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에주식/주식 상한가공부

4월 5일 오늘의 상한가 (신화실업, 씨아이테크, 한국테크놀로지, 손오공, 현우산업, 한일화학) :: 멜리에주식

멜리에(mealea) 2021. 4. 5. 16:45
728x90

2021년 4월 5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신화실업, 씨아이테크, 한국테크놀로지, 손오공, 현우산업, 한일화학을 공부해보자.

 

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에서 3종목, 코스닥에서 4종목 상한가가 나왔다.

 

 

4월의 둘째주 월요일. 4월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분명 아침에 장 시작할때까지만해도 플러스로 출발했는데 점점 쭉 하락하더니 결국 애매하게 장이 끝났다.

코스피가 +0.26%로 강보합, 코스닥이 -0.03% 약보합으로 장 마감하는 혼조세였다. 오늘 장은 미묘하게 조용한 느낌이었다. 장에 힘이 없었던 것 치고는 다른 날보다 상한가 종목이 많이 나왔다. 거기다가 지난주 금요일에 비해 상승종목이 훨씬 많았다.

 

개인이 2천억, 외국인이 1,715억 매수해줬고 기관은 오늘도 팔아서 3,836억 매도했다. 기관의 매도세는 4월 7일 보궐선거 이후가 되면 좀 끝이 날런지? 아니면 계속 매도할건지 궁금하다. 솔직히 오늘 증시 흐름이 지지부진한것도 기관의 매도세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미국과 유럽증시는 부활절 연휴로 휴장했다. 미 10년물 국채금리는 4월 2일 (현지시간) 기준으로 1.71%로 재차 상승했으나 아직은~ 큰 영향은 없는 모양새다.


오늘 볼 뉴스는

 

뉴스핌 - 文, 재보선 후 개각 단행...'대선 출마' 정세균 총리 후임에 김부겸·홍남기 하마평

 

文, 재보선 후 개각 단행...'대선 출마' 정세균 총리 후임에 김부겸·홍남기 하마평

文, 재보선 후 개각 단행...'대선 출마' 정세균 총리 후임에 김부겸·홍남기 하마평

www.newspim.com

오늘 상한가 종목인 신화실업을 포함해서, 수산중공업, 케이이탑리츠 등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아마 4월 7일 부산/서울시장 보궐선거가 끝나고 나면 본격적으로 대선판이 시작될 것인데, 현재 우리나라의 국무총리인 정세균 총리가 사임하고 본격 대선행보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 때문이다.

 

뉴스에 따르면 4월 중순 쯔음 사퇴할 예정이라고 한다. 일각에서는 대선캠프를 미리 꾸렸다는 이야기도 있고, 도와줄 사람들을 만나고 다닌다는 소문이 있다고 카더라..

 

참고로 정세균은 그동안 출마한 모든~ 국회의원 선거에서 승리해 6선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장관, 당대표, 국회의장에 이어 총리까지 역임한 엄청난 분! ㅎㄷㄷㄷ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점은 정세균 총리가 국회의장일 때, 책상위에 늘 세균맨 인형이 있었는데 그게 넘 잘 어울리고 귀엽다 !!!!!!!

 

하지만 주식쟁이니까 정치로 보기보다, 관련주를 유심히 보는걸로!! 전부 다 관종에 넣어두고 추적해야겠다.

 

그럼 이번주도 열공열공!


1. 신화실업

 

(뉴스)

 

각종 철판 생산 가공 업체인 신화실업은 정세균 국무총리 등 대선 관련주 중 하나다.

 

지난 2일 한 언론사에 따르면 정세균 국무총리가 올해 초 문재인 대통령과 회동해 “차기 대선에 출마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소식을 전한바 있다. 또한 총리 사퇴 시점은 이르면 4·7 재보궐선거 이후인 4월 중순, 늦어도 ‘4말5초’(4월 말 5월 초)가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에 신화실업이 정세균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 기대감으로 상승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2. 씨아이테크

 

특별한 이슈 없음. (8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뉴스가 있었다.)

 

 

 

3. 한국테크놀로지

 

(뉴스)

 

한국테크놀로지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친구로 알려진 문강배 변호사를 ESG(환경보호·사회공헌·지배구조) 경영위원회 위원장에 선임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통합 ESG 경영위원회 위원장에는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이자 한국테크놀로지의 사외이사인 문강배 변호사(사진)가 선임됐다. 문 변호사는 윤 전 총장과 서울대 79학번 동기로 대학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다. 지난 7월에 문 변호사 장녀 결혼식에 윤 전 총장이 직접 참석해 축하하기도 했다.

 

 

 

4. 손오공

 

(뉴스)

 

손오공은 시장서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이다.

 

최근 디즈니 플러스가 웨이브 등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 마블, 겨울왕국 등의 영화를 철수하면서 국내 상륙 초읽기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5. 현우산업

 

(뉴스)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의 철수를 확정키로 발표한 가운데 전장사업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되자 현우산업이 강세다. 현우산업은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에 디스플레이, 자동차·전기차 전장 생산업체에 PCB를 공급하고 있다.

 

 미국 통신 반도체 기업인 퀄컴과 협력해 5세대(5G) 이동통신을 이용한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커넥티드카 핵심 부품 개발에도 본격적으로 나서며 자동차 전장(전자부품) 사업을 확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현우산업은 PCB 생산업체다. PCB는 전자부품(전자장치에 사용되는 회로)을 탑재하는 기판이다. 국내외 디스플레이, 자동차·전기차 전장 생산업체에 PCB를 공급하고 있다. 주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다. 전장용 PCB는 현우산업의 고객사인 LG전자 VS사업부, 현대캐피코, 휴맥스 오토모티브 등을 통해 완성차 업체에 납품한다

 

 

 

6. 한일화학

 

(뉴스)

 

4·7 보궐선거의 사전투표율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가운데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관련주가 상한가다.

 

1961년 설립된 한일화학은 기초 화학물질 제조업체다. 이 회사는 감사위원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오세훈 관련주로 분류됐다.

 

 

 


 오늘의 공부기업 '하이브' (빅히트)

 

오늘의 공부종목은 '하이브' (빅히트). 함께 공부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클릭 해주세요~!

 

2021.04.05 - [멜리에주식/개별 종목 공부] - 하이브(구 빅히트) 주가 전망 리포트(ver. 2) 저스틴 비버와 아리아나 그란데 !!! :: 멜리에주식

 

하이브(구 빅히트) 주가 전망 리포트(ver. 2) 저스틴 비버와 아리아나 그란데 !!! :: 멜리에주식

지난 2월 24일에 빅히트에 대해 공부한 적이 있다. 그리고 한 달하고도 이주 가까이 지난 오늘! 4월 5일 목표주가를 상향한 리포트들이 새롭게 나왔길래 공부종목으로 선정해보았다. 과연 그동안

mealea.tistory.com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공감 꾹! & 댓글을 적어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320x100