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멜리에주식) 3월 12일 상한가 (삼성출판사/미래에셋벤처투자/흥국에프엔비/이씨에스/케이씨피드)

멜리에(mealea) 2021. 3. 12. 17:10
728x90

 

2021년 3월 12일 상한가 종목인 삼성출판사, 미래에셋벤처투자, 흥국에프엔비, 이씨에스, 케이씨피드를 공부해보자.

 

 

*이틀연속 상한가 종목인 한국전자홀딩스 공부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클릭!

2021.03.11 - [멜리에의 주식산책/주식 상한가공부] - 멜리에주식) 3월 11일 상한가 (한국전자홀딩스/원익큐브)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에서 4종목, 코스닥에서 4종목 상한가가 나왔다. 이렇게 많이 나온건 오랜만인듯 ㅎ

 

코스피 코스닥 지수

 

이틀연속 불장으로 따뜻한 금요일 장이었다.

코스피가 1.35%, 코스닥이 1.93% 상승했다. 개인이 약 6천억 매도했고 외국인 4천억, 기관 1천8백억 쌍끌이 매수가 들어왔다. 개인이 사면 지수가 떨어지고, 개인이 팔면 지수가 오르고 이것 참 ㅎㅎ

 

간 밤 미국장도 괜찮았는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이 2.52% 상승, S&P500 지수가 1.04%, 다우지수가 0.58% 상승했다.

이는 바이든 미 대통령이 거의 2,100조원에 가까운 슈퍼 경기 부양책에 서명했기 때문!

2천조원이라니 ㅎㅎ 쓰면서도 믿기지 않는 숫자다.

 

늘 이야기하는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오르고 내리는 추이가 완만해진 모양새다.

그래서 투자자들도 좀 안심하고 있는 듯.

 

플러스로 미국 모든 성인의 백신 접종을 5월 중 마무리 짓겠다고 하니 빠르면 6개월, 늦어도 1년 내 코로나 이전과 같은 삶으로 돌아올 지 기대되는 대목이다.


오늘 볼 뉴스는

뉴욕증권거래소 앞 태극기 걸렸다···'72조' 쿠팡 화려한 데뷔

 

뉴욕증권거래소 앞 태극기 걸렸다···'72조' 쿠팡 화려한 데뷔

쿠팡이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을 알리는 오프닝벨을 울리며 뉴욕증시에 화려하게 데뷔했다. 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은 이날 오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열린 상장행사

news.naver.com

 

쿠팡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공모가 35달러였던 주가는 장 시작하자마자 63.5달러에 거래를 시작했다. 이는 공모가 대비 81% 상승한 가격 ㅎㅎ

세상에 믿기지 않는 81% 상승 ㅎㅎ 다만 장 시작한 후 내내 하락하여 장 막판은 49.25달러로 장마감했다.

그래도 여전히 공모가 보다는 주가가 위에 있다.

 

시가총액이 100조원이라는게 놀라운데(공모가 기준으로는 70억?), 우리나라 1위 기업인 삼성전자 주가가 대략 500조원이기 때문이다. 성장 가능성이 정말 높은 쿠팡이지만 아직 적자기업인데..ㅎ 

 

여튼 쿠팡의 김범석 의장은 인터뷰를 통해 인프라와 기술에 더 투자하고, 5만 개의 추가 일자리도 창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늘 관련주들의 흐름도 좋았는데 어제에 이어 '한국전자홀딩스'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쿠팡이 미국 증시에 성공적인 데뷔를 하게 되면서 그동안 나스닥 상장설이 돌았던 스마트스터디나 마켓컬리가 시장의 큰 관심을 받았다. 스마트스터디는 이전에 한번 '나스닥 진출설'에 부인한 적이 있었지만, 마켓컬리는 대표가 금융인들과 논의중이라는 뉴스가 나오면서 관련주들이 줄줄이 상한가를 쳤다.

 

특히 마켓컬리는 대표의 지분이 낮기때문에, 슈퍼의결권이 있는 미국증권시장 진출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상황.

그동안 쿠팡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테마를 주도했기 때문에, 그 뒤를 이어 제2의 쿠팡이 될 수도있는 마켓컬리에 큰 관심을 보여야 할 것이다.

 

롤러코스터 타는듯한 한주가 끝났다 ㅎㅎㅎ 이틀 연속 장이 좋았다고 해서 안심하기는 이르다.

언제 또 변덕스럽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시장을 유심히 지켜봐야겠다.

그래도 주말은 맛집도 다녀오고, 카페도 다녀오고 ㅎㅎㅎ

쉬엄쉬엄 공부할 예정~!


1. 삼성출판사

 

(뉴스)

쿠팡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성공적으로 상장하면서 삼성출판사가 지분을 가진 스마트스터디의 나스닥 상장설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아기상어'로 잘 알려진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 등 영유아 대상 콘텐츠를 제작·서비스하고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김진용 삼성출판사 대표의 장남인 김민석 대표가 이끌고 있다. 삼성출판사는 지난해 3·4분기 말 기준 스마트스터디의 지분 22.98%를 보유한 2대 주주다.

지난해부터 업계에서는 스마트스터디가 나스닥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문이 돌았다. 그러나 당시 스마트스터디 측은 보도자료를 내고 이를 공식 부인한 바 있다.

 

 

 

2. 미래에셋벤처투자

 

(뉴스)

쿠팡이 뉴욕증시에 성공적으로 데뷔한 가운데 마켓컬리가 올해 중 미국 뉴욕 증시 상장을 검토 중이라는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가 나왔다.

WSJ은 마켓컬리의 김슬아 대표가 인터뷰에서 연내 상장을 위한 계획을 금융인들과 논의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래에셋벤처투자는 마켓컬리의 지분 2.4%를 보유 중이다.

 

 

 

3. 흥국에프엔비

 

(뉴스)

흥국에프엔비는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다. 

 

간편식 사업을 마켓컬리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4. 이씨에스

 

(뉴스)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도 미국 증시에 상장한다는 소식에 콜센터를 구축한 이력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이씨에스는 배달의민족, 마켓컬리 등의 서비스의 콜센터를 구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1일(현지시간) 마켓컬리도 나스닥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는 연내 상장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5. 케이씨피드

 

(뉴스)

케이씨피드는 유정란을 마켓컬리에 납품하고 있다.

 

+ 부사장이 윤석열 총장의 사촌동생? 이라는 찌라시도 있는데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해보인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꾹! & 댓글을 적어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