월 초쯤 국민의 힘당에 입당할 것으로 예상되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오늘 갑자기 입당을 했다.!! 정정당당하게 초기 경선부터 참여하기 위해 입당했다고 하는데

이로서 야권의 떠오르는 대선 후보인 윤석열 전 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 모두가 국민의 힘당에 입당하게 되었다. 

 

왠지 앞으로 펼쳐질 후보 토론회가 굉장히 흥미진진해질 것 같다. ㅎㅎㅎ

 

앞으로는 인맥주보다는 정책주가 좀 더 관심을 받게될 것 같으니 한 번 정책주를 따로 정리해보도록 해야겠다.

 

 

윤석열 국민의힘 입당 정정당당하게 초기 경선부터 참여 (종합)

 

윤석열, 국민의힘 입당 "정정당당하게 초기 경선부터 참여" [종합]

윤석열, 국민의힘 입당 "정정당당하게 초기 경선부터 참여" [종합], 윤석열 "입당해 경선 치루는 것이 도리" 권영세 "환영…성대한 입당식 건의할 것" 하태경·원희룡 "진정한 원팀 합류 환영" 與 "

www.hankyung.com

 

 


 

1. 퀀타매트릭스

 

시가총액 : 2,870억원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권성훈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연구팀이 ‘초병렬적 고순도 핵산(DNA/RNA) 정제기술’을 개발

 

권성훈 교수는 퀸타매트릭스 대표

 

퀀타매트릭스

 

 

 

2. 가온미디어

 

시가총액 : 2,806억원

 

가온미디어가 개발 중인 XR 디바이스에 대한 기대감

 

앞서 AI 솔루션 전문기업 가온미디어는 지난해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도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 프로젝트' 사업에서 'XR 융합프로젝트 지원' 분야 국책과제에 선정됐다. XR디바이스는 기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혼합현실(MR) 디바이스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차세대 디바이스다. 가온미디어는 2017년 세계 최초로 IPTV에 AI를 결합한 AI 셋톱박스를 출시했다. 국내 AI 관련 단말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가온미디어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