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01.23 상한가 주식공부 (두산퓨얼셀/셀리버리/우리바이오/데브시스터즈/신라에스지)

멜리에(mealea) 2021. 1. 23. 07:59
728x90

21년 1월 23일 상한가 종목들
코스피 코스닥 지수

 

금요일 장은 아무리 생각해도, 장이 좋았던 적이 거의 없는것같다.

코스피 코스닥 대부분 하락마감하곤 했는데 오늘도 마찬가지로 하락마감했다.

코스피에서는 우선주 말고 상한가 종목이 1개도 나오지 않았다.

개인이 코스피에서 1.6조원 여전한 순매수를 이어나갔고 외국인과 기관도 여전한 매도세를 보여준다.

1월이 한 주 밖에 남지 않았는데, 끝없는 각 세력의 매수 매도가 언제쯤 진정될까싶은데

아직도 매도 여력이 많이 남았다는 기사가 있어서 가져왔다.

 

새해 6.5兆 판 연기금...매도 여력 ‘2조+α’ 남았다 (naver.com)

 

새해 6.5兆 판 연기금...매도 여력 ‘2조+α’ 남았다

[서울경제] 올 들어 연기금이 국내 주식을 6조 원 넘게 팔아치우며 연초 기대됐던 ‘1월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최근 코스피 급등에 따라 연기금의 추가 매도 여

n.news.naver.com


추가로 눈여겨 볼 만한 뉴스는

3만 달러 밑으로 꺾인 비트코인…옐런 발언·리스크 부각 (naver.com)

 

3만 달러 밑으로 꺾인 비트코인…옐런 발언·리스크 부각

[앵커] 한때 4만2000 달러까지 치솟았던 비트코인이 오늘(22일) 장중 3만 달러 밑으로 곤두박질쳤습니다. 앞서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 지명자가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 강화 필요성을 언급한데다,

n.news.naver.com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 지명자가 비트코인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지난 19일 상원 청문회에서 테러리스트의 가상화폐 사용 위험성을 묻는 질문에 대해

"많은 가상화폐가 주로 불법 금융에 사용되는 것으로 생각한다"  

"사용을 축소시켜 돈세탁을 차단하는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

 

평소 비트코인 가격에 거품논란이 있었는데, 옐런 발언과 가상화폐의 신뢰성을 떨어트리는 의혹까지 겹친것이다.

 

최근 코스피 지수가 3000포인트를 넘어서면서 사상 처음으로 보는 지수에

왠지 모를 불안감을 갖고 있으면서, 만약~ 아주 만약 주식시장에 기간조정이든 가격조정이든

어떠한 형태의 조정이 온다면 어떤 곳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 인가라는 생각을 해본적이 있다.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에서부터 달러, 채권 이야기가 나오다가 비트코인 이야기도 나왔었다.

비트코인은 거래를 24시간 할 수 있어서 피로감에 외면해왔었는데 투자를 공부하는 사람으로써

금이나 달러 외에 아직 이해가 잘 안가는 분야지만, 가상화폐 쪽에도 관심을 가져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물론 주식도 아직 주린이를 못벗어났지만!

일단 열공열공!!


1. 두산퓨얼셀

 

(뉴스)

글로벌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두산퓨얼셀(336260)의 지분을 늘렸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전날 블랙록은 공시를 통해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11일에 걸쳐 장내매수를 통해 두산퓨얼셀의 지분 1.06%(137만9893주)를 늘렸다고 밝혔다. 이에 블랙록의 두산퓨얼셀에 대한 지분은 기존 5.12%에서 6.18%까지 늘어났다.

두산퓨얼셀은 지난 2019년 두산(000150)에서 인적분할돼 설립된 발전용 연료전지 전문 기업이다.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의 친환경 정책에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 두산퓨얼셀은 친환경 에너지 관련 종목으로 분류됐다.

 

 

 

2. 셀리버리

 

(뉴스)

신약을 개발하는 셀리버리가 무상증자 소식에 주가가 상한가까지 올라갔다.

이 회사는 췌장암 치료후보물질, 파킨슨병 치료제, 플랫폼 기술, 파킨슨병 치료제, 세포투과성 유전체 조절효소, 골형성 촉진 바이오베터, 고도비만 치료 후보물질 특허를 취득한 기업이다.

증자는 주식을 추가로 발행해 자본을 늘리는 것을 말한다. 유상증자는 새로 발행한 주식을 돈을 받고 파는 것이다. 무상증자는 회사가 벌어들인 이익을 주식을 대가 없이 발행하면서 자본을 확충하는 방법이다.

기업 재무구조가 튼튼하다는 뜻이며 주주에게는 이익이 되므로 호재로 받아들여진다. 겹호재에 주가가 과열 양상마저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IT솔루션 업체 오파스넷과 박셀바이오, 카페24 등이 무상증자 계획 공시 이후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최근 주식 시장에서는 무상증자 소식을 밝힌 기업들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3. 우리바이오

 

(뉴스)

우리바이오(082850)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옹 대마 연구’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거래되고 있다.

 

승인 취득에 따라 회사는 현재 마약류로 분류된 대마초를 학술 연구의 목적으로 재배하고, 재배된 대마에서 칸나비디올(CBD) 성분을 추출 및 연구할 수 있다. CBD는 뇌전증과 알츠하이머, 우울 및 불안 등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졌다.

우리바이오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발광다이오드(LED) 식물공장에서 대마를 재배하고, 재배된 대마에서 고순도 기능성 성분을 추출·정제하는 연구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4. 데브시스터즈

 

(뉴스)

데브시스터즈가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쿠키런: 킹덤'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데브시스터즈는 지난 20일 오후 쿠키런:킹덤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출시 전부터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1위에 등극했고 지난달 4일부터 한달 반 가량 진행된 글로벌 사전 예약에는 신청자 약 250만명 이상이 몰리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 바 있다.

 

 

 

5. 신라에스지

 

별다른 이슈는 없지만..

 

이재명 정책 관련주라서 올랐다는 의견도 있고

품절주라 올랐다는 의견도 있다.

 

(2017년도 기사)

신라에스지는 수산물 매입과 가공, 도매·부동산 임대사업 등 사업을 펴고 있다.이 업체는 이재명 성남시장의 지지율 급등과 함께 무상급식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정책 수혜 테마주로 떠올랐다.

 

데브시스터즈·신라에스지…'품절주' 상한가까지 오른 이유 < 증권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투데이코리아 (todaykorea.co.kr)

 

데브시스터즈·신라에스지…'품절주' 상한가까지 오른 이유 - 투데이코리아

투데이코리아=정우성 기자 | 주식 시장에는 \'품절주\'라는 테마가 있다. 주식 대부분이 최대주주나 기관이 갖고 있어서 소액 주주들 비중이 적다. 그러다 보니 유통되는 주식도 적다. 또 시가총

www.todaykorea.co.kr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 구독을 눌러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비로그인도 공감 / 구독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