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개별 종목 공부

[주식] 한라홀딩스 주가전망 리포트 + 차트 (060980)

멜리에(mealea) 2021. 5. 20. 15:22
728x90

 

오늘은 한라홀딩스를 공부해보자!

 

이름만 들어서는 지주회사 같긴한데~ 일단 뭐하는 회사인지 기업개요부터!

 

 

기업개요

 

  • 2014년 9월 동사와 만도로 인적분할하여 지주회사로 전환하고, 2015년 7월 종속회사인 한라마이스터를 흡수합병하여 사업지주회사로 전환하였음.
  • 자회사로부터 받는 배당수익, Halla(한라) 및 Mando(만도) 브랜드 권리에 대한 상표권 사용수익을 수취하며, 그룹 IT 센터의 제품 판매와 자동차 부품 판매, 유통사업을 영위함.
  • 2015년 계열회사인 한라로부터 그룹IT센터를 영업 양수하고, 2016년 한라아이앤씨를 흡수합병함.

 

출처 : 네이버금융

엇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매출액은 .. 쭉 내리막길을 걷고있다. 엄청 크게 하락한 것은 아니지만, 요새 본 적 없는 마이너스에 좀 맘이 흔들리는구만 ㅎㅎ 

다행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EPS는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다. 매출액은 줄지만 이익은 늘어나는..?ㅎㅎ

2020년 기준 PER 8.89배, PBR 0,48배였고 2021년은 PER 6.46배 PBR 0.48배로 주가 매력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그리고 젤 좋은건? 매출액이 다시 껑충 뛸 것이라는 예측이다. 과연 ㅎㅎㅎ 얼마나 늘어날지? 기대해봐야겠다.

현금배당수익률은 꽤 높은 편이라서 4.54%대이다. 오호 예금이자보다는 좋다 ㅎㅎ

 


 

한라홀딩스는 2014년에 만도를 개편해서 만들었는데 이 '만도'라는 회사가 완전 알짜배기회사다.!

2020년 기준 만도의 매출액은 5조 5천억원이나 되는 우량기업이며, 국내에서는 현대모비스/현대위아에 이어 자동차부품 3위에 해당하는 업체다. 최근에는 자율주행 부품에도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그리고 또 다른 계열사는 '한라'

한라그룹 자체가 범 현대계 기업집단에 속하고, 현대그룹 창업주 정주영의 동생인 정인영이 현대양행을 설립한 것이 기원이다. (주)한라는 한라건설이라고 보면 되는데 다들 들어본 적 있는 아파트 브랜드 '한라비발디'가 바로 여기 것이다.

 

홈페이지에서 보면 사업영역이 자동차부품-용품과, 물류로 크게 나눠지는 듯.

 

출처 : 한라홀딩스 홈페이지

 

5월 20일자로 리포트가 나왔다.

 

- IBK투자증권 : 사업지주의 경쟁력

 

목표가는 65,000원으로

5월 18일 종가 44,100원 대비 약 47%의 상승여력이 있다.

 

그럼 리포트를 읽어보겠슴!

 

 

 

1분기 실적은 주력계열사 한라와 만도 덕분에 크게 개선되었다. 지분법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54.7%로 크게 증가했고, 지주사의 자체사업도 매출이 19.4% 증가하며 실적에 큰 보탬이 되었다.

 

다만 자체사업 영업이익은 증가했지만, 이익률이 개선되지 못했다. 위에 사업 설명할 때 물류부분이 있는데 이 물류부분에서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물류 비중이 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한라홀딩스의 실적이 더 좋아질 것으로 예측하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애프터마켓과 물류 중심에서 부품모듈, 수입차부품 등으로 취급품목 확대

2) 터키, 독일 법인 설립 -> 유럽시장 공략

3) 중국, 미국 합작법인, 제품라인업 확대

 

자체사업도 나쁘지 않은 셈이고, 만도와 한라 계열사도 워낙 잘 나가기 때문에 2021년 실적을 기대해봐도 될 것 같다.


