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개별 종목 공부

[주식] NH투자증권 주가전망 리포트 + 차트 (005940)

멜리에(mealea) 2021. 7. 19. 10:44
728x90

오랜만에 기업 리포트를 읽어보는 시간!

NH투자증권 리포트를 읽어볼 건데 그 전에 기업개요부터 확인해보자.

 

기업개요

2014년 12월 우리투자증권과 NH농협증권의 합병으로 탄생한 증권사. 투자매매, 투자중개, 집합투자, 신탁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IB 부문의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산관리, 브로커리지 등 다른 사업영역에서도 고르게 상위권의 실적을 시현하고 있음. 금융지주 내 타 계열사와의 시너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을 보유.

당분기말 현재본점 포함 73개의 국내지점, 3개의 국내영업소, 2개의 해외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음.

 

<추정실적 컨센서스>

 

네이버금융

 

2018년부터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가 대판 터졌던 2020년은 전년동기대비 성장폭이 줄긴했어도 왠만한 기업들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던 것에 비해면 굉장히 ! 양호한 ! 수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2020년 3월에 주가가 개박살났다가 빠른 속도로 회복하면서 동학개미 서학개미 굉장히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뛰어들었는데 그 덕분에 여러 증권회사의 이익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그렇게 늘어난 이익은 2021년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이며 그 이후로는 사실상 당연하게,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2021년 기준 PER가 4.84배, PBR이 0.59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곧 2분기 실적발표가 있을 예정인데 얼마나 좋은 호실적을 발표하게 될지 기대가 된다.

 


 

7월 19일자로 리포트가 나와서 가져와보았다.

 

이베스트투자증권 : 업황 둔화에도 호실적 전망

 

목표가는 16,000원으로

7월 16일 종가 12,700원 대비 약 25% 정도의 상승여력이 있다.

 

그럼 리포트를 읽어보겠슴!

 

 

리포트에서 이야기하는대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최대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긴.. 주변에 보면 주식하는 사람이 지이인짜 많이 늘었다. 코인하던 친구들도 주식으로 넘어왔으니 뭐 ㅎㅎ

 

NH투자증권이 한 때 뉴스를 시끌벅적했던 것은 '옵티먼스 펀드' 사건이 있었는데, 어느정도 일단락 된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뉴스를 참조해보자.

 

[옵티머스 2차전] ②독박 쓴 NH투자증권, 하나은행·예탁원과 소송전 예고

 

[옵티머스 2차전] ②독박 쓴 NH투자증권, 하나은행·예탁원과 소송전 예고

한국

www.inews24.com

 

동학개미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던 시기에 비해서 수수료이익은 자연스럽고 또 당연하게 줄어들 것으로 보이지만 그 외의 이자이익과 운용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있다. 

 

어쨌든 실적 개선을 예상해볼 수 있는 상황인 것!

 

 

이어서 차트를 한번 보자.

 

일봉차트

 

일봉차트를 보면, 일단 오늘은 음봉으로 움직이고 있다.

일단 시장 자체가 힘이 없는 것이 큰 이유고 이평선이 역배열 상태에 있는 것도 한 몫 할 것 같다.

최근 3일간 역배열된 20일 이평선을 뚫으려고 시도하는 양봉이 나왔지만 거래량이 미미해서 그런지 뚫지못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일선 20일선 60일선이 다 역배열이라 일봉이 120일선까지 떨어질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주가를 확인해보는 편이 좋을 것 같다.

 

 

 

7월 16일에 기관이 좀 많이 팔았다 ㅎㅎ

반면에 외국인은 이틀연속 매수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과연 19일 오늘도 매수세가 이어질지?

아니면 매도로 전환될 지 봐야겠다.

 

 

주봉차트

 

 

주봉차트를 보면 작년 12월부터 120주선을 타고 옆으로 긴 횡보를 보였던 주봉이 올해 4월들어서야 양봉을 출현시키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평선도 그때부터 5주선 20주선이 정배열로 움직이길 시작했으나 5월에 단기 고점을 찍고는 바로 하락해서 지금은 20주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뭔가 지금이 중요한 시점 같아 보이는데, 만약 여기서 상승하지 못한다면 좀 더 하락하지 않을까 싶다. 120주선과 60주선이 아직 역배열 상태로 조만간 골든크로스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주에 주봉이 폭락하지 않으면 관심권에 둬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ㅎㅎ

일단 실적도 좋을예정이라고 하니까말이다!

 


 

너무 오랜만에 종목 리포트를 읽었더니 집중도 안되고 ㅠ 오히려 더 어려워진 느낌이다.

이렇게 주식공부가 어려워서야 원...

다시 꼼꼼히 공부하자! 할수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