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년 9월 3일 상한가 & 마감시황 (휘닉스소재, 제룡산업)

멜리에(mealea) 2021. 9. 3. 17:00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9월 3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휘닉스소재, 제룡산업을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코스닥 일봉차트

드디어 금요일! ㅎㅎ 한주간 고생많으셨습니다~~

 

코스피 + 0.79%

코스닥 + 0.64%

 

금요일장! 양 지수 모두 상승하며 훈훈하게 장을 마쳤다. 장 시작하고나서부터 안정적으로 오르더니만, 그대로 흐름이 유지되었다. 코스피는 25포인트 오르며 다시 3,201선까지 상승했고 치열했던 3,200선을 일단 올라선 모양새다. 일봉상 밑꼬리가 5일선을 딛고 올라간 망치형 캔들이 나왔는데 이 흐름대로 담주는 올라줄지 모르겠다. ㅎㅎ 

코스닥은 6포인트 오르며 1,053선까지 상승했다. 와 진짜 제대로된 브이자 반등이다. 이렇게 급격하게 내리고 급격하게 올리다니 ㅎㅎ 코스닥은 곧 다시 예전 고점을 찍고 새로운 고점까지 나올지도 모르겠다. 코스피 지수는 아직 좀 지지부진한데 반해 코스닥은 이렇게 잘 가다니 흠 ㅎㅎ 이런 흐름이 다음주까지 이어질까? 지켜보자

 

오늘의 수급은 역시 ㅎㅎ 외국인 매수 덕분이었다.

양 지수에서 외국인이 불꽃 매수를 했는데, 코스피에서 5,750억원 혼자서 매수하며 지수를 이끌었고 개인이 4,633억원 매도, 기관이 769억원 매도했다. 코스닥도 마찬가지라서 외국인이 1,134억원 매수했고 개인이 708억원 매도, 기관이 290억원 매도했다.

 

업종별로 보면 의약품, 서비스업, 전기전자업이 차례로 강세를 보였고 반대로 은행, 증권, 전기가스업은 약세를 보였다. 

 

특이종목으로는 애플카 협력 기대 소식에 관련주들이 좀 많이 올랐고 (아래 기사를 같이 첨부함!)

삼성전자도 0.8% 상승, 네이버도 2.3% 상승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임상 3상 진행소식과 더불어 K-뉴딜지수 편입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코스피는 또다시 상한가가 나오지 않았다. 지수가 아직 별 힘이 없어서 그런가보다.

그래도 양 지수모두 상승한 종목이 더 많았는데 코스피 상승종목 (524개), 하락종목 (311개) 나왔고, 코스닥은 상한가 2개 종목과 더불어서 상승종목(807개), 하락종목 (496개)이 나왔다. 지수가 이렇게 쭉 올라주면서 내 계좌도 거의 예전 모습처럼 돌아온 것 같다.

 


간 밤 미국증시는 3대 지수 모두 상승하며 장 마감했다. 실업지표가 개선되었기 때문! 하지만 크게 변동성이 있던 건 아니라서 곧 발표될 8월 고용동향보고서를 기다리며 관망세적인 성격이 짙은 하루였다.

 

이날 발표된 주간 실업지표는 굉장히 양호하게 발표됐는데, 전주대비 1만 4천건 감소한 34만건으로 집계되었다. 시장예상치보다도 양호했고 작년 코로나가 극심했던 3월 14일 이후로도 최저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만약 더 줄어서 24만 정도가 되면 거의 완전 회복되었다!라고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국제 유가가 강세를 나타내면서 시장에서는 에너지 관련주인 엑슨모빌, 셰브론 등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우      + 0.37%

S&P500 + 0.28%

나스닥   + 0.14%

 

미국 10년물 국채금리 : 1.28%

 

원/달러 환율 : 1,161원


애플카!

왠지 그냥 다른 전기차와 다르게 애플카는 뭔가 독특할 것 같은 느낌이 있다. 그게 바로 애플이 주는 브랜드 가치일거라고 생각은 하는데 ㅎㅎ

 

시장에서 2024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는 애플카를 위해 LG이노텍에서 애플카TF를 꾸렸다는 기사가 나왔다.

요새 기사뜨고 하도 사실무근 논란이 많아서 진짜인지 아닌지는 시간이 좀 흘러봐야겠지만

LG랑 애플이랑 좀 친하게 지내는 것 같기도하고 LG가 인수한 마그나가 예전에 애플카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경험도 있어서 아주 뜬소문만은 아닐지도 모르겠다.

 

그 덕분에 관련주들이 각광받고 있는데! LG이노텍, 신성델타테크, 나라엠앤디, TCC스틸, 현우산업, 대성파인텍, 나인테크 등등이 있으니까 관심에 넣어두고 지켜보면 좋겠다.

 

LG이노텍, '애플카TF' 꾸렸다...'LG-애플' 협업 급물살

 

LG이노텍, '애플카TF' 꾸렸다...'LG-애플' 협업 급물살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사진=뉴시스>LG그룹 핵심 전자부품 계열사인 LG이노텍이 애플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면서 애플과 LG의 전기차 협업 가능...

news.mtn.co.kr


 

1. 휘닉스소재

 

시가총액 : 1,140억원

 

최재형 전 감사원장 관련주

지지율 1위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이 제기되는 등 부정적인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

 

휘닉스소재

 

 

 

2. 제룡산업

 

시가총액 : 934억원

 

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

 

제룡산업

 

 

감사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