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년 12월 3일 상한가 & 마감시황 (씨아이테크, 유유제약1우, 유유제약2우B, 액션스퀘어, 네오리진)

멜리에(mealea) 2021. 12. 3. 16:41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12월 3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씨아이테크, 유유제약1우, 유유제약2우B, 액션스퀘어, 네오리진을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12월의 첫번째 금요일! 한주가 또 끝났다. 다들 수고많으셨습니다!

 

코스피 + 0.78% (2,968.33)

코스닥 + 2.15% (998.47)

 

다행이 오늘도 양봉으로 마감한 양대 지수. 아침에는 좀 지지부진하길래 걱정했지만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 덕분에 양지수 모두 상승하며 장을 마쳤다. 역시 수급이 받쳐줘야 증시가 올라간다 ㅠ

 

코스피는 오늘 23포인트 오르며 2,968선까지 올라왔는데 일봉상 다시 하락하던 20일선을 뛰어넘는 모습이다. 지난번에도 비슷하게 훼이크가 있었긴한데.. 과연 이번에는 진짜 찐 반등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하락중에는 20일선을 넘기가 쉽지않아 보인다.

 

코스닥은 21포인트 오르며 천스닥까지 단 2포인트 남겨둔 998선까지 올라왔다. 5일선을 단숨에 치고 올랐지만 머리 위에있는 하락하는 중장기 이평선들이 아직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그래도 좀 빠르게 회복해주면 좋을텐데 횡보할 것 같기도하고.. 그렇다.

 

오늘 수급을 보면 외국인 + 기관이 매수하는 장이었다.

코스피 수급동향    개인 2,712억원 매도,   외국인 1,570억원 매수,   기관 887억원 매수

코스닥 수급동향    개인 2,935억원 매도,   외국인 1,574억원 매수,   기관 982억원 매수

 

등락종목을 보면 왠일로 코스피에서 상한가 종목이 3개나 나왔다. 그동안 코스피에서 줄기차게 상한가 종목이 없었던 것을 기억한다면 굉장히 눈여겨볼만한 것!

코스피 상승종목 804개,  하락종목 95개

코스닥 상승종목 1,178개,  하락종목 216개

 

시가총액 상위 종목 대부분이 올랐지만 삼성전자와 LG화학은 소폭 내림세를 기록했다. 반면에 기아, 삼성SDI, 카카오, 네이버 등은 모두 강세 흐름을 보였다.

 

업종별로 보면 섬유의복(+5.31%), 은행(+3.53%), 통신업(+2.35%), 서비스업(+1.73%), 운수/창고(+1.72%), 증권(+1.69%), 건설업(+1.67%), 금융업(+1.59%), 보험업(+1.54%) 이 상승 마감했다.

 

강세를 보인 테마군을 살펴보면 음원/음반, 게임/모바일게임, 키오스크, 치아치료, 여행, NFT, 엔터, 해운, 가상화폐 등이었다. 반대로 약세를 보인 테마는 코로나19 음압병실, 마리화나, 반도체 등이 약세를 보였다.


전날 윤석열 국힘 대선후보가 원격/비대면 진료를 추진하겠다는 이야기에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확실히 코로나19가 이렇게 잠잠해지지 않고 계속 터져나오니 원격과 비대면 진료는 미래의 당연한 방향으로 보인다.

 

시장에서 주목받은 관련주는 소프트센, 라이프시맨틱스, 뷰웍스 등인데 보통 원격진료 관련주하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인성정보 등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윤석열 “원격·비대면 진료 피할 수 없어…차기 정부서 시도”

 

윤석열 “원격·비대면 진료 피할 수 없어…차기 정부서 시도”

윤석열 원격·비대면 진료 피할 수 없어차기 정부서 시도 정부에 규제 개선 시간제한 두겠다 AI 활용한 원스톱 규제 시스템 구축 동일 서비스 동일 규제 이뤄져야

biz.chosun.com

 

 


간 밤 뉴욕증시는 다시 반등하며 장을 마쳤다. 

오미크론이 생각보다 셀 것 (?) 같지는 않다는 것 때문인지 변이에 대한 불안이 일부 완화되었고, 하원에서 임시 예산안이 합의된 점도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우리나라에서도 확진자가 나오고, 미국에서도 남아공 여행 다녀온 사람이 오미크론 변이에 확진되면서 설마 다시 봉쇄되는거 아닌가 했는데, 바이든 행정부가 봉쇄 조치는 없고 검사와 백신 접종 확대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2020년 코로나 터졌을때는 백신이 없어서 주가가 출렁였지만 지금은 백신도 있고 델타라는 변이도 겪어봣으니 좀 옛날만큼 걱정은 덜하는 것 같다.

 

미 하원이 오는 3일로 예정된 임시 예산안 만료를 앞두고 연방정부 셧다운을 막기 위한 추가 임시 예산안에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도 맨날 연말되면 셧다운 이야기 나오고 공무원 월급이 밀리네 어쩌네 뉴스가 많았는데 올해는 좀 스무스하게 지나갈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연준이 매파적 발언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랜들 퀄스 이사는 지금이 금리 인상의 적기라고 했고 테이퍼링 속도를 높이는 것에 대해 지지를 표명했다. 라파엘 애틀랜타 총재 역시 테이퍼링이 내년 1분기에 종료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밝혔다.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총재 역시 금리 인상 횟수가 증가될 수 있음을 예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진짜 긴축으로 들어가는 듯..

 

오미크론 이슈가 있지만 의외로 상승한 종목은 경제재개 기대감 있는 업종들이었다. 여행, 항공, 레저 관련 종목들이 반등장을 주도했다.

 

 

다우        + 1.82%

나스닥     + 0.83%

S&P500   + 1.42%

 

미국 10년물 국채금리 : 1.44%

 

원/달러 환율 : 1,181원

 

 

 

 

1. 씨아이테크

 

시가총액 : 497억원

 

키오스크 관련주로 윤석열 대선후보가 원격진료를 강조하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요즘 약국에도 비대면으로 키오스크 설치한 곳이 있다고 하던데..)

 

씨아이테크

 

 

 

2. 유유제약1우

 

시가총액 : 248억원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산으로 실적 개선과 주가 상승을 이뤄낼 것이란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

 

유유제약1우

 

 

 

3. 유유제약2우B

 

시가총액 72억원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산으로 실적 개선과 주가 상승을 이뤄낼 것이란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

 

유유제약2우B

 

 

 

4. 액션스퀘어

 

시가총액 : 3,322억원

 

신작 '앤빌'의 흥행 소식

 출시 하루만에 ‘앤빌’은 스팀 한국 지역 판매 순위 1위, 전 세계 판매 14위를 기록하며 순항

 

액션스퀘어

 

 

 

5. 네오리진

 

시가총액 : 1,507억원

 

손자회사 레디버스를 통해 NFT 기반 중고명품 거래 사이트를 공식 오픈

NFT 기반 중고명품 사이트 VMM(Virtual Matters Matter)은 롤렉스와 IWC 등 세계적인 명품 시계의 중고 거래가 가능

 

네오리진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