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개별 종목 공부

[주식] 인탑스 주가전망 리포트 + 차트 (049070)

멜리에(mealea) 2021. 5. 12. 14:09
728x90

 

오늘은 인탑스에 대해 공부해보자.

 

인탑스... 진짜 이름 처음 들어봤다;;; 뭐하는 회사인지 먼저 기업개요부터!

 

 

기업개요

 

  • 1981년 6월 설립되어 IT디바이스, 자동차 부품 제조, 프린트 ASS`Y 제조, 가전제품 ASS`Y 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자동차 부품 부문은 2016년 7월 신규 인수한 (주)미래 법인과 국내 구미사업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구미사업장 및 인탑스 천진법인에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음.
  • 삼성전자에 가전제품 내/외장재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제조 품목은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케이스임.

 

출처 : 네이버금융

 

2020년은 매출액, 영업이익 전부 전년대비 크게 낮아졌다.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이 컸던듯. 당기순이익과 EPS는 소폭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PER가 급격히 높아져 12배가 되었으며 (그래도 적정이 10이라고 보면 그닥 높지도 않다.) PBR이 1.1배가 되었다. 

 

2021년은 매출이 다시 늘어나서 2019년보다도 늘어날 전망! 그러면서 영업이익도 당기순이익도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보고있다. 특히 오는 2022년에는 매출이 1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한다. 매출1조원이면 거의 대기업..? ㅎㅎ PER가 9.53배로 낮아지고, PBR도 0.98배가 되면서 주가 매력도도 높아질 것으로 본다. 현금배당수익률은 0.83%로 1%가 안되어서.. 그닥 관심둘만한 것이 아니다.


기업개요를 봐도.. 딱히 인탑스가 잘 머리로 와닿지가 않아서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더 찾아보았다.

 

출처 : 인탑스 홈페이지

 

1981년 신영화학공업사로 시작해, 1997년 사명을 인탑스로 바꿨고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삼성전자 휴대폰 케이스 부문 1차 협력사로 플라스틱 소재 사출을 기본으로 한 코팅, 증착 등 다양한 표면처리 응용기술을 바탕으로 성장했다. 

 

주 사업분야는 휴대전화 케이스, 태블릿 케이스, 프린터 관련 부품 생산이다. 휴대폰 케이스는 다들 알다시피 외부 충격으로부터 내장부품을 보호하며, 외적으로는 전체적인 디자인을 완성시켜주는 제품이다. 주로 플라스틱을 재료로 만들어진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에도 현지 생산법인이 있다. 


리포트는 5월 12일자로 나왔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 신사업에서 고성장

 

목표가는 36,000원으로

5월 11일 종가 29,950원 대비 약 20%의 상승여력이 있다.

 

 

그럼 리포트를 읽어보자~!

 

 

오늘은 리포트가 짧다 ㅎㅎ

 

위에 사업 설명에서 봤듯이, 인탑스의 강점은 플라스틱 사출 기술력이다. 이를 바탕으로 한 신사업 (IT & 바이오 제조/생산)이 고성장 중이다. 기존 갖고있던 노하우 활용에, 국내 구미공장 여유 생산시설도 활용해 수익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바이오 신생/벤처기업에서 주문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되고, ESL업체인 라인어스(전자가격표시기)에서 해외로 공급물량 확대에 따른 수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즉 사업 다각화 측면에서 베리베리 성공적인것!

 

추가로 2021년 하반기에 모바일 부문에서 전방고객사의 플라스틱 케이스 채용 증가가 기대된다.

 


 관련 뉴스

 

뉴스는 ESL = 전자가격표시기 관련된 것으로 가져왔다.

 

유통업계 무인화 바람 거세진다전자가격표시기ESL 적용 확대

 

유통업계 무인화 바람 거세진다전자가격표시기ESL 적용 확대

코로나19 장기화로 유통업계에 무인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손님의 발길이 뜸해지고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매장에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옴니 채

www.wowtv.co.kr

ESL, 전자가격표시기

이게 대체 뭐지 라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우리 생활 속 깊숙이 침투한 이것. 슈퍼든 편의점이든 생활잡화점이든 흔히 찾아볼 수 있다.

