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01.21 상한가 주식공부(쎄트렉아이/와이엠티/제주반도체/상신브레이크/대유에이텍/한국바이오젠)

멜리에(mealea) 2021. 1. 21. 16:53
728x90

21년 1월 21일 상한가 종목들
코스피 코스닥 지수

오늘은 오랜만에 코스피에서는 외국인이 2,293억원 어치를 매수했다. 소소한 금액 ㅎㅎ

코스닥에서는 개인 홀로 매수세를 이어나갔고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세를 보였다.

코스피 코스닥 양 지수 모두 빨간불을 켜줬지만

미국 나스닥, 다우존스, S&P 500 모두 역대 최고치를 찍어줬기 때문에

오늘의 한국장 상승세에는 아쉬운 느낌이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국시간 새벽 2시 취임식을 마치고 공식적으로 미국 제 46대 대통령이 되었다.

‘바이든 랠리’ 뉴욕증시, 취임 날 3대 지수 모두 신기록 - 뉴스웨이 (newsway.co.kr)

 

‘바이든 랠리’ 뉴욕증시, 취임 날 3대 지수 모두 신기록

미국 뉴욕증시가 20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 랠리를 펼쳤다. 이날 뉴욕증시의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57.86포인트(0.83%) 오른 31,188.38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

www.newsway.co.kr


추가로 오늘의 눈여겨볼만한 뉴스

바이든 "파리 기후협약 재합류"‥행정 명령 17건 서명(종합) - 아시아경제 (asiae.co.kr)

 

바이든 "파리 기후협약 재합류"‥행정 명령 17건 서명(종합)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업무로 트럼프 대통령의 유산을 지우기 위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CNN 등 미 언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오후 5시 15분 집무실에서 17건의

www.asiae.co.kr

조 바이든 대통령의 정책 중에서도 기후변화, 환경 쪽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파리기후변화협약 복귀

- 2050년 온실가스 배출 순제로(net-zero) 달성 

- 청정에너지 생태계 구축을 위한 인프라 투자 및 연구개발 확대

- 신규 사업 활성화, 일자리 창출로 연계

 

보통 새롭게 대통령이 취임하면,  취임 100일간은 증시가 굉장히 호황이라고 한다.

대통령의 주요 정책에 따라 주목받는 주식도 소외받는 주식도 나올 터.

좀 더 주의깊게 뉴스와 섹터를 공부해야겠다.!


 

1. 쎄트렉아이

 

(뉴스)

쎄트렉아이가 항공우주 산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미국 자산운용사 ARK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우주 탐사기업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계획을 제출했다는 소식이전해지면서 국내 항공우주와 관련 기업에 투심이 쏠리고 있다.

 

 

 

2. 와이엠티

 

(뉴스)

PCB 화학소재 제조기업 와이엠티가 미국 최대 전기자동차(T사) 업체의 전기차 모듈 기판용 소재 공급사로 선정됐다는 소식에 강세다.

 

와이엠티가 T사의 능동형 헤드램프를 제조하는 국내 PCB 제조업체에 ENEPIG 시리즈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ENEPIG는 PCB 가공에 필요한 화학소재로 PCB 기판에 전류가 흐르도록 금을 입히는 역할을 담당한다. 국내 PCB 가공 화학소재가 미국 T사의 승인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3. 제주반도체

 

(뉴스)

제주반도체(080220)가 미국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용기에 메모리반도체를 공급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이날 제주반도체는 “256메가비트(Mb) 메모리 용량 D램(LPDDR1)을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보관용기에 들어가는 콘트롤센서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백신을 보관하고 이송하는 용기는 극저온 상태를 일정하게 유지해야 하는 만큼 메모리반도체와 더불어 센서 등 다양한 전자부품이 사용된다.

 

 

 

4. 상신브레이크

 

뉴스는 따로 없지만, 상신브레이크의 뉴스를 보니 공장이 미국 조지아주에 있다고 한다.

 

현대차그룹이 애플카 협력과 관련된 사업 진행을 기아차의 미국 조지아공장을 거점으로 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는 뉴스가 있기 때문에 오른 것으로 판단됨.

 

*2020.9 분기보고서 中

 

SANGSIN BRAKE AMERICA, INC (해외 / 미국)
2010년 12월 미국 LA에 설립한 브레이크 마찰재 판매 회사로 미국내 자동차 회사 조립용/보수용 시장에 제품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당사의 지분율은 100% 입니다.  2015년 9월 미국 조지아주로 이전하였습니다.

 

 

 

5. 대유에이텍

 

(뉴스)

현대차그룹에 부품을 공급하는 구영테크와 대유에이텍이 급등세다. 현대차그룹이 애플과 손잡고 자율주행 전기차 생산 협업을 할 수도 있다는 소식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대유에이텍도 기아자동차 광주사업장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6. 한국바이오젠

 

(뉴스)

한국바이오젠이 전기차용 실리콘 소재 육성 소식에 상한가다. 최근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전기자동차용 고발열소재를, 2022년 출시를 목표로 자동차산업용 실란트와 배터리전해질을 연구개발 중이다.

 

부태웅 한국바이오젠 대표는 상장을 앞둔 2019년 7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전기차를 비롯한 자동차 시장은 매출을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잠재 시장으로, 현재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중장기적으로는 전기차 산업을 겨냥해 방열 소재, 2차전지 전해질, 자동차용 접착제 및 실링제 등에 대한 연구개발을 본격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 구독을 눌러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비로그인도 공감 / 구독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