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7월 27일 상한가 종목 + 마감시황 (맥스트, 세종메디칼, 이루다)

멜리에(mealea) 2021. 7. 27. 17:43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7월 2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맥스트, 세종메디칼, 이루다를 공부해보자.

 

 

<오늘의 상한가>

네이버금융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피 지수

 

 

<코스닥 일봉차트>

 

코스닥 지수

 

서로 엇갈리며 장 마감한 화요일

 

코스피 + 0.24% 상승

코스닥 - 0.10% 하락

 

양 지수 모두 보합으로 장을 마쳤다. 코스피나 코스닥이나 장 시작하고나서는 전날 미국 증시가 훈훈했었어서 그런지 나름 괜찮게 시작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래서 전날의 커다란 음봉들을 만회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왠걸 오후 2시가 지나고나서 급락이 나오더니 사실상 양 지수 모두 일봉상 음봉을 만들며 종가 마감해버렸다. 

코스피가 약간은 불안불안하게 60일선을 지지하고 있는 모양새라 얼른 다시 20일선 위로 점프해버렸으면 좋겠는데 뭔가 아직 에너지가 부족한 모양새다. 여기서 떨어지면 큰일나는데.. 

 

수급을 들여다보면 코스피에서는 기관이 2,237억원으로 초반부터 꾸준하게 매수가 들어왔고 외국인이 447억원 소폭 매수에 가담해주는 모습을 보였다. 개인은 2,779억원을 매도했다. 코스닥에서는 정 반대로 개인이 1,032억원을 혼자서 매수했고 외국인 615억원 매도, 기관 384억원을 매도했다.

 

등락종목을 보면 코스피에서는 상한가 종목이 1개도 없었다. 그래도 종목들은 지수에 비해선 나름 선방한 편이라서 상승종목이 534개로 하락종목보다 많이 나왔다. 코스닥에서는 상한가 종목이 2개가 있었지만 오른 종목, 내린 종목 수가 약간은 비슷하게 나왔다.

 

업종별로 보면 (코스피) 철강/금속 (+2.0%), 운수/창고 (+1.2%), 은행 (+1.0%) 순으로 상승폭이 컸고 반면에 통신업 (-1.2%), 섬유/의복(-1.0%), 의료/정밀(-0.8%) 순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간 밤 뉴욕증시는 다행이 3대 지수 모두 상승하며 장 마감했다. 장 시작할때까지만해도 하락출발했길래 '헉 ㅠㅠ 망했나?'라고 생각했지만 기업 실적 기대감이 지속되는게 큰 것 같다. 27일 ~ 28일 (현지시간) FOMC 회의가 있는데 여기서 테이퍼링 이야기가 나올지도 몰라서 시장은 관망세를 유지하는 와중에도 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혹시 이게 Peak out은 아닐까?하는 무서운 마음도 들지만 ㅎㅎ

 

업종별로는 에너지, 소재, 경기소비재 쪽이 강세를 보였다. 특이종목으로는 역시 '테슬라' ! 테슬라가 장 마감 후 어닝 서프라이즈한 실적을 발표했는데 EPS가 1.45달러로 시장 전망치보다 상회했고 올해 인도할 차 숫자의 연간 증가율이 50%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우지수 + 0.24%

나스닥지수 + 0.03%

S&P500지수 + 0.24%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1.25%에서 움직이고 있다.

 


오늘 장 중에 대북 관련주들이 여럿 급등했는데, 그 배경에는 남북 통신선이 정전협정일에 다시 전격 복구되었다는 뉴스기사가 떴기 때문이다. 지난 남북공동연락사무소가 폭파되는 모습에 대북주가 힘을 못쓰고 지냈었는데 다시 이렇게 연결되었다니 다행이다라고 생각은 들면서도 또 언제 끊어질지 모른다는 생각이 동시에 들고 있다.

 

하지만 주식쟁이는 ㅎㅎ 그런거 개의치 않고 관련주를 공부해야짓! ㅎㅎ

장 중에 일신석재(+23.7%)가 관련주로 크게 올랐다. 그 외에도 아난티, 대아티아이 등을 관심에 두고 봐야겠다.

 

 

대북전단에 끊겼던 남북 통신선, 정전협정일에 전격 복구

 

대북전단에 끊겼던 남북 통신선, 정전협정일에 전격 복구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지난해 6월 대북전단 사태로 끊겼던 남북한 간 통신선이 6·25 전쟁 정전협정일인 27일에 맞춰 1년여 만에 전격적으로 복구됐다

www.newsis.com

 


1. 맥스트

 

시가총액 : 3,328억원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맥스트, 코스닥 상장 첫 날 ‘따상’(시초가를 공모가 2배 형성 후 상한가)에 성공

 

맥스트

 

 

 

2. 세종메디칼

 

시가총액 : 1,535억원

 

경영권 이전 소식에 3거래일 연속 상한가

 

세종메디칼

 

 

 

3. 이루다

 

시가총액 : 1,325억원

 

올 하반기 신제품 출시에 따라 해외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란 전망

 

이루다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