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2년 2월 22일 상한가 종목 & 마감시황 (지에스이, 알파홀딩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멜리에(mealea) 2022. 2. 22. 16:43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2년 2월 22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지에스이, 알파홀딩스, 이스트아시아홀딩스를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하락하며 끝난 화요일.. ㅠ

 

코스피 : 2,706.79pt(37.01pt, -1.35%)

코스닥 : 868.11pt(16.14pt, -1.83%)

 

아침에 장 열리기 전부터 엄청 걱정했었는데 역시나 하락이었고 그래도 뭐랄까 엄청;; 우려했던것만큼 딥하게 빠지진 않았다.

 

코스피는 37포인트 빠지긴 했지만 그래도 2700선을 지킨 2,706선에서 장을 마쳤다. 하락하던 와중에 장 막판에 다시 끌어올리면서 도지형 캔들이 나왔고 일봉상 캔들도 일단 양봉이긴 하다 ㅎㅎ 다만 모든 이평선을 또 이탈해버려서 갈곳을 잃었다는거 ㅎㅎ

 

코스닥은 16포인트 빠졌고 868서넹서 장을 마쳤다. 하 위에서 하락하는 20일선 뛰어넘는게 정말 엄청나게 큰 미션으로 생각될 정도로 못넘고 있다. 설마 ㅎㅎ 쌍바닥에이어 쓰리바닥 만들러 내려가는건 아니겠지..ㅎㅎ

 

수급을 보면 개인만 열심히 샀다 ㅎㅎ 동학개미의 자금은 계속 어디서 나오는가 ㅎㅎ

코스피 수급동향   개인  6,707억원 매수,    외국인  3,300억원 매도,    기관  3,820억원 매도

코스닥 수급동향   개인  141억원 매수,      외국인 484억원 매도,       기관  296억원 매도

 

오늘 시장의 하락은 누가봐도 러시아-우크라이나 간 지정학적 리스크 때문이다. 이게 하루는 협상하겠다고 분위기가 풀리는가 싶더니만 또 하루는 서로 으르렁대며 위협하고 또 한국장 끝나니까 러시아가 "24일 미국과 러시아간 외교장관 회담이 여전히 준비되어있다"고 밝혔다며 뉴스가 나왔는데 이쯤되면 푸틴이 국내장에 투자해놓고 주가조작(?)을 하고있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다 하 ㅎ

 

오죽하면 이런 짤이 생성되기도 했다 ㅎ

 

등락종목을 보면 ㅎㅎ 오늘도 역시 하락하는 종목이 더 많았다.

어제처럼 오르는 날엔 상승종목 하락종목이 비등하더니만 하락할땐 진짜 왕창 내리고 ㅋㅋ 빡침

 

코스피 상승종목 101개 하락종목 778개

코스닥 상승종목 157개 하락종목 1,260개

 

업종별로 보면 (코스피) 단 3개 업종이 상승하고 19개 업종이 하락했다.

상승한 업종은 의약품(+0.4%), 통신업(+0.2%), 운수창고업(+0.0%) 순이었다. 사실 이것도 너무 찔끔 오른거라 올랐다고 보기 어렵다.. 그래도 오른건 오른거지만.. 반면 하락업종을 보면 꽤 큰 폭으로 하락했는데 은행이 -3.1% 하락했다. 업종에 속한 카카오뱅크(-3.4%) 제주은행(-2.4%)들도 일제히 하락마감했다. 은행업에 이어 보험업(-2.7%)도 크게 내렸다. 오늘 애널들이 리포트 많이 내놨던데 그거랑 상관없이 하락하락 ㅎㅎ 마지막으로 의료정밀(-2.5%) 하락했다.

 

오늘 눈여겨볼 테마는 단연코 러시아-우크라이나 이슈로 얽힌 것들이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진입 명령을 했다는 소식에 에너지, 천연가스, 사료, 비료주 들이 일제히 장중에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지에스이 상한가 갔고 대성에너지, 중앙에너비스 전부 큰 폭으로 올랐고 미래생명자원, 팜스토리도 상승으로 장 마감했다.

 

부디 내일은 ㅠㅠ 올랐으면!!!

 

 

 

뉴욕증시는 2/21일 월요일 현지시간 대통령의 날로 휴장했다.

 

그래서 평소 대충 넘기는 유럽 증시를 봤는데 ㅎㅎ 완전 와장창창..

러시아-우크라이나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극에 달하면서 유럽증시 러시아 증시 뭐 하나 예외없이 전부 크게 하락하며 장을 마쳤다.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돈바스 분리주의 공화국의 독립을 승인하면서 우크라에 침공할 명분을 만들었고 이에 발끈한 미국이 즉각적인 제제를 가하겠다고 나서면서 전쟁에 대한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물론 뭐 전세계 전쟁으로 벌어지는 그런건 일어나지 않을것같지만.. 강대국 두 나라가 약소국 우크라이나 안에서 다툼하는 꼴이니 개인적으로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입게 될 피해가 너무 안타깝게 느껴진다.

 

범유럽지수인 유로 Stoxx50이 -2.17% 하락했고 러시아 증시가 무려 -13.2%나 급락하며 충격을 안겼다. 미 선물시장 비트코인 시장도 덩달아 하락 ㅎㅎㅎ... 진짜 리오프닝 드디어 하나 했는데 이런 대외 이슈가 발생할줄은 몰랐다 ㅎㅎ 진짜 글로벌 환경은 예상하기 어려움..

 


1. 지에스이

 

시가총액 : 1,892억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주변 서방국들의 갈등으로 러시아가 유럽 전역으로 수출하고 있는 천연가스의 공급이 중단될 수 도 있다는 우려 때문에 가스 관련주가 강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날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 분리주의 공화국들에 러시아군을 파견해 평화유지군 임무를 수행하라고 자국 국방부에 지시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전쟁 위기가 고조된다는 우려

 

지에스이

 

 

 

2. 알파홀딩스

 

시가총액 : 800억원

 

한송네오텍 경영권을 인수해 2차전지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는 소식

총 매매대금은 약 428억원이며, 주당 인수단가는 약 2914원

 

알파홀딩스

 

 

 

3.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시가총액 : 274억원

 

그랜드엠파이어의 지분 49%를 인수했다고 공시

中 신발산업타운서 브랜드 운영 사업 추진

 

그랜드엠파이어는 중국 최대 신발 생산기지인 중국 신발산업타운의 운영관리권을 자회사를 통해 보유하고 있다. 중국 신발산업타운은 연간 최대 거래액이 300억위안(약 5조6000억원)을 넘어서는 대형 클러스터로 2006년 중국 신발 및 패션의 중심지인 푸젠 진강시에 설립됐다. 신발산업타운에는 양질의 제품, 브랜드, 기업들이 모여 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