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개별 종목 공부

[주식] 코웰패션 주가전망 리포트 + 차트 (033290)

멜리에(mealea) 2021. 5. 11. 10:44
728x90

 

오늘은 코웰패션을 공부해보자.

 

먼저 뭐하는 회사인고? 기업개요부터 보겠슴

 

 

기업개요

 

  • 동사 사업은 전자사업(전자부품)과 패션사업으로 분류됨. 전자사업은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을, 패션사업은 내의류, 양말, 잡화 등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함.
  • 전자부품 제조, 판매업체 영성필코전자유한공사, 전자부품 제조, 판매업체 영성필코전자유한공사, 화장품 업체 씨에프씨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주력인 패션 사업 부문은 리복, 푸마, 아디다스 등의 브랜드로부터 주문을 받아 의류, 잡화 등을 생산함.

 

출처 : 네이버금융

코웰패션은 시가총액 6천억의 중견기업으로, 실적을 살펴보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2020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EPS 모두 늘어난 모습이다. PER가 2020년 8.29배, PBR이 1.69배다. 올해는 PER가 살짝 높아질 것으로 전망한다.

현금배당수익률은 1.1%대가 될 것으로 보고있다.


코웰패션.. 이름이 굉장히 낯설다! 이런 곳이 있었나 싶어서 회사 홈페이지를 검색해보았다.

 

출처 : 코웰패션 홈페이지

 

원래 전자회사로 시작했다가 점차 사업영역을 넓혀서 지금은 전자전기 + 패션 영역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것 같다. 코웰패션이란 사명을 사용한지는 올해로 6년째. 위 사진을 보면 엄청나게 많은 브랜드가 있는데, 이 브랜드가 다 코웰패션의 자체 브랜드는 아니고 위 브랜드로부터 주문을 받아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디다스, 푸마, 캘빈클라인, 리복 등 글로벌 브랜드의 라이선스 또는 제조 판매권을 계약해 직접 제품을 기획하고 디자인하고 생산해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매출의 90%가 패션부분에서 나오고, 세분화하면 언더웨어, 레포츠/패션, 화장품, 기타잡화로 나눌 수 있다.

 

 

5월 11일자로 레포트가 나왔슴!

 

- 이베스트투자증권 : 고마진 사업구조의 저력 강화

 

목표가는 9,000원으로

5월 10일 종가 6,840원 대비 약 31%의 상승여력이 있다.

 

 

그럼 리포트를 읽어보자아~~

 

2021년 1분기 잠정실적은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6.4% 증가, 영업이익 +12.1%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 특히 패션사업부의 성장이 큰데, 동종업계 내에서 드문 '고마진 사업구조' 덕택으로 보인다. 게다가 유통 채널 변화로 판관비율도 줄어들어 이익이 개선되었다. 구체적으로는 홈쇼핑 매출 비중이 감소하고, 온라인 매출 비중이 증가하였다.

 

품목별로 보면 크게 3분야로 나눌 수 있다.

 

1) 언더웨어 부문 :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안정적인 실적 유지. 2분기부터는 신규 브랜드 론칭예정

 

2) 레포츠/패션 부문 : 1분기 매출의 35%를 차지하며, 리복 아디다스 푸마 등 주력 브랜드가 크게 성장. 캘빈클라인 퍼포먼스가 2월 론칭부터 흥행함

 

3) 화장품 부문 : 1분기 매출 비중 3%. 자회사 코트리의 호조.

 

그리고 2, 4분기는 동사의 전통적인 성수기라고 한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2분기에 언더웨어 신규브랜드 론칭이 있어서 흥행 예감이다. PER가 10 이하로 여전히 주가는 매력적인 구간이고 지난 10일에 발표한 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도 주가를 견인할 호재라고 본다.

 

리포트를 읽어보면 패션 이야기만 하는데, 실제로 사업부문은 전자/패션 두 종류지만 대부분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패션부분에서 발생한다. 따지자면 매출의 10%가 전자 사업부, 매출의 90%가 패션 사업부다.

