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년 9월 10일 상한가 & 마감시황 (일성건설, 아모센스)

멜리에(mealea) 2021. 9. 11. 08:04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백신 접종 받는다고 늦었습니다 ㅠㅠ 팔 한쪽을 진짜 못쓰겠네요 으으..

 

 

2021년 9월 10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일성건설, 아모센스를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한 주의 마지막 금요일!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코스피 + 0.36%

코스닥 + 0.32%

 

걱정했지만 다행이 양 지수 모두 양봉으로 장을 마쳤다. 오전 10시경에는 둘다 엄청 급락하길래 아 오늘도 망했나싶었지만, 급하게 저가매수세가 유입된 것인지 지수를 플러스로 돌렸고, 장 마칠때까지 상승세가 유지되었다.

코스피 일봉을 보면 엄.. um.. 썩 좋진 않다. 뭔가 기댈곳 없이 떠있는 양봉의느낌? 이평선들이 다 머리위에 있어서 거대한 장벽처럼 느껴지는데 담주 저것들을 뚫고 상승해야하는 부담감이 확실히 있어 보인다.

반면 코스닥은 일봉이 꼬리로는 20일선을 밟고 서있고 몸통은 상승하는 60일 이평선이 잘 지지해주고 있다. 급격하게 꺽이는 5일선이 좀 신경쓰이지만 장기 이평선들이 여전히 상승추세에 있기 때문에 진짜 단기 조정이라고 봐도 괜찮지않을까 생각해보는데, 담주에도 양봉이 쭉쭉 뿜어져 나와야만 하겠다.

 

수급을 보면 코스피는 여전히 외국인이 팔았지만, 코스닥에서 외국인이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 코스피 오른게 보니까 기관이 사줘서 오른거였는데 흠.. 얼마전에 외국인이 겁나 팔아서 떨어진건데 외국인 친구들이 좀 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코스피 외국인 (5,201억원 매도) / 기관 (2,391억원 매수) / 개인 (2,818억원 매수)

코스닥 외국인 (1,172억원 매수) / 기관 (812억원 매도) / 개인 (219억원 매도)

 

등락 종목을 보면 그래도 의외로 상승하는 종목이 더 많았다. 엄청 많다까진 아니고 그냥 좀 더 많긴많다?ㅎㅎ

코스피 상승종목 551개 / 하락종목 302개

코스닥 상승종목 715개 / 하락종목 609개

 

업종별로 보면 섬유의복, 증권, 건설업 순으로 강세를 보였고 은행, 운수장비, 의료정밀은 약세를 보였다.

 

특징종목을 보면 최근 이틀간 급락했던 네이버와 카카오가 반발 매수세가 유입된 탓인지 카카오 1.1%대, 네이버는 2.7%대 상승을 보였다. 그리고 최근 상장한 카카오뱅크는 4.31%하락, 크래프톤은 5.89% 하락했는데 기관 보호예수 물량 해제 및 코스피200 구성종목 편입에 따른 공매도 우려로 인한 것으로 추측해본다.

 

담주는 제발 주식 좀 많이 올라줘라 ㅎㅎ

 


간 밤 미국증시는 오늘도 3대 지수 모두 하락하며 장 마감했다. 

의외인게 이번에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발표되었는데 시장 예상치인 33만 5천명을 하회하는 31만명으로 집계된 것이다. 실업자가 줄었으니 호재아냐? 라고 생각했는데, 테이퍼링이 그럼 또 일찍 시작되는거 아닌가라고 받아들이는 것 같다. 고용이 좋아도 난리 안 좋아도 난리 어쩌란 말인가 싶다.. ㅎ

 

코로나19 델타변이에 대한 부담감도 계속 존재하는 것 같다. 아침 경제뉴스에서 확진자도 중요하지만 사망자 추이를 봐야한다고 했는데 백신접종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데도 사망자수가 크게 개선되지 않는 것 같다. 백신 맞으라고 홍보하는 이유가 코로나에 걸려도 중증까지 안가고 경증에서 그칠거라고 해서 맞는건데 사망자 수가 개선이 안되는 건 좀.. ㅠㅠ... 그렇다.. ㅠㅠ

 

업종별로는 금융, 에너지, 소재 등이 강세였고 부동산, 헬스케어, 경기소비재등은 약세를 보였다.

 

 

다우  - 0.43%

나스닥 - 0.25%

S&P500 - 0.46%

 

미국 10년물 국채금리 : 1.34% (슬금슬금 오른다)

 

원/달러 환율 : 1,169원

 


1. 일성건설

 

시가총액 : 3,047억원

 

이재명 정책 관련주로 엮임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순회경선의 첫 무대인 충청 지역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압승

 

일성건설

 

 

 

2. 아모센스

 

시가총액 : 2,346억원

 

애플카 부품 공급망에 국내 아이폰 부품업체들이 대거 합류할 것이라는 전망

아모센스는 전기차에 적용할 수 있는 고출력 차폐시트 특허를 취득하고 관련 제품을 개발

 

아모센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