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년 9월 16일 상한가 & 마감시황 (부산가스, 흥아해운, 우진, 중앙에너비스)

멜리에(mealea) 2021. 9. 16. 21:31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9월 1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부산가스, 흥아해운, 우진, 중앙에너비스를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 시가총액>

 

코스피 시가총액

 

 

<코스닥 시가총액>

 

코스닥 시가총액

ㅠㅠ 하락 마감한 목요일.

 

코스피 - 0.74%

코스닥 - 0.32%

 

양 지수 모두 하락하며 장을 마쳤다. 어제 블로그에 썼다시피 코스피의 상승이 불안불안하고 변동성이 우려된다고 했었는데 2거래일의 쪼매난 양봉이 무색하게도 오늘 나름 몸통이 긴 음봉을 맞아버렸다. 하.. 상승은 찔끔이고 내릴땐 팍 내리고 진짜 너무한거 아닌가 싶다. 코스피는 오늘 23포인트 내리며 다시 3,130선까지 내려왔다. 여기서 만약 금요일인 내일도 내리면 3,100선까지 위협하게 되는 상황.. 일봉상 종가도 5일선을 뚫고 아래로 내려와버려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거기다가 내일 이후부터는 긴 추석연휴에 돌입하기 때문에 좀 고민되는 상황이다. 예전에는 추석 이후에 장이 다시 올랐다고 하던데 내일 매수해야하는 타이밍인지 아닌지.. ㅎ 주린이는 알 수가 없다.

 

여튼 다시 계속 보면 코스닥은 상대적으로 덜 내렸따. 3포인트 내려서 1,039선에서 장을 마쳤지만 그래도 일봉상 올라가던 60일선에서 저점을 딛었고 5일선과 60일선이 겹쳐서 움직이는 상황이라 내일 만약 양봉이 출현해준다면 5일선이 다시 머리를 슥 들어올리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위에도 말했다시피 변동성을 조심해야하는 금요일..ㅎㅎ

 

수급을 보면 오늘 외국인이 소폭 순매수 해준 점이 눈에 띈다. 물론 엄청 조금이지만 그래도 그 덕분에 코스피가 더 큰 하락은 없었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개인은 도대체 돈의 끝이 어디인가 ㅎㅎ 계속 사는거 장난아니다.

 

코스피 수급동향 외국인 235억원 매수, 기관 5,132억원 매도, 개인 4,591억원 매수

코스닥 수급동향 외국인 1,212억원 매도, 기관 727억원 매도, 개인 2,109억원 매수

 

 

등락종목을 보면 역시 오늘도 하락하는 종목이 더 많았다. 하 계좌 좀 살리도..

코스피 상승종목 317개, 하락종목 537개

코스닥 상승종목 410개, 하락종목 938개

 

업종별로 보면 수급불균형 우려로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하면서 전기가스업이 3.17%대로 상승률이 제일 높았고 주택 공급 확대 기대감에 건설업이 1.26%대 강세를 보였다. 전기전자, 섬유의복은 약세를 보였다.

 

 


간 밤 뉴욕증시는 오랜만에 3대지수 모두 일제히 상승하며 장을 마쳤다. 뉴욕주 제조업지수에 따르면 34.3을 기록해 전월대비와 시장 예상치 전부 큰 폭으로 상회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에 경기 회복 기대감이 커지면서 지수가 상승한 것이다. 

 

그리고 미국 원유재고 감소 소식 등에 국제 유가가 3%넘게 오르면서 에너지 업종이 큰폭으로 상승했고, 경제 재개 기대감에 여행/카지노, 자동차, 철강, 은행 업등 거의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했다.

 

종목들을 봐도 대부분 다 올랐다. 아마존, 알파벳, 애플, 제이피모건, 넷플릭스 등은 다 상승 마감했고 페이스북만 0.69% 하락하며 장을 마쳤다.

 

월가에서는 9월 FOMC 회의에서 주목할 점은 금리인상에 관한 것이라고 밝혔는데, 우리나라도 금리를 인상했고 변동 주택담보대출금리도 오늘부터 상승한다는 뉴스 기사를 봤던지라.. 미국도 테이퍼링에 이어 금리인상을 언제 시작할지가 굉장히 주목할만한 점이라고 생각한다.

 

다우  + 0.68%

나스닥  +0.82%

S&P500 + 0.85%

 

미국 10년물 국채금리 : 1.29%

 

원/달러 환율 : 1,170원


오늘 주가 하락의 원인 중 하나로 주목되는 중국 헝다 그룹 파산설 관련 뉴스를 가져와봤다.

제목도 자극적으로 '중국판 리먼 사태' 라고 되어있는데 헝다 그룹의 파산은 아직 말 그대로 '설' 이라서 뉴스에 따르면 오는 10월 중 결과가 일단락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헝다그룹은 중국 부동산 개발 그룹 2위를 차지하는 대기업이고 부채가 작년 말 기준 약 350조원까지 확대되었다고 한다 ㄷㄷㄷ 거기다가 최근 1년간 주가는 고점대비 83%하락한 상황이라고 ㄷㄷ

 

중국이 미국처럼 자유시장주의면 파산하고 난리날수도 있지만, 중국은 '공산국가'고 조만간 시진핑의 집권 연장에 대한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저렇게 커다란 기업을 망하게 할 것 같진 않다.

 

말 그대로 '대마불사'의 상황. 경제 용어 ‘Too big to fail’과 같은 말로, 대형 회사가 파산할 경우 부작용이 커서 구제 금융 등을 통해 결국 살아남는다는 의미로 쓰인다.

 

우리나라는 쪼꼬매서 옆나라 먼나라 다 영향을 받는데, 과연 이 문제가 어떻게 풀릴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지켜보면 좋겠다.

 

 

‘중국판 리먼 사태?’ 中 헝다 파산설에 홍콩 증시 1.5% 하락 마감

 

‘중국판 리먼 사태?’ 中 헝다 파산설에 홍콩 증시 1.5% 하락 마감

중국판 리먼 사태 中 헝다 파산설에 홍콩 증시 1.5% 하락 마감 헝다, 中은행 부실채권의 72% 디폴트 위기에 올 주가 82%↓

www.chosun.com


 

 

1. 부산가스

 

시가총액 : 8,833억원

 

액화천연가스(LNG) 가격 급등으로 추석 연휴 이후 도시가스 요금 인상이 전망

 

SK E&S의 자회사화를 위한 주식 공개매수 및 상장폐지 추진

 

부산가스

 

 

 

2. 흥아해운

 

시가총액 : 6,277억원

 

거래 재개 이후 이틀째 상한가

 

흥아해운

 

 

 

3. 우진

 

시가총액 : 2,154억원

 

원자력발전 후 남은 핵연료를 다시 연료로 사용하는 기술을 미국 원전 당국이 공식 승인했다는 소식

 

우진은 원전용 계측기 전문기업으로 원전 방사능 오염이 제일 심각한 세슘의 95%이상을 제거할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

 

우진

 

 

 

4. 중앙에너비스

 

시가총액 : 1,180억원

 

美 원유 재고 감소 따른 국제유가 급등 소식에 강세

 

중앙에너비스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