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멜리에주식) 3월 16일 상한가 (극동유화/컴퍼니케이/로지시스/네오오토)

멜리에(mealea) 2021. 3. 16. 16:41
728x90

 

2021년 3월 16일 상한가 종목인 극동유화, 컴퍼니케이, 로지시스, 네오오토를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에서 1종목, 코스닥에서 3종목 상한가가 나왔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

 

오늘도 양봉으로 마무리한 따뜻한 장.

코스피가 +0.70%로 강보합으로 마무리했고, 코스닥은 1.48%나 상승했다. 코스피는 위 그림에서도 알수있듯이 오전은 장이 조금 별로였는데 ㅎㅎ 오후부터 기관 매수세가 더 세지면서 지수가 위로 상승했다. 코스닥도 개인이 팔고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힘입어 위로위로 지수 상승!

 

개인이 2천3백억, 외국인이 278억 매도했고 기관이 2천5백억 가까이 매수했다.

연기금이 이틀연속 매수했다는게 신기함ㅎㅎ 그렇게 팔때는 언제고 ㅎㅎ

 

간밤 미국 지수도 양호했는데 다우존스 +0.53%, S&P 500 지수 0.65%, 나스닥 지수가 1.05% 상승하며 3대 지수 모두 빨간불을 켜줬다. 아무래도 미국장이 안정적으로 흘러가서 우리 시장도 안정적인 것 같다.

 

미 10년물 국채금리는 1.5%대 후반 ~ 1.6%대 초반을 왔다갔다 하는 것 같은데, 하도 이 이슈가 많이 나오고 저 범위안에서 움직여서 그런지 사람들이 조금 안심(?)하는 모양새다. 오르면 아 올랐는갑다.. 이런 느낌? 하지만 ㅎㅎ 저 금리가 언제 또 급격히 상승해서 사람들의 심리를 공격할지 모르니까 여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오늘 볼 뉴스는

 

安 "시장 되면 국민의힘과 합당 추진…안 돼도 할 것"

 

安 “시장 되면 국민의힘과 합당 추진…안 돼도 할 것”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오늘 야권 단일화 승패와 무관하게 국민의힘과 합당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오늘 기자회견에서 "대통합만이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폭정을 저

news.sbs.co.kr

 

서울시장 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다. 여권에서는 박영선 전 장관을 필두로 선거에 임하고 있는 모습이고 야권에서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로 내가 단일화의 주인공이 되어야한다며 싸우고 있는 모양새다.

 

그러던 중에! 야권 단일화 승패와 무관하게 국민의 당과 국민의 힘당을 합당시키겠다는 안철수 대표의 이야기가 나왔다. 아마 최근 여론조사해서 본인이 불리한 결과가 여러번 나오니, 마음이 급해진걸까?

 

김종인 국민의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예전에 입당하라고 할 때는 안하더니, 왜 이제와서.."라며 어리둥절한 반응. 야권 단일화 여론조사가 얼마남지 않아서, 안철수 대표가 굉장히 큰 승부수를 띄운 것 같다.

 

김종인 위원장과 안철수 대표가 서로 날선 반응을 보이고 있어서.. 과연 이 결과가 어떻게 끝날지 굉장히 흥미진진한 상황. 이러다가 3자 대결로 나오는거 아닌가 모르겠다.ㅎㅎ

 

나같은 주린이는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자는 심정으로 ㅎㅎ 각 후보들 관련주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는 중이다.

 

계속 뉴스를 팔로업하겠당!

오늘도 열공열공!


1. 극동유화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총장의 측근인 조상준 차장검사를 사외이사로 선임)

 

(뉴스)

극동유화가 현금 결산 배당을 결정하며 장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극동유화는 전날 보통주당 140원을 현금배당한다고 공시했다. 시가배당율은 3.9%, 배당금 총액은 약 47억원이다.

배당기준일은 2020년 12월 31일이고 다음달 27일 배당급이 지급될 예정이다.

 

 

 

2. 컴퍼니케이

 

(뉴스)

전자책 '리디북스' 운영사 리디가 미국 증시 입성을 추진한다. 쿠팡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해 100조원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음에 따라 마켓컬리, 리디 등의 국내 유망 기업이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모양새다.

 

15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리디는 현재 국내·외 주관사 선정을 진행하며 미국 증시 입성을 준비하고 있다. 이르면 올해 하반기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2008년 설립된 리디는 전자책 서비스 '리디북스' 운영사다. 삼성전자 사내 벤처투자 팀에서 근무하던 배기식 대표가 창업했다. 당시 배 대표는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콘텐츠의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될 것을 예측하고 2009년 전자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2019년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한국투자증권, 대성창업투자 등에서 330억원의 시리즈E 투자를 유치했다.

 

 

 

3. 로지시스

 

(뉴스)

 

지난달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발행과 관련해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빨리 하는 것보다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 의견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은도 CBDC 발행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며 “기술적 문제 못지않게 제도적 기반을 빈틈 없이 다지는 것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CBDC가 향후 3년 내 상용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 호주에서도 CBDC를 위해 블록 체인을 활용한다고 한다. 

 

 

 

4. 네오오토

 

특별한 이슈 없음. 

 

다만 윤석열 관련주라는 의견이 있다. (네오오토의 본사가 충남 예산에 있고, 충남예산에는 예산 매헌 윤봉길의사기념회/월진회가 있다고 한다. 윤봉길의사는 파평윤씨의 자존심..?)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꾹! & 댓글을 적어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