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년 9월 28일 상한가 & 마감시황 (대성에너지, 팜스토리, 데이타솔루션, 지에스이)

멜리에(mealea) 2021. 9. 28. 17:34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9월 28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대성에너지, 팜스토리, 데이타솔루션, 지에스이를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눈물이 또르르 화요일

코스피 - 1.14%

코스닥 - 2.16%

 

양 지수 모두 아주 큰 폭으로 빠지며 장을 마쳤다. 아아..

코스피는 35포인트나 빠지며 3,100선을 맥없이 내줬다. 3,097선에서 장을 마쳤는데 일봉상 장대음봉을 얻어맞으면서 아래로 가는 기울기가 급격해진 느낌이다. 하 ㅎㅎ 코스닥은 장 딱 시작할때는 좋더니만 바로 아래로 쭉 빠져서 22포인트나 빠지고 말았다. 1,012선에서 장을 마쳤는데 이러다가 내일 다시 코스닥 세자리수로 갈 지도 모르겠다. 일봉상 차트도 완전 커다란 장대음봉을 맞으면서 상승하는 140일선을 목전에 두고 있따. 그동안 계속 고점을 높이지 못하더니만 .. 눈물나는 하루다 정말.

 

수급을 보면 그나마 위안은 외국인이 플러스라는 점이랄까.. 코스피에서 외국인이 소량 매수해줬다. 코스닥은 팔았지만..ㅎ

코스피 수급동향 개인 (5,602억원 매수), 외국인 (92억원 매수), 기관 (5,554억원 매도)

코스닥 수급동향 개인 (4,457억원 매수), 외국인 (2,075억원 매도), 기관 (2,368억원 매도)

 

등락종목은 뭐 볼거없이 하락하는 종목이 압도적으로 더 많았다.

코스피 상승종목 193개, 하락종목 711개

코스닥 상승종목 206개, 하락종목 1,198개

 

업종별로 보면 5개의 업종이 상승하고 17개의 업종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업이 2.2%로 가장 상승률이 높았고 그 뒤를 이어 전기가스업, 은행 순으로 강세를 보였다. 반면에 의약품 -3.6%로 가장 하락폭이 컸고 섬유의복, 비금속광물 순으로 약세를 보였다.

보험과 은행이 상승한 데는 연준 인사의 매파적 발언이 지속된 점과 미국 국채수익률 강세 등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오늘 특징주로는 수소 산업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가진 코오롱플라스틱이 16%대의 강세를 보였고, 반대로 유상증자 결정에 동방은 18% 하락하며 장을 마치기도 했다.

 


간 밤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장을 마쳤다. 지수 중에서도 나스닥 하락이 눈에 띄었는데 그동안 꾸준히 살피던 미국 국채금리가 꽤 많이 상승한 것이다. 금리 부담은 기술주 부담으로 이어지고 나스닥이 하락하는 패턴...  어제까지만해도 1.4%대였던 미국10년물 국채금리가 장 중 1.50%를 돌파하는 모습까지 보였다.

 

그리고 미국 임시 예산안과 부채한도 협상을 둘러싸고 정치적인 갈등이 지속되는 등 불확실성이 있는 점도 증시에 악재로 작용하는 것 같다. 만약 30일까지 상원에서 부채한도 안을 통과시키지 못하면 오는 10월 1일 셧다운에 돌입하게 될 것이다.

 

연방준비제도의 테이퍼링 시행이 거의 기정사실화 된 지금, 시장은 금리인상에 대해 주목하고 있는 것 같은데 연준위원 절반 정도가 2022년 말 금리 인상을 예상했다. 

 

업종별로 보면 에너지, 금융, 소재는 강세를 보였고 부동산, 헬스케어, 유틸리티등은 약세를 보였다.

 

다우     + 0.21%

나스닥  - 0.52%

S&P500 - 0.28%

 

미국 10년물 국채금리 : 1.48%

 

원/달러 환율 : 1,176원


중국이 지금 최악의 전력난을 겪고 있다고 한다.

특히 전력난이 심한 곳들이 중국의 제조업 중심지이자 세계의 제조업 한 축을 담당하고 있어서 타격이 크다고 한다. 이 전력난 때문에 골드만삭스는 중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8.2% 에서 7.8%로 하향 조정하기도 했다.

 

안그래도 헝다 이슈때문에 뒤숭숭한데 전력난까지 겹치면서 우리 증시에 영향을 많이 준 것 같다.

웃긴건 중국증시랑 일본 증시는 별로 영향을 안받았다는 것;; 상해랑 항셍은 오히려 플러스로 마감했고, 일본 니케이만 만 -0.18%대 약세를 보였다. 근데 왜 우리는 ㅎㅎ 왜이럼?

 

아니 전력난이 우리나라 문제도 아니고, 헝다가 우리나라 그룹도 아닌데 이게 대체 뭥미 -_- 하..

진짜 주식 넘 어려운 것 같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으리!!

 

 

중국 최악의 전력난에 경제성장률 전망치도 속속 하향 조정

 

중국 최악의 전력난에 경제성장률 전망치도 속속 하향 조정

, 세계 주요 투자은행(IB)들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잇따라 낮출 정도로 중국의 전력난이 심각한 상황이다. 대규모 제조시설을 갖춘 중국 내 공장이 속속 가동 중단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이다.

www.seoul.co.kr

 


 

1. 대성에너지

 

시가총액 : 2,929억원

 

아시아 LNG 현물가격 5배 급등

대성에너지는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한다.

 

대성에너지

 

 

 

2. 팜스토리

 

시가총액 : 2,880억원

 

관계사 통해 투자한 미국 상장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의 코로나 치료제 임상 탑라인 데이터 발표가 임박

 

팜스토리

 

 

 

3. 데이타솔루션

 

시가총액 : 1,063억원

 

‘데이터법’ 국회 본회의 통과

법안은 데이터의 생산 및 거래, 활용 촉진에 필요한 사항이 담겼다. 데이터에 대한 개념 정의 및 정부의 역할 규정, 데이터 보호 절차 등이 포함됐다.

 

데이타솔루션

 

 

 

4. 지에스이

 

시가총액 : 807억원

 

글로벌 천연가스 가격 급등

액화 천연가스와 LNG 가격 급등으로 정부가 오는 11월 가스요금을 올릴 수 있다는 소식

 

지에스이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