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7월 15일 상한가 종목 + 마감시황 (조일알미늄, 한신기계, 오하임아이엔티, 한창산업, 엔피케이)

멜리에(mealea) 2021. 7. 15. 17:37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7월 15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조일알미늄, 한신기계, 오하임아이엔티, 한창산업, 엔피케이를 공부해보자

 

 

네이버금융

 

코스피 코스닥 지수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빨갛게 마무리한 목요일!

 

코스피 + 0.66%

코스닥 + 0.89%

 

오늘 양 지수 모두 꽤 괜찮게 상승하며 장 마감했다. 코스피는 장 초반부터 점심까지는 살짝 지지부진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오후들어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21포인트 상승한 3,286선에서 장 마감했다. 다시 3,300선에 가까워지고 있는 모습이다. 코스닥은 드디어 !!! 1,054포인트에 도달하며 기다리던 1,050선을 뛰어넘었다!! 짝짝짝 ! 코스닥이 이렇게 많이 상승하다니 기쁘다 ㅎㅎ

 

수급을 보면 코스피에서 기관이 2,076억원으로 매수세를 이끌었고 외국인이 999억원을 동반 매수해주었다. 반면 개인은 3,381억원을 매도했다. 코스닥에서는 외국인만 나홀로 1,164억원을 매수했으며 개인이 489억원 기관이 491억원으로 엇비슷하게 매도하는 양상을 띄었다.

 

등락종목을 보면 코스피에서 상승종목이 520개로 하락종몯 306개보다 많았다. 코스닥도 비슷해서 상승종목이 741개, 하락종목이 571개로 나름 괜찮은 장이었다. 그래도 장 좋은 것에 비해서 상한가 종목은 많이 나오지 않은 듯 하다.

 

업종별로 보면 (코스피) 음식료품이 +2.48%로 가장 많이 상승했으며 그 뒤를 이어 의료정밀 +2.43%, 철강/금속업이 +1.60% 상승했다. 반면에 1.5%이상 하락하는 종목은 없었다. 오늘 음식료품이 좀 많이 오른 이유를 꼽자면 갓뚜기가 다음달부터 라면 제품 가격을 평균 11%가 넘게 인상하기로 결정하면서 오뚜기, 농심 등의 주가가 좀 많이 올랐다. 사실 오뚜기도 제품값을 안올리기가 좀 뭣했던게.. 라면의 원재료인 소맥과 팜유 가격이 전년 동기대비 굉장히 굉장히 많이 올랐다. 원재료값이 많이 오르니까.. 결국 소비자 가격 인상으로 이어진 것이다.

 

오늘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서 9번째 연속 기준금리를 0.5%에 동결하겠다고 결정했다. 하지만 고승범 위원이 매파적 발언을 했고, 이주열 한은 총재도 정책이 정상화되어야한다는 뉘앙스의 발언을 하면서 원화 강세를 보여 원/달러 환율이 7원 하락하기도 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우려도 여전한데.. 파월 연준의장이 앞으로 몇 달간 인플레이션 압력이 높을 것이라면서도 이는 '일시적'이고 연준은 계속적으로 통화 완화 기조를 유지하겠다고 발언하면서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었다.

그럼에도 미국 3대 증시는 혼조세로 장 마감했다. 애플이 납품업체에 차세대 아이폰 생산을 기존대비 20% 증가했달라고 요청했다는 소식에 2.41%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다우지수 + 0.13%

S&P500지수 + 0.12%

나스닥지수 - 0.22%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큰 폭으로 하락해서 1.31% 에서 움직이는 중이다.

 


요새 최재형 전 감사원장 뉴스가 아주 핫하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는 다르게 정치에 나선 행보가 정말 5G급으로 빠르기 때문.

국민의 힘 당에 언제 입당할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당장 오늘 ㅎㅎ 입당하셨다. 놀라운 속도.

28일 사퇴하고 17일만에 정치행보를 과감하게 나서고 있는데 그 덕분에 주식시장에서도 관련주들이 열심히 상승하고있다.

 

야권의 대선 지형이 또 어떻게 변화할지 모르기때문에 ㅎㅎ

대선도 얼마 안남았으니 계속 관심갖고 지켜보도록 하겠다.!

 

최재형, 국민의힘 전격 입당…野 대선지형 급변(종합) | 연합뉴스 (yna.co.kr)

 

최재형, 국민의힘 전격 입당…野 대선지형 급변(종합)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이은정 기자 =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했다. 지난달 28일 사퇴 이후 17일 만이다.

www.yna.co.kr

 

 

참고로 최재형 관련주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볼 수 있슴!

 

최재형 전 감사원장 관련주 정리 (디지아이, 금강공업, SV인베스트먼트, 한일단조, 딜리, 영풍정밀, 일지테크, 한세엠케이, 오픈베이스, 이루온)

 

최재형 전 감사원장 관련주 정리 (디지아이, 금강공업, SV인베스트먼트, 한일단조, 딜리, 영풍정

최근 야권의 떠오르는 다크호스 후보가 있었으니 바로 '최재형 전 감사원장' ! 경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대를 나와 판사를 역임했으며 가장 최근 감사원장을 지냈다. 그동안 윤석열 전 검찰

mealea.tistory.com

 

 


1. 조일알미늄

 

시가총액 : 1,444억원

 

알루미늄의 가격 상승

2차전지 및 친환경 전기차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150억원 규모의 신규시설 투자 계획을 발표

 

그 외에 김무성 전 의원 관련주라는 이야기가 있다.

 

조일알미늄

 

 

 

2. 한신기계

 

시가총액 : 1,280억원

 

1분기 매출액이 124억 9567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1% 상승

한신기계는 공기압축기(Air Compressor) 전문 제조업체로 이 분야 업계 1위 업체로 피스톤형, 스크루형의 전 기종에 걸쳐 생산 공급하는 국내 유일의 업체, 원자력 발전소용 공기압축기를 국내 주요 원전에 공급

 

그 외에 대표이사가 해주 최씨 라고 해서 최재형 전 감사원장 관련주로도 엮인 듯 싶다.

 

한신기계

 

 

 

3. 오하임아이엔티

 

시가총액 : 1,181억원

 

대주주 IMM 프라이빗에쿼티(PE)의 한샘 경영권 인수 소식

 

오하임아이엔티

 

 

 

4. 한창산업

 

시가총액 : 848억원

 

최재형 전 감사원장 관련주

강호익 대표가 최 전 원장과 같은 서울대 출신

 

한창산업

 

 

 

5. 엔피케이

 

시가총액 : 578억원

 

대표가 해주 최씨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확인 필요

 

엔피케이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