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5월 4일 상한가 + 시황 (조선선재, 액션스퀘어, 한국선재) :: 멜리에

멜리에(mealea) 2021. 5. 4. 17:13
728x90

안녕하세요 멜리에입니다.

 

 

2021년 5월 4일 상한가 종목인 조선선재, 액션스퀘어, 한국선재를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오늘 코스피에서 3종목, 코스닥에서 2종목이 상한가를 가며 장 마감했다.  차근차근 시황부터 어땠는지 정리해보고 종목도 공부해보겠슴!

 

코스피 코스닥 지수

 

공매도 재개 이틀째인 화요일.

지수만 보면 코스피 코스닥 모두 플러스로 장 마감했지만.. 실제로 주식장이 좋다고 느낀 사람 있긴할까..?

 

코스피가 +0.64% 상승, 코스닥 +0.56% 상승했다. 위 차트로 하루동안의 흐름을 살펴보면 양 지수 모두 장 시작부터 썩 좋지 않았고 오후 2시 전까지는 계속 하락세였다. 나도 잠깐 코스닥 지수 봤을 때 -1.2% 이상 하락하길래 오늘도 아닌갑다 라고 신경을 껐었는데, 장 마감할때 다시보니 오후부터 갑자기 급상승하며 플러스로 장 마감하긴 했다.

 

장 중반 전까지 수급이 굉장히 엇갈리는 느낌이었는데, 장 마감하고 돌아보니 개인이 1천 1백억원 매도, 외국인이 737억원 매도했고 기관이 약 1천 6백억 매수했다. 외국인은 뭔가 매도로 마음을 굳힌 느낌이고, 오늘 지수 상승은 솔직히 기관이 매수해준 덕분이 컸다. 코스닥에서는 개인만 매도하고 외국인과 기관이 쌍끌이 매수가 들어왔다. 지수가 참 희안하게 개인이 홀로 매수할땐 그렇게 바닥으로 흘러내리더니..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하는 시점부터 장이 서서히 오르기 시작했다. 

 

오전까지만해도 지수가 일봉상 음봉이 나오는 바람에 6일 연속 음봉마감할까봐 큰 걱정했었다. 그래도 다행이다. 내일이 공휴일이라 그런지 좀 금요일같은 느낌이 나기도 했다.ㅎㅎ

 

장 막판에 조금 오르긴 했으나 등락종목을 보면 코스피 코스닥 모두 하락종목이 아주 살짝 더 많았다. 그래도 어제 많이 하락하던 것에 비하면 상승종목과 하락종목은 엇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둘 다 하한가 종목은 없었다.

 

   뭔가 오늘 장 플러스로 마감했긴했는데.. 계좌는 파랗고.. 이 찜찜한 기분은 대체..

 

오늘 이런저런 뉴스를 들여다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공매도 재개 말고는 딱히 별다른 이슈가 없었다. 장이 쭉 빠지다가 오후에 갑자기 매수세가 들어온 건, 너무 하락했다라는 심리때문인것 같고 오전에 왜 대체 저만큼 많이 빠졌을까 이유를 생각해보지만.. 정말 딱히 별다른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그냥 수급에 따라서 빠졌다가, 올랐다가 움직이는 변동성 장세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 그리고 역시 공매도 영향탓이겠지.. ㅎㅎㅎㅎㅎ

 

여러 증권사에서 공매도 재개에 따른 영향은 제한적 일것이라는 의견이 무색하게, 5월 3일 1조가 넘는 금액을 외국인이 공매도 하는데 썼고, 둘째 날인 오늘 약 8,600억원 공매도 금액 중 85%를 차지하는 금액을 외국인이 공매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틀간 공매도 금액이 대체 얼마야 ㅎㅎㅎㅎㅎㅎ

 

전 날 뉴욕 증시는 경제 재개 기대감에도 혼조 마감했는데 다우지수 +0.70% 상승, 나스닥 -0.48% 하락, S&P500 지수 +0.27% 강보합으로 장을 끝냈다. 쿠오모 뉴욕 주지사가 "뉴욕, 뉴저지, 코네티컷주 전역에서 대부분의 수용인원 제한 해제될 것이며, 이달 말에는 24시간 지하철 운행이 뉴욕시에서 재개될 것이다."고 밝히기도 했다. 참고로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1.6%대에서 움직이는 중이다.

 

아침에 주식방송을 보니, 이 공매도 영향이 몇달에 걸쳐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는 전문가가 나왔던데.. 지금도 재미없는 주식장이 몇달 간 더 재미없을 수 있다니 굉장히 호러블하다..ㅠㅠ 이러니 사람들이 흥미진진 공매도가 없는 코인으로 떠나는 듯..! 하지만 난 포기하지 않고 계속 주식 공부하리라!!!

 


오늘 가져온 뉴스는

 

미국 TV로 간 핑크퐁..'베이비샤크 빅쇼' 유아동 시청률 1위 올라

 

미국 TV로 간 핑크퐁..'베이비샤크 빅쇼' 유아동 시청률 1위 올라

핑크퐁 아기상어가 미국 TV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세계 최대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과 스마트스터디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베이비샤크 빅 쇼(Baby Shark’s Big Show!)

news.v.daum.net

Baby Shark 뚜뚜두두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핑크퐁의 아기상어!

미국 키즈 엔터테인먼트채널 니켈로디언과 손잡은 스마트스터디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베이비샤크 빅쇼'가 미국 티비에서도 선전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 3월 26일 첫 방영하자마자 2~5세 유아동 시청률 1위를 달성했고, 한달 동안 누적 시청자 740만명을 기록했다고 한다. 부모 및 형제자매 동반 시청률이 40%에 달한다고..! 우와..!

 

스마트스터디는 비상장 기업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삼성출판사'가 늘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고, 오늘 장중에 9% 넘게 오르다가 하락해 3%대로 장마감했다. 최고점 4/8일에 찍은 이후로 현재까지는 약간 하락추세인데 과연 반전을 할지? 지켜보면 좋겠다.

 

오늘도 그럼 열공열공!

 


1. 조선선재

 

조선업 시장의 호황에 따라 실적 개선과 주가 상승을 기대한 투자자들이 집중

 

 

2. 한국선재

 

조선업 시장의 호황에 따라 실적 개선과 주가 상승을 기대한 투자자들이 집중

 

+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복당 가능성이 제기,

한국선재는 홍 의원이 전 경남지사였던 점과 홍 대표의 정책인 밀양신공항과 연관해 홍준표 관련주

 

 

 

3. 액션스퀘어

 

8월 출시될 예정인 신작 슈팅 게임 ‘앤빌’이 해외 각국에서 퍼블리싱 계약 관련 러브콜이 이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의 공부기업 '아프리카TV'

 

오늘의 공부종목은 '아프리카TV' !!. 함께 공부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클릭 해주세염!

 

2021.05.04 - [멜리에주식/개별 종목 공부] - [주식] 아프리카TV 주가전망 리포트 + 차트 (067160)

 

[주식] 아프리카TV 주가전망 리포트 + 차트 (067160)

오늘은 아프리카TV를 공부해보자. 왠만한 분들은 다 알고계실 것 같지만! 그래도 먼저 아프리카TV가 뭐하는 곳인지 기업개요부터 살펴보게씀. 기업개요 동사는 1996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mealea.tistory.com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하단의 하트 꾹! 눌러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