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21.02.17 상한가 주식공부 (삼성출판사/인터지스/한솔로지스틱스/이스타코/KMH/다날/갤럭시아머니트리/유진로봇/덴티스/흥국에프앤비/인포마크) 멜리에주식

멜리에(mealea) 2021. 2. 18. 05:30
728x90

 

2월 17일 상한가 종목인 삼성출판사, 인터지스, 한솔로지스틱스, 이스타코, KMH, 다날, 갤럭시아머니트리, 유진로봇, 덴티스, 흥국에프앤비, 인포마크에 대해 공부해보자.

 

 

상한가 종목들 (출처 : 네이버금융)

 

오늘도 어제만큼 상한가 종목이 많이 나왔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썩 좋은 편은 아닌데도 상한가 종목이 많이 나왔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

 

코스피는 거의 1%대 하락, 코스닥은 강보합으로 장을 마무리했다.

이런 장에 개인은 또 엄청난 매수를 보여줬는데 1.8조의 매수, 그리고 기관 ㅎㅎ 또 엄청 팔았다. 1.3조원

어제 7천억을 매수했던 외국인은 오늘 5천억을 매도했다.

 

코스피 지수가 올라갈만하면 매도를 해서 ㅎㅎ

3150선을 안정적으로 뚫지를 못하고 있다. 대체 언제까지 파는걸까..


오늘의 볼 뉴스는

 

"우리도 쿠팡과 거래"…16개 종목 3일새 52% 급등 (naver.com)

 

"우리도 쿠팡과 거래"…16개 종목 3일새 52% 급등

협력사 주가 3일새 52% 급등 인터넷·유통株 가치도 재조명 ◆ 쿠팡發 한국증시 재평가 ◆ 쿠팡의 뉴욕 증시 상장이 발표된 뒤 최근 사흘간 쿠팡 밸류체인에 속한 16개 기업 주가가 평균 52.04% 급등

n.news.naver.com

 

 

 

오늘도 쿠팡 관련주들이 상승을 기록했고

새롭게 눈에띈 쿠팡 관련주들도 있다.

위에 사진이 굉장히 정리가 잘 되어있으니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꾸준히 지켜봐야할 것같다.

 

쿠팡 관심종목이 이렇게 많다니 ㄷㄷ 대단해!

 

그럼 오늘도 열공열공!

 

 


1. 삼성출판사

 

(뉴스)

앞서 '핑크퐁', '아기상어'를 제작한 콘텐츠 기업인 스마트스터디의 나스닥 상장 추진설이 제기된 바 있다. 삼성출판사는 이 기업의 2대 주주로 있다.

하지만 이와 관련해 스마트스터디는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나스닥 상장 여부를 확정하지 않았고 상장 논의도 진행된 바 없다"고 밝혔다.

 

 

 

2. 인터지스

 

(뉴스)

인터지스가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 추진 속에 북미 물류사업을 강화하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동국제강 계열 물류업체인 인터지스는 지난 2019년 북중미 물류사업을 강화했다. 인터지스는 최근 국내 4위 포워딩 기업인 팍트라인터내셔널과 함께 미국 애틀란타와 멕시코 몬테레이에 각각 ‘INTERGIS USA Inc', ‘Pactra International Mexico S de RL de CV'의 합자법인을 설립했다. 기존 사업영역을 북중미 물류시장까지 확대하기 위함이다. 양사는 두 법인에 대해 50대 50의 동등한 지분으로 합자회사를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인터지스는 미국 법인을 통해 현지에서 화물운송, 창고관리 등의 물류서비스를 확대했다.

 

 

 

3. 한솔로지스틱스

 

(뉴스)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 추진 소식에 물류 관련주가 상승세인 가운데 한솔로지스틱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쿠팡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을 예고한 가운데 동방, KCTC 등 물류 관련 주가 상승세 인 가운데 한솔로지스틱스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솔로지스틱스는 한솔그룹 종합물류 회사로 컨테이너운송사업, 트럭운송사업, 해상 및 항공 포워딩사업, W&D, 물류시스템 및 산업별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솔로지스틱스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9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한솔로지스틱스는 최근 5년간 매년 4000~5000억원대의 매출과 20~13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내고 있다. 해외물류자회사 인수와 컨테이너 및 트럭운송 영업 및 운영효율화 등으로 매출과 이익이 모두 늘었다.

 

 

 

4. 이스타코

 

특별한 이슈 없음. 한국거래소는 이스타코에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요구를 함.