 

 

 관련 뉴스

 

이어서 뉴스를 보자!

 

한라홀딩스, 신사업 전문조직 WG캠퍼스 신설

 

한라홀딩스, 신사업 전문조직 WG캠퍼스 신설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자동차부품 유통·물류 전문기업 ㈜한라홀딩스[060980]가 신사업 전문조직 WG캠퍼스를 신설했다고 14일 밝혔...

www.yna.co.kr

한라홀딩스의 사업은 크게 자동차부품 유통, 물류 쪽에 주요 계열사가 만도/한라 이렇게 되어있다. 자체적으로 사업도 하는데, 신사업을 위해 전문 조직을 만들었다고 한다.

 

미래의 먹거리는 과연 무엇이 될 것인가? 뉴스에 따르면 플랫폼 기반 신규 비지니스모델을 연구한다고 한다. 이전에 한라 홀딩스가 비마이카, 아워박스 라는 신생 기업에도 투자했는데 이 사업들과 연계하는 모델은 물론, 아예 기존의 틀을 깨는 디지털 플랫폼 사업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그 외로 한라홀딩스는 지난달부터 스마트 오피스 체제로 전환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이 대목이 제일 부럽다. 나는 매일 지옥철로 출근하는딩..)


 

 한라홀딩스 차트 (일봉/주봉)

 

마지막으로 차트!

 

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올 2월부터 일봉차트가 어떻게 움직였는지 차근차근 봐보자.

먼저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우상향하는 보라색의 120일선. 다른 이평선들이 이리저리 움직이며 변동성을 키울때에도 묵묵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에 반해 5일선은 한번 크게 아래로 꺽였다가 3월부터 4월 말까지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가 5월부터 다시 우상향하고 있다. 그러면서 이평선도 나름 정배열되었지만 일봉이 ㅎㅎ 일봉 모양이 엉망이라 이평선이 다시 이래저래 꼬일 모양으로 보인다. 아슬아슬하게 60일선가 120일선이 서로 데드크로스를 이룰것만같이 생긴..

 

오늘 장이 안좋긴하지만 이렇게까지 많이 내릴것인가 싶은데, 며칠동안 계속 십자가 모양의 캔들 모양을 만든 후 오늘 의미있는 음봉이 나와버렸다. 현재로서는 20일선에서 지지를 받는것 같긴 하지만 아직 장중이라 어케될지 모르겠다.

 

목요일인 오늘도 이모양일진데, 금요일인 내일은 또 어떨지 ㅎㅎㅎ 신규매수는 언제나 주의하고 장기투자로 접근해야할듯하다.

 

 

수급을 보면 기관이 하루를 제외하고는 꾸준히 순매수하고있다. 외국인은 샀다가 팔았다가 하고있어서 별로 도움은 안되는 것 같다. 오늘은 기타법인에서 좀 사는 것 같은데 과연 어케 흘러갈지? 목표가까지 굉장히 멀다 ㅎㅎ

 

 

주봉차트

 

주봉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일봉차트만 봤을때는 그냥저냥 좀 별로다 라고 생각했는데 주봉차트는 은근 또 괜찮아보인다.

작년에는 완전 차트가 아래로 망가져 역배열상태에 주봉들도 횡보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작년 10월부터 5주선 20주선간 골든크로스가 나오며 꾸준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올 1월에 역대급 거래량 뿜으며 주봉들이 모든 이평선 위로 올라서며 1월 29일 51,200원까지 찍었지만 곧바로 하락하는 모습이다. 아마 이평선이 제대로 받쳐주지 않았기 때문인듯.

 

하락은 그래도 120주선에서 마무리되며 지금은 박스권에서 횡보하는 모습이다. 5주선과 20주선이 거의 한몸으로 보일 정도로 꼬여있는데, 주가만 제대로 상승해준다면 무리없이 정배열로 바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직 120주선과 60주선이 역배열 상태이기 때문에 모든 이평선이 정배열로 바뀌기 전까지는 조금 지켜봐야할듯!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