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0.08.14 상한가 주식공부 (엑세스바이오/바른테크놀로지/모토닉/오리엔트바이오/동일고무벨트/KNN 등)

멜리에(mealea) 2020. 8. 14. 16:14
728x90

오늘 상한가 종목은 4개인데, 동일고무벨트 KNN등은 상한가 갔다가 이탈했길래 공부하는김에 같이 공부해보기로 한다.

 

http://www.hani.co.kr/arti/politics/assembly/957801.html?_fr=mt1

 

이재명 19%-이낙연 17%…차기 정치인선호도 역전

“여권 선두 경쟁구도 형성”

www.hani.co.kr

오늘의 이슈는 이 뉴스인것같다. 최근에 통합당 지지율이 민주당을 넘었다는 뉴스도 있고, 이재명 지사가 이낙연 의원을 앞질렀다는 뉴스 때문인지 대선주자와 관련된 종목들이 등락이 심했다. 각 의원들에게 속한(?) 대장주는 꽤 변동이 심한듯 하기 때문에 캘린더를 만들어서 정리해봐야할 것 같다.

 

1. 엑세스바이오

 

(뉴스)

 

엑세스바이오는 지난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104만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27만달러로 7.3% 감소했으나 순이익은 33만달러로 흑자로 올라섰다.
엑세스바이오 관계자는 "코로나19 진단키트는 말라리아 진단키트 대비 판매단가가 높아 이익 측면에서는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기업개요)

 

  • 동사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진단 제품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 진단 제품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 동사의 말라리아 RDT 시장 점유율은 2014년 국제조달 기금 기준 35% 가량으로 추정되고 있음.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감소, 영업손실은 20.1% 감소, 당기순손실은 29.1% 감소. 매출액이 소폭 감소했음에도 원가율이 개선되어 영업손실이 크게 감소함. 이 영향으로 수익성 역시 개선됨.  기존공급경로 외의 지역적/유형적 틈새 시장을 공략하고 신속한 마켓정보 확보로 시장을 선제 공략할 계획임. 다만, 판관비가 늘어남에 따라 비용관리에 대한 중요서이 부각될 것으로 보임. 

 

 

2. 바른테크놀로지

 

(8/5일 뉴스)

바른테크놀로지(029480)는 채권자가 바른테크놀로지에 대한 파산신청을 취하하면서 파산신청이 기각됐다고 5일 공시했다.

 

(뉴스)

바른테크놀로지는 150억원 규모로 제 35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14일 공시했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모두 4%다.

발행 대상자는 주식회사 아폴론이앤엠(100억원)과 하이필즈 제1호 투자조합(50억원)이다. 전환청구기간은 내년 9월 29일부터 2023년 8월 29일까지다.

회사 측은 “조달한 자금은적은 상품매입과 인건비, 일반경비 등 운전자금에 사용될 예정으로 추후 미상환된 전환사채 조기상환 목적으로 상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업개요)

 

  • 동사는 1972년 7월 25일에 서울 종로구 수송동에서 케이디씨상사로 설립이 되었으며 1996년 8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와 종속기업은 반도체유통 사업과 증권정보서비스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반도체유통 사업부문은 브랜드 제품들이 메모리제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등으로부터 수입된 트랜샌드, 킹스톤 등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음.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3% 증가, 영업손실은 231.7% 증가, 당기순손실은 31.4% 증가. 동사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음. 한편 인건비 증가 등에 따른 매출원가 상승으로 영업손실은 확대되었음. 금융수익 개선에도 당기순손실이 증가하였음.  동사는 매출 증대 및 수익성 확보를 위한 사업다각화로 해외 NI사업 진출을 목표로 국내외 영업을 강화하고 있음.

 

 

3. 모토닉

 

(뉴스)

최근 현대차가 수소전기차, 전기차 등 차세대 자동차에 대한 기대감으로 밸류에이션(기업가치) 재평가가 이뤄지면서 협력 업체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실제 수소차 관련주인 미코, 일진다이아 등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 부품 생산업체인 모토닉 역시 수소차 부품 수혜 종목인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모토닉은 현대차에 수소차 관련 3개의 핵심 부품을 납품 중이다. 3개 부품은 ‘고압 레귤레이터(High Pressure Regulator)’, ‘리셉터클(Receptacle)’, ‘매니폴드(Manifold)’ 등이다.

