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2년 1월 14일 상한가 종목 & 마감시황 (크라운해태홀딩스, 크라운해태홀딩스우, 크라운제과우, 삼화전자, 코아스, 바이오리더스, 하이로닉, 오디텍)

멜리에(mealea) 2022. 1. 14. 17:06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2년 1월 14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크라운해태홀딩스, 크라운해태홀딩스우, 크라운제과우, 삼화전자, 코아스, 바이오리더스, 하이로닉, 오디텍을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한 주가 끝났다!! 드디어 금요일 ㅎㅎ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코스피 - 1.36% (2,921.92)

코스닥 - 1.21% (971.39)

 

금요일에 올라주면 어디가 덧나는지 ㅎㅎ 이틀 연속 하락으로 장을 마쳤다. 이번주 5거래일 동안 양봉이 나온 날은 단 하루였고 나머지는 전부 하락이었다. 플러스 1일에 마이너스 4일이라.. ㅎ 거 너무하지 않소 ㅠㅠ

 

코스피는 오늘 40포인트나 빠지며 2,921선에서 장을 마쳤다. 하루에 40포인트씩 빠지는데 월요일에 20포인트만 더 빠져도 2,900선을 내주게 생겼다. 삼천스피라고 좋아할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2900선이 깨지지 않을까 노심초사해야 한다니 ㅎㅎㅎ 일봉 차트를 보면 오늘 완전 갭하락이 나왔다. 얼마전에 갭상승이 나왔을때 이 갭을 메울것같다고 생각은했는데 오늘 이렇게 갭하락으로 번지점프 할 줄이야... ㅎㅎ 종가 기준 5일선 아래로 하회하고 있어서 월요일 장 ..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코스닥도 오늘 11포인트나 빠졌다. 971선까지 밀리면서 천스닥은 어언 먼나라 이야기가 되었다. 일봉상 마찬가지로 갭 하락이 나왔고 지수는 저 모양이지만 일봉 캔들은 그나마 양봉인 것에 위안을 삼아야 할지 ㅎㅎ 주가가 널뛰기를 하니까 일봉 이평선들이 도저히 따라오질 못하는 것 같다.

 

근데 오늘 주식 시장이 안좋을만 했다. 한국은행이 금리를 오늘 0.25% 올리면서 코로나 이전으로 금리가 상승해버렸고 전날 미국장에서도 나스닥이 개폭망하긴 했다. 어느정도 예견된 결과이긴 했음..ㅎ

 

수급을 살펴보면 기관이 많이 팔았다. 개인은 또 샀고 ㅎㅎ 하락할때 사는 개인은 강심장인가 ㅎㅎ

코스피 수급동향  개인  8,149억원 매수,   외국인  2,467억원 매도,   기관  6,009억원 매도

코스닥 수급동향  개인  1,716억원 매수,   외국인  1,136억원 매도,   기관  652억원 매도

 

오늘도 하락하는 종목이 더 많았다. 계좌가 녹는다..

코스피 상승종목 204개  하락종목 663개

코스닥 상승종목 430개  하락종목 941개

 

업종별로 보면 상승하는 업종은 단 한개도 없었다.

모든 ! 업종이 ! 다 하락했다. 세상에.

 

가장 많이 하락한 업종은 의료정밀업이었다. -4.5% 하락.. 업종 내 종목인 덴티움(-9.8%), 에스디바이오센서(-4.9%) 등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그리고 의약품 업종이 -3.9% 하락했는데 셀트리온 3형제가 진짜 많이 빠졌다. ㄷㄷ 

셀트리온이 12% 하락했고 셀트리온 제약, 셀트리온 헬스케어도 다 비슷하게 하락으로 장을 마쳤다. 

세번째로 가장 많이 하락한 업종은 은행이었다. 이상하게 요새 업종별로 볼때 은행은 꼭 하락업종에 들어있는 것 같다.

 

셀트리온 3형제의 하락 원인은 아래 뉴스로 짐작해 볼 수 있겠다.

 

[단독]‘분식회계’ 의혹 셀트리온, 내주 증선위 논의···금감원 “검찰 고발” 의견 - 경향신문 (khan.co.kr)

 

[단독]‘분식회계’ 의혹 셀트리온, 내주 증선위 논의···금감원 “검찰 고발” 의견

재고자산을 부풀리는 등 분식회계(회계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셀트리온에 대한 금융위원회 증권선...

www.khan.co.kr

 

 

 

1. 크라운해태홀딩스

 

시가총액 : 1,618억원

 

비무장지대(DMZ) 인근에 대규모 부지를 보유한 크라운해태홀딩스가 당정의 군사시설 보호구역을 해제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14일 장중 상한가를 기록

 

크라운해태홀딩스

 

 

 

2. 크라운해태홀딩스우

 

시가총액 : 98억원

 

비무장지대(DMZ) 인근에 대규모 부지를 보유한 크라운해태홀딩스가 당정의 군사시설 보호구역을 해제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14일 장중 상한가를 기록

 

크라운해태홀딩스우

 

 

 

3. 크라운제과우

 

시가총액 : 125억원

 

비무장지대(DMZ) 인근에 대규모 부지를 보유한 크라운해태홀딩스가 당정의 군사시설 보호구역을 해제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14일 장중 상한가를 기록

 

크라운제과우

 

 

 

4. 삼화전자

 

시가총액 : 580억원

 

삼화전자 계열사인 삼화콘덴서는 지난 11일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슬라에 적층세라믹콘덴서(MLCC)를 공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삼화전자

 

 

 

5. 코아스

 

시가총액 : 439억원

 

당정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 소식에 비무장지대(DMZ) 인근에 대규모 부지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주가가 일제히 강세

코아스는 경기도 파주에 생산공장과 물류센터를 보유 중

 

코아스

 

 

 

6. 바이오리더스

 

시가총액 : 3,066억원

 

국내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가운데, 바이오리더스 치료제만 유일하게 동물실험에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오리더스

 

 

 

7. 하이로닉

 

시가총액 : 1,400억원

 

세계 최초 '추출+이식' 개발… 이재명 모발이식 건보 적용에 상승세

 

하이로닉

 

 

 

8. 오디텍

 

시가총액 : 1,010억원

 

LG이노텍이 테슬라에 전장 카메라 대량 공급을 추진하며, 계약이 성사되면 전기차 부품사업의 확장이 기대된다는 소식

자동차 전장용 광센서 부품과 LED의 필수 부품인 제너다이오드를 LG이노텍에 공급 중인 오디텍이 강세

 

오디텍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