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01.27 상한가 주식공부 (금호에이치티/삼원강재/선진뷰티사이언스/인콘/알로이스/디자인)

멜리에(mealea) 2021. 1. 27. 17:47
728x90

1월 27일 상한가 종목들
코스피 코스닥

전일에도 코스피, 코스닥 둘다 많이 내렸는데

오늘도 양 지수 모두 파란불을 켰다. 슬픔..

그래도 어제와같은 매수, 매도 폭탄은 없었지만

조용하게 아래로 흐르는 시장에 개인은 약 1조원 순매수, 외국인은 6천억, 기관은 4천억을 매도했다.

 

오늘 볼 뉴스는

빅히트 “YG PLUS에 700억 투자” [공식] : 스포츠동아 (donga.com)

 

빅히트 “YG PLUS에 700억 투자” [공식]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가 자회사 비엔엑스(beNX)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YG PLUS에 총 7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다. 빅히트는 27일 이…

sports.donga.com

방탄과 블랙핑크의 콜라보를 보게 되는건가?!!싶은 엄청난 뉴스!

정규장이 끝나고 발표가 나서 YG Plus가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다.

내일 장 중 추이가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다.

 

오늘도 열공열공!


1. 금호에이치티

 

(뉴스)

신약 개발 회사인 다이노나를 흡수합병해 바이오라는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해서다.

 

이번 합병은 금호에이치티가 다이노나를 흡수하는 방식이다. 금호에이치티가 시장에 남게 되고 다이노나는 소멸된다. 합병비율은 1대 1.7390213(금호에이치티:다이노나)이고 합병기일은 오는 7월12일이다. 관련 주주총회는 6월10일 열릴 예정이다.

금호에이치티 관계자는 "금호에이치티의 안정적인 현금창출력과 다이노나가 보유한 항체치료제 파이프라인의 결합을 통해 바이오 혁신 신약개발에 박차를 가해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한다"며 "합병을 통해 사업분야를 정비,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합병법인 기업가치 향상으로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 삼원강재

 

(뉴스)

기아차와 애플카의 협업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인근 현지 공장에서 열간압연제품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해 현대기아차 등에 공급중인 삼원강재가 상승세다.

 

이 날 주식시장에서는 애플카와 기아차의 협업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관련주들이 급등세다. 특히 조지아 공장 인근에 현지 공장을 두고 기아차에 공급중인 아진산업, 구영테크, 동원금속 등 관련주들이 급등세다.

이에 기아차의 조지아공장과 현대차의 앨리바마 공장 인근에 현지 법인을 통해 양사에 모두 공급중인 삼원강재도 동반 강세다.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삼원강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동차 스프링 소재시장에서 열간압연제품을 100%를 점유하고 있다.

 

 

 

3. 선진뷰티사이언스

 

(뉴스)

선진뷰티사이언스가 '따상'(상장 첫 날 공모가의 2배 가격에 시초가 형성, 이후 상한가를 뜻하는 은어)에 성공했다. 올해 두 번째 신규 상장 기업으로, 올해 첫 '따상'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1988년 설립된 화장품 원료 회사다. 주요 제품은 자외선 차단제, 색조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에 들어가는 소재다.

앞서 공모 과정에서 수요예측 경쟁률 1431대 1, 청약 경쟁률 1987.74대 1로 흥행했다.

 

 

 

4. 인콘

 

(뉴스)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J)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결과를 곧 발표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관련주인 인콘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존슨앤존슨은 지난 25일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존슨앤존슨 자회사 얀센 백신은 2회 접종해야 하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과는 달리 한 번만 접종받으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5. 알로이스

 

(뉴스)

셋톱박스 기업 알로이스 주가가 최근 글로벌 동영상서비스(OTT) 기업의 한국 진출이 가시화하면서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이달초 쿠팡의 OTT 서비스 개시와 나스닥 상장 추진 소식에 급등했다. 아마존 OTT의 국내 진출 소식도 주가에 호재로 작용했다.

오늘은 디즈니플러스(디즈니+)의 한국 진출 가시화 소식이 주가 상승에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디즈니플러스는 올해 하반기 한국 진출을 위해 국내 3대 통신사와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디즈니는 지난달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올해 디즈니플러스가 동유럽, 한국, 홍콩 등 국가에서 출시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다.

국내 OTT 시장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외에도 디즈니까지 가세하면서 업계 경쟁은 더욱 심화할 전망이다. 알로이스의 수혜가 예상되는 대목이다.

 

 

 

6. 디자인

 

대표가 이재명 지사 동문이라서, 이재명 관련주로 엮인듯하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 구독을 눌러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비로그인도 공감 / 구독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