 

 


 관련 뉴스

 

아래는 관련 뉴스!

 

코웰패션, 지피클럽과 MOU…中 시장 진출 발판

 

코웰패션, 지피클럽과 MOU…中 시장 진출 발판

코웰패션과 자회사 코트리는 중국에서 K-뷰티로 유통파워를 확보한 지피클럽과 한국-중국에서 양사의 상품을 공동으로 유통하기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지피클럽은 중국 내

www.edaily.co.kr

리포트에서 중국 지피클럽과 MOU 맺은 이야기가 나와서 관련 뉴스로 선정해서 가져와보았다.

바로 어제 날짜였다. 한/중 공동유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맺었는데 코웰패션과 자회사 코트리가 함께 맺은 것이다. 코트리는 드퓨어 단백질 크림, 리얼테인 콜라겐쿠션 등을 홈쇼핑에 론칭하면서 연속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코웰패션 + 코트리 + 지피클럽 3사의 업무협약으로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고, 공동 마케팅을 통해서 앞으로의 매출과 수익이 극대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웰패션 차트 (일봉/주봉)

 

마지막으로 차트를 보자.

 

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4월부터 모든 이평선이 정배열을 만들며 아름답게 상승하는 차트!

이런 안정적인 차트가 왜 ㅎㅎㅎ 공부하기 전에는 눈에 안띄는지 정말 모르겠다.

 

2월은 아직 이평선이 혼잡하게 꼬여있을 때라 2/26 최저 5,650원까지 하락하기도 했으나 곧바로 일봉들이 상승해주며 이평선이 금방 정배열로 만들어졌다. 거래량도 꾸준히 많은 편!

 

일봉은 왠만하면 5일선을 타고 올라가고 있는데, 오늘 현재까지는 몸통이 찬 음봉으로 5일선 아래로 깨고 내려와서 걱정이다. 5일선은 깨더라도 20일선에서 마무리 지어줄지 지켜봐야하는 상황.

 

역시 이런 예쁜 이평선에는 수급도 좋다. 기관이 단 하루를 제외하고 순매수중이고, 외국인이 전날인 10일 약 6만 8천주를 매수했다. 5월 6일에도 7만 7천주 매수! 뭔가 더 큰 상승을 기대하고 매수하는게 아닐까란 합리적 추론을 해볼 수 있다.

 

이어서 주봉차트

 

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주봉차트를 보면, 3월 27일 최저가 3,830원 찍은 것이 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곧바로 주봉들이 5주선 타고 상승해 9월 18일 최고 6,930원을 찍었다. 6개월간 거의 2배가 오른셈. 하지만 정렬되지 않은 이평선에서 주가 상승은 부담이었던지 곧바로 하락해 아주 길고 긴 횡보를 만들었다.

 

올 3월까지 횡보로 움직이다가 우상향 중인데 이번주 계속 상승해준다면 52주 신고가를 만들 수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 다만 여전히 이평선이 좀 부담인데 그래도 작년과 비교하면 나름 정리가 되고 있는 모습이다.

 

5주선이 혼자 이격이 많이 벌어져있지만 20주선이 뒤따라 올라오고 있고, 60주선도 120주선과 골든크로스를 이루며 상승하려는 중이다. 서로간의 간격을 조정하려면 시일이 걸리겠지만! 그래도 정배열로 만들어지려고 하는 모습인 만큼 리포트에서 제시한 목표가로의 상승도 기대해볼만하다고 생각한다.

 

단기는 우째 될지 몰라도 그래도 역시 중장기로 접근?ㅎㅎ

 

오늘 주식시장이 안좋아서 이 종목도 하락하는 것 같은데.. 그래도 음봉을 꽉 채워서 하락하지 않기를! 망치형 캔들은 나와주기를 기대해본다. ㅎ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하단의 하트 꾹! 눌러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