 

 

 

 

5. KMH

 

(뉴스)

주주에게 공짜 주식을 나눠주기로 하는 등 트리플 호재 때문이다.

KMH는 앞서 기존 최대 주주가 사모펀드와 경영권 분쟁을 벌이다 작년 말 공동 경영에 합의했다. 사모펀드의 주주 가치 제고 요구가 실제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주가를 밀어 올린 배경은 세 가지로 분석된다.

우선 무상증자다. KMH는 전날 100% 무상증자를 단행한다고 공시했다. 기존 주주에게 보유 주식 1주당 1주를 공짜로 나눠주겠다는 것이다.

무상증자는 회사가 쌓아둔 주식발행초과금 등 자본잉여금을 주식 발행 재원으로 한다. 재무 구조가 탄탄한 기업이 주주 가치를 높이겠다며 실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 다른 호재는 지배구조 개선 움직임이다. KMH는 전날 100% 비상장 자회사인 엠앤씨글로벌을 흡수 합병하겠다고 밝혔다. 실제 합병을 완료하는 합병 기일은 오는 4월 23일이다.

 

현재 충북 청주시 소재 36홀 규모 대중제 골프장인 떼제베컨트리클럽(CC) 매각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은행(IB) 업계 관계자는 “키스톤PE는 KMH 주가가 실제 기업 가치보다 저평가됐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KMH가 보유한 골프장 등 자산 매각, 순환출자 해소 등을 계속 요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6. 다날

 

(뉴스)

다날은 가상화폐인 ‘페이코인’ 운영사인 다날핀테크의 ‘페이코인’ 앱을 통해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다날 관계자는 “다날핀테크의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첫번째 도약으로, 페이코인을 활용한 다양한 가상자산이 실제 생활에서 사용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 그동안 시장 내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던 가상자산의 유용성에 대한 시장의 의구심을 상당 부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다날핀테크는 비트코인의 페이코인 전환 결제 지원을 시작으로 이더리움(ETH), 아이콘(ICX)을 비롯한 다양한 가상화폐의 결제 및 투자 상품 가입 등으로도 서비스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7. 갤럭시아머니트리

 

(뉴스)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가 텐센트 '위챗페이'에 이어 중국 1위 카드 사업자 은련(유니온페이·UPI)과 손잡는다는 소식에 갤럭시아머니트리가 강세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제로페이와 복합결제가 가능한 동사의 금융플랫폼 ‘머니트리’를 운영 중으로 국내 유일하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1994년 설립된 종합금융플랫폼 업체다. 효성그룹 계열사로 전자결제 사업(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결제 등), O2O 사업(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쿠폰, 편의점 선불결제 등), 기타(해외, 머니트리, 가상화폐 등) 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신개념 결제수단인 ‘편의점 결제’ 서비스와 생활금융플랫폼 ‘머니트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로페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8. 유진로봇

 

(뉴스)

유진로봇이 자율주행 로봇 해외 진출 소식에 강세다. 국내 자율주행로봇 솔루션 가운데 첫 해외 진출이다.

 

유진로봇은 지난달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로봇안전표준인 ‘ISO13482’ 인증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최초다.

 

해당 인증을 받은 물류로봇 기업은 유진로봇을 포함해 미국의 MiR, 일본 오므론 등 세계에서 3곳에 불과하다.

 

 

 

9. 덴티스

 

(뉴스)

하나금융투자는 보고서를 통해 덴티스가 올해 매출액 908억원, 영업이익 172억원의 사상 최대실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97.8% 증가하고, 영업적자에서 확실히 벗어날 것이라는 예상이다.

정민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덴티스는 국내외 신규 거래처 확보 및 이연수요 효과로 2021년 호실적이 예상된다”며 “2021년 선행 PER(주가수익비율) 8.6배 수준으로 국내 임플란트 상장업체 3사 평균 18.8배 대비 저평가 상태다. 2020년을 저점으로 올해 완연한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 만큼 투자매력도가 높다”고 말했다.

 

 

 

10. 흥국에프앤비

 

(뉴스)

흥국에프엔비는 쿠팡에 간편식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설 연휴 동안 쿠팡이 미국 증시 상장 준비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쿠팡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식을 줄 모르고 이어지고 있다.


 

11. 인포마크

 

특별한 이슈 없음. 쿠팡 관련주라고 보는 견해 있음.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꾹! & 댓글을 적어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