 

보통 전자가격표시기 관련 업체라고 하면 '솔루엠'을 많이 떠올릴 것 같다. 나도 솔루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리포트를 읽다보니 '라인어스'라는 곳도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 전자가격표시기는 말 그대로 'E-paper'에 가격, 상품 정보등을 표시해 종이가격표를 대체할 수 있다. 예시 사진에는 일반적인 소비상품만 나와있지만 의류, 물류센터, 전시회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ESL부문은 앞으로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성장이 가능한 만큼, 관련 기업 제품을 제조해주는 인탑스의 실적도 꽤 전망이 밝다고 볼 수 있다.

 

 

 

 인탑스 차트 (일봉/주봉)

 

마지막으로 차트를 보자.

 

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어제 오늘 전반적으로 지수 자체가 굉장히 안좋아서 그런지..최근 4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온 것이 보인다. 특히 어제 5일선을 일봉이 이탈했고 오늘은 120일선 까지 맞닿았다.

 

2월에 최고 37,000원을 찍을때까지만해도 굉장히 흐름이 좋아보였는데 5일선이 어이없이 무너지며 20일선 지지도 패스하고 단숨에 60일선까지 일봉이 내려앉는 모습이 보인다. 3월에 재차 반등했지만 전고점 돌파에 실패하며 다시 급락했고 그 즈음부터 이평선도 어지러이 꼬여들기 시작했다. 결국 5월은 5/20/60일선 역배열이라는 결과가 나온 것.

 

단연코 차트만 보면 걱정되긴한다. 일봉이 120일선까지 깨고 내려가버리면 5일선 120일선 간의 데드크로스가 나오면서 다시 상승하기는 어려울 것 같기 때문이다. 물론 나는 주린이라서 이런 예측과 추측은 안맞을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 ㅎㅎㅎ

 

제일 좋은 시나리오는 120일선에서 하락을 마무리짓고, 일봉이 5일선 위로 올라타며 20일선 60일선을 돌파하는 것이다. 하지만.. 왠지 갈길이 멀어보인다.

 

수급을 보면 썩 좋지 않다. 외국인도 기관도 팔기만 하는 중.

주식에서 수급이 중요하다고 보는데.. 외국인 기관이 이렇게 팔았다는것은 개인만 사고 있다는 이야기다.

아무리 좋은 주식도 개인 혼자 매수해서는 주가가 날아가질 못한다. 이번에 우호적인 리포트도 나왔으니

다른 두 주체의 관심도 받기를 바라며!!

 

 

이어서 주봉차트

 

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3월 27일 최저 7,200원을 찍을 땐 이평선이 모여들며 역배열을 만들고 있었다. 다행이 주봉이 더이상 하락하지 않고 8월까지 횡보했고, 역대급 거래량과 양봉을 만들며 모든 이평선을 단숨에 돌파했다. 5주선이 빠르게 상승하며 가장 위로 올라왔고 20주선도 잇따라 골든크로스를 이뤄냈다.

 

주봉을 보면 단 한번도 5주선 아래로 떨어지지 않았고 2월 19일 최고가가 나올때까지 쭉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이후에는 장대음봉이 나오며 처음으로 주봉이 5주선 아래로 떨어졌고 20주선에서 지지를 받는가 싶었는데 주봉이 재차 20주선 아래로까지 떨어져버렸다.

 

아슬아슬하게 5주선과 20주선이 데드크로스를 이루려고 하고있다. 그냥 주봉 모양만 봐서는 2월부터 박스권을 만드는 것 같긴 한데, 이평선과 같이 보면 5월부터는 추가 하락까지도 예상될 수 있는 상황이다. 주봉이 20주선에서 지지받았으면 좋을텐데..!  그래도 60주선과 120주선이 정배열로 우상향중이기 때문에, 주봉의 하락이 어느정도선에서 마무리될지도 모른다.

 

리포트에서 이야기하는 대로 신사업이 고성장이더라도, 차트를 안보고 덜컥 매수하면 맘고생 하게 될지도 모르니, 주봉 흐름을 좀 더 지켜보다가 들어가는 편이 좋을 것 같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하단의 하트 꾹! 눌러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