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7월 20일 상한가 종목 + 마감시황 (에이루트)

멜리에(mealea) 2021. 7. 20. 16:19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7월 20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에이루트를 공부해보자.

 

네이버금융

 

 

코스피 코스닥 지수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하락의 화요일. (체감은 금요일인데 왜 아직 화요일밖에 안됐는지)

 

코스피 - 0.35%

코스닥 - 0.59%

 

양 지수 모두 하락하며 장 마감했다. 사실 간 밤에 미국시장이 워낙 많이 빠져서 아침에 어느정도 각오(?)하면서 오긴 했는데도 여전히 이런 하락은 마음이 아프다.. ㅠ 

코스피가 장 중 1% 넘게 빠지기도 했는데 다행이 저가매수가 유입되면서 어느정도 낙폭은 축소된 상태다. 다만 코스피 일봉 차트를 보면 일봉이 아슬아슬하게 60일선 위에 종가를 형성하고 있다. 장중에는 60일선을 낙폭하고 떨어지길래 내적 비명을 지르고 있었다. 일단은 3,232선에서 장 마감했지만 내일 만약 상승을 못해준다면 이대로 60일선을 깬 하락이 연이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 코스닥은 그래도 나름 선방하나 싶었지만 오후 1시 정도에 급격한 하락을 보이다가 그래도 낙폭을 줄이며 장 마감했다. 코스닥 종가는 1,043선이었다.

 

수급을 보면 오늘 진짜 돈이 얼마 안된다. 코스피에서 기관이 1,517억 매수한게 금액적으로 가장 큰 매수였고, 이어서 개인이 377억원을 매수했다. 외국인은 1,813억원을 매도했다. 반면에 코스닥에서는 기관이 948억원을 매도했고 외국인이 876억원을 매수했으며 개인도 102억원을 매수했다.

 

등락종목을 보면 ㅎㅎ 장이 얼마나 안 좋았으면 양 시장 통틀어서 단 한개의 상한가만 나왔다.

코스피에서 상승종목은 192개, 하락종목은 680개나 나왔으며 코스닥에서도 상황은 비슷해서 상승종목 368개, 하락종목 978개가 나왔다.

 

업종별로 보면 (코스피) 섬유의복 업종이 2.55% 상승하며 유일하게 1.5%이상 상승했다. 반면 비금속광물(-2.83%), 운수/창고(-2.04%), 종이/목재(-1.76%) 순으로 하락폭이 가장 컸다. 특이종목으로는 셀트리온의 치료제 렉키로나가 인도네시아 식약처로부터 긴급 사용 승인을 얻었다는 뉴스에 3.8%의 상승을 보여주었다.

 

미국 3대 증시가 간 밤에 정말 큰 폭으로 하락했다. 딱히 새로운 이슈는 없긴한데..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며 경기 둔화 우려에 미/중 갈등이 다시금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유가는 OPEC+ 감산 완화 및 위험자산 회피심리등에 폭락했다. 보통 이렇게 위험자산이 크게 하락하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금 값이 올라야하는데 의외로 금 값은 크게 안 오른 것 같다. 안전자산 중 하나인 국채 가격은 강세를 이어나가는 중이다. (국채가격이 비싸지면 국채금리는 반대로 낮아진다.)

 

나스닥은 솔직히 애플이 - 2.69%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다. 그것만 아니었으면 약보합이었을듯..

 

다우지수 - 2.09%

S&P500지수 - 1.69%

나스닥지수 - 1.06%

 

미 10년물 국채금리는 1.20% 에서 움직이는 중이다.

 


비트코인이 3만달러를 돌파하고 여러 암호화폐들이 죽을 쑤고 있는 현재

중국과 미국에 이어 우리나라의 한국은행에서도 CBDC 모의실험이 곧 진행될 예정인가보다.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화폐 생태계를 조성하기 전에 먼저 모의실험을 하는데 여기서 그라운드 엑스(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컨센시스, KPMG, 에스코어 등과 협력)가 선정된 것이다. 

 

중국은 이미 많은 꽤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위안화를 쓰고 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도 머지않아

정말 디지털 원화가 나올지도 모르겠다. 사실 지금도 거의 지폐없는 생활을 하고 있던 터라

내 빈약한 상상력으로는 뭐가 어떻게 삶이 달라질지 크게 상상이 안가긴 하는데.. 이거 보안은 괜찮은건가 싶어서

보안 관련주들도 신경써서 보면 좋겠다.

 

[종합] 카카오, 한은 CBDC 모의실험 수주... '블록체인+금융' 높게 평가

 

[종합] 카카오, 한은 CBDC 모의실험 수주... '블록체인+금융' 높게 평가

한재선 그라운드엑스 대표.[사진=그라운드엑스 제공]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 업계의 주도권을 쥐기 위한 주요 블록체인 업체들의 경쟁에서 카카오가 1승을 거뒀다.20일 한국은행에 ...

www.ajunews.com


 

1. 에이루트

 

시가총액 : 262억원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와 관계사의 수주 호조(관계사 우진기전의 상반기 수주금액이 1041억원을 달성)

 

에이루트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