 

https://www.fnnews.com/news/202008141040246740

 

[fn종목 돋보기] 수소차 부품주 ‘모토닉’, 현대차에 핵심부품 3개 독점 제공

모노틱은 ‘고압 레귤레이터(High Pressure Regulator)’, ‘리셉터클(Receptacle)’, ‘매니폴드(Manifold)’ 등 현대차에 수소차 관련 3개의 핵심 부품을 납품 중이다. [파이낸셜뉴스] 최근 현대차가 수소전

www.fnnews.com

 

(기업개요)

 

  • 동사는 1974년 3월 7일 자동차용 기화기 제조,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됨. 캬뷰레타 및 Diecasting을 생산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그 후 생산제품이 LPI System, EGR Valve, CVVL 등으로 다양화 되었음. 자동차산업은 한 국가의 경제력과 기술수준의 잣대가 될 뿐만 아니라 산업구조 고도화와 경제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국가중추 산업임.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이익은 99.7% 증가, 당기순이익은 47.5% 증가. 연결기준 매출액은 자회사의 영업활동 중단 영향으로 감소하였음. 매출원가와 판관비의 축소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함. OEM방식으로 납품하고 있어 안정적인 시장구조를 확보하고 있으나, 향후 자동차산업의 추이와 국내 자동차기업의 생산량에 따라 매출액이 변동될 수 있음.

 

 

4. 오리엔트바이오

 

(뉴스)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된 오리엔트바이오가 상한가에 도달했다. 이날 여론조사 기관 한국갤럽이 지난 11~13일 진행해 발표한 8월 둘째 주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이재명 지사가 19%의 지지율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 의원은 7%포인트 하락한 17%를 기록해 2위를 기록했다.

이재명 지사는 지난 2017년 1월 23일 오전 경기도 성남 오리엔트바이오 공장에서 대통령선거 출마 선언을 한 바 있다. 이 지사는 어린시절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개요)

 

  • 동사는 1959년에 설립되어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2003년에 '주식회사 바이오제노믹스'와 합병, 2005년 기존사업인 시계사업부문을 분리하며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업등 사업을 영위하며, 상호를 변경함. 동사는 바이오인프라 분야의 과학적 지원과 신뢰성을 극대화시켜 신속한 신약개발을 지원하고 있음. 동사는 동사를 포함하여 17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였으며 이 중 상장사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2개사, 비상장사 15개사임.
  •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8% 감소, 영업손실은 34.8% 증가, 당기순손실은 5.5% 감소. 동사는 생물소재 사육 및 비임상 CRO사업의 수행을 통하여  바이오인프라 관련 기술을 축적함. 이를 바탕으로 실험동물실 또는 동물실험실등을 구축 컨설팅과 설치 및 유지보수서비스를 제공. 감자 등 자본금 감소에 대한 이슈가 있었으며 매출액이 큰 폭으로 감소하는 등 악재가 있음.

 

 

5. 동일고무벨트

 

(뉴스)

김세연 관련주로 불리는 동일고무벨트 주가가 상승세다.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의 정당 지지율 변화가 주가에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사실상 지배주주인 김세연 전 의원의 정치적 파급 효과

 

(기업개요)

 

  • 고무벨트 부문과 기타고무제품부문에서 각각 전동벨트, 컨베어벨트와 크롤러, 언더캐리지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고무벨트부문은 중국 등 후발주자의 저가제품과의 경쟁이 불가피하며, 우수한 품질, 기술서비스,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등을 통하여 기존 시장의 유지 및 신시장 확대를 도모. 동사의 매출은 고무벨트부문이 55.14%, 기타고무제품부문이 44.86%를 차지하고 있음.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 증가, 영업이익은 129.5% 증가, 당기순이익은 149.4% 증가. 주요 원재료인 천연고무와 합성고무의 가격은 경제현황, 기후, 유가 등에 민감하며 이로 인하여 당사의 매출 및 손익에 영향을 줄 수 있음. 동사는 미래 신사업 발굴을 통한 사업구조를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규 Item발굴을 통한 매출증대를 기대하고 있음.

 

 

6. KNN

 

(뉴스)

KNN, 고려산업 등 홍정욱 전 한나라당 의원과 관련된 테마주가 장 중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래통합당의 지지율이 더불어민주당을 오차범위 안에서 역전하면서 홍 전 의원 관련주가 주목받는 것으로 보인다. 

KNN은 부산경남 지역의 방송사로 홍 전 의원의 누나인 홍성아씨가 공동대표로 있었던 부산글로벌빌리지 지분을 50% 보유하고 있다. 홍씨는 현재 대표이사에서 물러난 상태다. 

미래통합당 창당 이후 처음으로 지지율이 역전되면서 당 내외에서 차기 대선주자로 거론돼 온 홍 전 의원 관련주에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기업개요)

 

  • 1994년 설립되어 방송법에 근거하는 지상파 TV, 라디오 방송, 광고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에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 콘텐츠를 국내외 케이블PP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공연 ·전시사업 등 문화사업과 협찬수입의 비중도 점차 확대해나가고 있음. 부산경남 660만 시청자를 단일방송권역으로 가지고 있는 유일한 방송사업자라는 차별성을 보유하고 있음.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9.3% 감소. 프로그램 협찬 수입의 안정적인 성장 지속되고 있으나, 주요 수입원인 TV방송 광고수입의 감소로 전년 대비 매출 감소.  광고 수입의 감소와 에스비에스엠앤씨(민영미디어렙)의 제작비 증가, 인건비 증가에 따른 판관비용 증가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