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

2021년 6월 한 달 주식매매 결산 및 피드백

멜리에(mealea) 2021. 7. 1. 11:49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오늘은 지난 6월달 매매가 어땠는지 돌아보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당.

아래 본문 글은 언제나 그랬듯이 편한 말투로 ㅎㅎ

 

2021년 6월 결산

 

6월 한달 수익률 : 2.81%

 

6월은 왠지 어려운 달이었다.

섣불리 뭔가 사기에 주린이 입장으로서 쉽지가 않았고 기존에 물린 종목들 때문에 손빨며 지켜보고 있는 상황?ㅎㅎ

 

한달 간 매수한 종목은 딱 3종목밖에 없다.

대원화성, 서린바이오, 우진.

 

유안타증권우와 AP위성은 예전에 사놓고 마이너스 상태에서 맴돌고 있다가 상승해주는 덕분에 탈출할 수 있었던 것.ㅎㅎ

 

그래도 손절한 종목은 없었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플러스 수익률이 나왔다.

막 주식카톡방이나 텔레그램방 보면 어마어마한 수익률을 자랑하던데 그런 도움없이 공부로만 해서그런지 아직 이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ㅠㅠ 그래도 더 열심히 공부하다보면!!!! 나도 수익률 높아지겠찌?

 

아, 참고로 이미 난 다 팔았기 때문에.. 혹시나 이거 보고 매수하시면 안됩니다용 ㅎㅎ

그리고 전 아직 주린이! ㅎㅎㅎ


 

각 종목별 매수 이유를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1. 대원화성 (제2의 테슬라 리비안 관련주)

 

시가총액 : 1,215억원

 

매수이유 : 매수 전날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세가 있었고, 이평선 정배열 상태였다. (지금은 아니지만)

 

수익률 : 2.93%

 

피드백 : 매수 후 바로 상승할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바로 하락하며 마이너스 상태가 됐었다. 다행이 몇일 지나서 플러스로 바뀌며 매도할 수 있었는데.. 단순한 수급과 이평선만으로 매수하면 안되고 뭔가 사회적으로? 이슈가 같이 있어야 된다는 것을 느꼈다.

 

대원화성

 

 

 

2. 우진

 

시가총액 : 1,764억원

 

매수이유 : 한미정상회담에서 소형원자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고 관련주라고 생각해서 매수했다. 하지만 너무 조급한 마음에 비싼 가격에서 매수하고 말았다.

 

수익률 : 3.25%

 

피드백 : 다행이 3% 이상 수익률을 얻긴 했지만, 차트도 제대로 안보고 들어간 종목이었다. 다음부터는 꼭 차트와 수급을 확인하고 들어가자. 그리고 급등주는 언제나 조심하자..!

 

우진

 

 

서린바이오는 샀는데 7월 시작하자마자 팔아서;;

저건 나중에 7월 결산할 때 적도록 해야겠다.

결국 제대로 6월에 사고판 것은 이 두개뿐?ㅎㅎ

 

아직 갈 길이 멀다..! ㅎㅎ

그래도 힘내서 공부해야짓 아자!~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