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01.20 상한가 주식공부 (구영테크/키이스트/한국비엔씨/유진로봇/글로벌에스엠/동원금속)

멜리에(mealea) 2021. 1. 20. 17:15
728x90

21년 1월 20일 상한가 공부
코스피 코스닥 지수

전날 기관이 조금 사는가 싶더니만.. 절레절레.. 다시 매도세로 돌아섰다.

기관이 1.2조, 외국인이 2300억원어치를 매도해서 고스란이 개인이 받아냈다.

개인의 끝없는 매수는 대체 어디까지인가..? 기관은 대체 어디까지 파는걸까?

코스피 지수가 5일선 아래로 하락하면서 혹시 폭락이 시작되는건 아닐까 걱정했는데

다행이 오늘 다시 5일선 위로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오늘 눈여겨볼만한 뉴스

옐런 청문회, 5가지 키워드는?…법인세·대중 정책·환율 등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옐런 청문회, 5가지 키워드는?…법인세·대중 정책·환율 등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조 바이든 차기 미국 행정부의 초대 재무장관으로 지명된 재닛 옐런 전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청문회는 미국 경제 정책의 방향성을 가늠하기에 충분했다는

www.newsis.com

옐런 재무장관 인준 청문회에서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1) 적극적인 재정 지출을 통한 경기 부양 의지

    (지금은 재정 적자를 걱정하기보다 경제 회복을 위해 대범하게 부양에 나서야 할 때)


 2) 옐런 지명자는 증세 논의에 대해서도 논의할 시기가 아님

    (대기업과 고소득자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감세 정책 중 일부의 환원이 필요할 수 있지만,

     지금은 팬데믹 대응에 초점을 맞춰야지 증세를 논의할 시기가 아님)


 3) 중국의 불법 및 불공정 행위에 대해서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응할 준비

 

 4)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취했던 '달러 약세'는 추구하지 않겠으며, 환율조작은 강경하게 대응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과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취임하게되면

이전의 트럼프 대통령처럼 트위터를 통한 트윗정치가 없어지고

불필요하게 야기됐던 많은 변동성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

 

한국시간으로 내일 새벽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다. (미국 현지시간 20일)

취임식 후 곧바로 이어질 연설에서 무슨 이야기를 담을지 굉장히 기대된다.

 


1. 구영테크

 

(뉴스)

현대차그룹이 애플카 협력과 관련된 사업 진행을 기아차의 미국 조지아공장을 거점으로 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는 소식에 조지아에 있는 현대차와 기아차 공장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구영테크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 1차 협력업체인 구영테크는 자동차 바디·샤시 부품과 엔진·트랜스미션용 브라켓류 등 약 1000여 종 이상의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자동차 차체용 부품 제조기업이다.

 

 

 

2. 키이스트

 

(뉴스)

콘텐츠 제작사 키이스트가 2021년 드라마 1차 라인업을 공개하며 주가가 급등했다.

 

키이스트는 우선 1차 라인업으로 총 4편의 드라마를 공개했다. 2021년 키이스트를 대표하는 텐트폴 드라마는 바로 대작 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는 400억원 이상의 제작비가 대거 투입될 예정이며, '경이로운 구경이', '한 사람만', '일루미네이션'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3. 한국비엔씨

 

(뉴스)

한국비엔씨가 코로나19 치료제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심사 결과 효과와 안정성을 확인받았다고 20일 밝히면서 오전 중 상한가다.

 

한국비엔씨 관계자는 "미국 FDA에서 승인받아 실시 중인 안트로퀴노놀 임상2상시험의 피험자 중 20명에 대한 미국 FDA의 외부독립데이터심사위원회(DMC)의 심사 결과 안트로퀴노놀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으로 입원한 경증 및 중등증의 환자에 대해 그 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됐다"며 "용량 변경이나 임상시험계획서의 변경없이 피험자 모집과 임상시험을 지속해도 된다는 동의와 승인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4. 유진로봇

 

(뉴스)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인 유진로봇이 기아차와 애플카의 협력설에 강세다. 애플카 테마주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율주행 관련 테마주로 거론되는 유진로봇에도 기대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애플로부터 전기차 관련 협력을 제안받은 현대차그룹이 내부적으로 기아차가 이 사업을 담당하는 것으로 정리한 것으로 전해진다. 기아가 이 사업을 하는 것으로 결정하게 되면 애플카 생산기지는 기아의 미국 조지아 공장이 유력하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자율주행기술에 적용되는 3D 스캐닝 라이다 ‘YRL3 시리즈’를 출시한 유진 로봇에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지난해 말엔 유진로봇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3D 라이더 센서가 한국공학한림원 선정 ‘2020년 산업기술성과 16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5. 글로벌에스엠

 

(뉴스)

앞서 이 회사는 지난 15일 상한가에 이어 18일에는 23% 넘게 급등해 한국거래소가 시황 급등 관련 공시할 대상의 존재 여부에 대한 조회 공시를 요구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글로벌에스엠은 지난 19일 “현재 대표이사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동문인 것은 사실이나 그 이상의 아무런 친분관계는 없으며, 과거 및 현재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사업 관련 내용이 전혀 없다”고 답변을 공시했다.

 

 

 

6. 동원금속

 

(뉴스)

동원금속은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이다. 동원금속은 기아차가 애플카 생산설을 타자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동원금속은 현대차 그룹에 자동차 차체 부품을 약 40년 간 공급해왔던 협력업체이다. 국내 4개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애플카 협력설에 기아의 조지아 공장이 부각되고 있는데 동원금속은 미국 알라바마·조지아의 공장을 소유하고 있어 강한 상승을 보인 것으로 추정된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 구독을 눌러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비로그인도 공감 / 구독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