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01.25 상한가 주식공부 (WISCOM/로보스타/압타머사이언스/러셀/삼화네트웍스/시그네틱스)

멜리에(mealea) 2021. 1. 26. 05:46
728x90

21년 1월 25일 상한가 종목들 (네이버 캡처)
코스피 코스닥 지수 (네이버 캡처)

정말 오랜만의 외국인 기관 쌍끌이 매수로 코스피, 코스닥 둘 다 상승을 이뤄냈다.

코스피는 2.18%, 코스닥은 1.97% 상승했고, 외국인이 3,700억 순매수, 기관이 4,600억 정도를 순매수했다.

기관이 매수하면 지수가 정말 많이 오르는 것 같다.

하지만 새해들어 계속 팔았던 것에 비하면 여전히 매수 금액은 소소하다.

올해들어 3일 이상 연속 순매수한 것을 못 본 것 같은데,

최근 뉴스기사에서도 연기금의 매도 여력이 2조 + a 라고 했기 때문에

여전히 외국인과 기관의 동향은 예의주시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주식공부를 하며 꾸준히 참조해오던 주식 블로그가 문을 닫았다.

오랜 기간동안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던 블로그라 아쉬움이 큰데

언젠가는 나도 그렇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은 블로그를 만들어 보고 싶다.

 

오늘의 눈여겨볼만한 뉴스는

zdnet.co.kr/view/?no=20210124093348

 

"이번엔 로봇" LG 구광모 회장, 미래 준비 속도 낸다

LG전자가 미래 먹거리로 로봇을 낙점했다. 취임 4년 차를 맞은 LG 구광모 회장은 '선택과 집중' 기조 아래 새로운 미래 먹거리 발굴에 적극 나선다는 방...

zdnet.co.kr

모바일 사업부 매각 소식이 흘러나오면서 lg 주가가 많이 오르기도했었는데

이번에는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을 낙점했다는 기사가 나왔다.

 

[로보스타]는 상한가를 기록했고 그 외에도 로보티즈/유진로봇/러셀/로보로보/티로보틱스/포메탈 등등

많은 로봇 관련주들이 장 중 최소 10% 이상씩 상승했다.

 

오늘은 너무 많이 급등했기 때문에 살짝 담궈보기엔 무리가 있지만

추이를 살펴보고있다가 발을 담궈봐야겠다ㅎㅎ

 

오늘도 열공열공!


1. WISCOM

 

(뉴스)

LG화학 협력업체인 위스컴(WISCOM)이 22일 주식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위스컴은 전선용, 자동차 내장용, 건축자재용, 일반 생활가전용에 사용되는 PVC, PE 및 고기능성수지 컴파운드(반도체용, 의료용, 선박용에 사용)를 생산, 판매하는 업체다. LG화학의 협력업체로 LG화학의 ABS수지, EP수지 및 PMMA수지 등의 컴파운딩 가공을 대행한다.

 

 

 

2. 로보스타

 

(뉴스)

로보스타가 강세다. LG전자가 미래 먹거리로 로봇을 낙점했다는 소식에 LG전자가 최대주주인 로보스타에 기대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실제 LG전자의 비대면 방역로봇 'LG 클로이 살균봇'은 지난 21일(미국 현지시간) '베스트 오브 CES: 넥스트 빅 띵(Best of CES: NEXT BIG THING)' 행사에 등장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 로봇은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동작한다. 로봇은 실내 공간을 누비며 사람의 손이 닿는 물건들의 표면을 살균한다. 호텔, 병원,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 분리되고 독립된 공간이 많은 건물에서 방역 작업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올 상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이다.

한편 산업용 로봇제조업체인 로보스타는 지난 2018년 LG전자에 인수됐으며, 지난해 7월 LG전자는 자율주행 서비스로봇인 클로이 서브봇을 출시하기도 했다.

 

 

 

3. 압타머사이언스

 

(뉴스)

압타머 풀을 사용한 코로나19 치료제 효능이 렘데시비르 대비 최대 100배까지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는 소식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압타머사이언스 측은 “압타머 치료제는 중화항체 치료제와 같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 기전을 담당하는 스파이크 단백질에 결합해 바이러스를 중화시키는 작용기전을 갖지만, 과도한 면역반응 유발문제로 인해 경증 및 중증도(moderate) 환자로 제한 사용되는 중화 항체 치료제와는 달리 문제가 되는 면역 활성을 일으키지 않기에 중증(severe) 환자에 대해서도 사용 가능할 것이며, 수행중인 연구를 통해 이러한 경쟁우위성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회사는 세포 수준의 항바이러스 효능 평가를 통해 치료제 후보물질을 최종 선정하고 치료제 관련 후속 특허 출원을 진행했다”며 “복수의 국내기관에서 수행된 효능 평가시험에서 현재 치료제로 사용 중인 렘데시비르 대비 최대 100배까지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4. 러셀

 

(뉴스)

 

증권가는 반도체에 박막을 부착하는 증착 장비에 특화된 반도체 중고 장비 업체인 러셀이 시스템 반도체 시장 성장과 파운드리 업황 호조에 따라 큰 기회를 잡았다고 평가하고 있다.

대신증권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미국의 중국 반도체 기업 제재로 인해 중고 시장에서 거래되는 8인치 장비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장비 공급 부족이 심화되면 이는 곧 러셀의 수혜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18일 회사는 파운드리 업체인 ‘매그나칩’과 66억원 규모의 장비 수주 계약을 체결한 것을 언급하며 “파운드리 업황이 호조를 보이고 있어 투자 역시 가속화되고 있는 국면”이라며 “공시된 계약 외에도 추가적인 발주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증권가는 회사가 지분 46.7%를 보유 중인 로봇 자동화 시스템 자회사 러셀로보틱스 역시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있다. 러셀로보틱스는 무인운반차, 무인지게차 등을 SK하이닉스(000660) 등에 공급 중이다.

 

 

 

5. 삼화네트웍스

 

(뉴스)

삼화네트웍스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 확대 기대감에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삼화네트웍스의 사업부문은 드라마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드라마 사업과 신인 연기자 발굴·관리하는 매니지먼트 사업으로 구분된다.

 

 

 

6. 시그네틱스

 

(뉴스)

블룸버그통신도 "삼성전자가 100억 달러(약 11조원) 이상을 투입해 텍사스주 오스틴공장에 파운드리(위탁생산) 라인을 증설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반도체 공장 증설 소식에 힘입어 반도체 관련주가 장중 급등했다. 

 

반도체 생산업체는 제조공정에 따라 크게 전공정 업체와 후공정의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업체로 분류하며, 동사는 반도체 후공정 중 패키징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반도체패키징업은 칩에 전기적인 연결을 해주고, 외부의 충격에 견디도록 밀봉 포장하여 물리적인 기능과 형상을 갖게 해주는 공정을 말한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 구독을 눌러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비로그인도 공감 / 구독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